보육교사의역할과 일과운영시 교사의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만 1~2세 영아의 발달특성과 일과운영에 따른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아의 일과운영에 대해 서술하고 일과 운영 시 교사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일과에 대해
- [보육학개론]영아를 위한 하루 일과 운영계획표를 작성하고, 작성 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 무엇인지 쓰세요
-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유아교사의 역할설명하고 교사-유아의 상호작용시 교사의 상호작용전략대해 구체적인 예 만3세반의 하루일과와활동내용 계획하시오0k
- 통합적 일과운영에 대하여 설명하고, 영아와 유아의 일과운영을 비교하여 기술하시오 아울러 영아와 유아의 일과운영에 따른 교사 역할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보육교사의역할과 일과운영시 교사의역할
- 목차
-
보육교사의 역할과 일과운영시 교사의역할
가. 기본적인 교사의 역할
나. 일과운영시 교사의역할
1) 등원 및 맞이하기
2) 간식 및 점심
3) 낮잠 및 휴식
4) 화장실 가기
5) 실내 놀이
6) 실외 놀이와 나들이
7) 귀가 지도 및 가정과의 연계
- 본문내용
- 보육시설의 영아들은 장시간 기관에 머무른다. 이에 따라 보육시설은 영양, 수면, 배변 등의 생리적인 측면에서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여야 한다. 전반적으로 가정과 같이 편안한 마음으로 시설에 머무를 수 있도록 따뜻하고 친밀한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보육시설의 교사들은 영아들에게 단지 일상생활에서의 복지뿐만 아니라 최상의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도 노력해야 한다. 교사들은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충분한 이해에 기초하여, 영아의 발달 및 사회적인 요구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