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문화] 한국 명품브랜드 부재와 향후 발전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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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조사 동기

2.유럽패션강국 명품브랜드의 발생과 역사

3.일본 유명디자이너의 사례

4.현재 우리나라에서 대외적으로 유망한 디자이너

5.우리나라 브랜드와 디자이너의 발전방향 모색

본문내용
위조상품 적발 건수 1094건(2006년 기준), 위조 상품 제조 유통업자 1094명가운데 128명은 형사 입건 966명은 시정 조치받음.

시중 유통 중 적발된 위조 상품수는
2003년 1만 160점
2004년 14만 9555점 ,
2005년 1만 7742점
매년 1만-2만 수준을 유지
백화점 30일반품, 피팅룸 디카촬영, 컬랙션 잡지에서 정보를 얻어 카피하고 있는 현 실태.

3)해외명품산업

프랑스의 경우 310개 명품 산업 브랜드
매출규모는 1057억2000만 유로로 약 160조에 해당

-프랑스 항공산업 매출액의 96% 및 자동차 산업 매출액의 23.3%에 해당하는 수치

이들은 여전히 핸드메이드를 유지하며
작은 공방에서 소량 생산을 하지만 상품당 200달러 이상의 초고가 핸드백을 판매


->명품 브랜드 발전상 특징

1. 한 개의 아이템으로 히트를 치고 의복 등 토탈 패션라인을 구축하며 점차적으로 성장.
( 샤넬의 모자. 프라다의 나일론 백은 의류와 다르게 바디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사이즈 바리에이션에 민감하지 않아도 되고 재고 부담이 줄어들며 이익을 창출 할 수 있다고 유추해볼 수 있다. )

2. 역사성과 스토리 텔링, 의의
180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걸쳐 긴 시간의 역사가 축적 되어 왔고 프라다와 루이비통, 에르메스의 경우는 손자에게까지 가업이 물려 지면서 깊이가 더 해진다.
샤넬의 경우 여성 신권 향상과 함께 맞물려 여성의 활동성과 실용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유명하고, 에르 메스의 경우는 장인정신으로 소량생산의 희귀성을 앞세운다.

게이오 대학에서 미술과 문학전공

대학 졸업 후, 텍스타일 회사에 입사해 일하면서 패션계에 입문

1967년 프리랜서 스타일리스트로 활약
1973년 자신의 회사인 ‘ 꼼므 데 가르송’ 런칭 여성복 디자인,

꼼데가르송은, 전위적이고 조형성이 뛰어난 디자인으로 유명


1978년에는 남성복 라인 런칭

1980년 파리로 자신의 베이스를 옮긴 디자이너는
자신의 부티크를 오픈하고 활발하게 활동

파리의 패션 피플들에게 회자된 콤 데 가르송은 ‘안티 패션’ 혹은 ‘히로시마 시크’라는 꼬리표를 달게 된다.

디자인의 모든 분야가 유기적으로 엮여 그래픽 디자인, 광고, 그리고 샵 인테리어 등에서도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고 있다 .
의상을 해체해, 소매가 없거나 혹은 어떤 요소가 빠진 의상을 디자인하며,
주로 블랙, 다크 그레이, 그리고 화이트 등 무채색을 사용

마르탱 마르지엘라, 헬무트 랭 ,앤 드뮐미스터 등의 디자이너들의 영감이 됨.

카와쿠보의 제자, 준야 와타나베는 90년대 초 자신의 라인을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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