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신문매체의 현실과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내적요인 하나.
Off-line 신문의 한계
· 속도의 한계
· 독자와의 피드백이 어렵다
· 오락적 기능의 한계
· 정보의 획일성
내적요인 둘.
언론 경영지배의 형태
신문매체 위기의 외적요인
1. 한국신문의 현황과 문제점
2. 한국신문의 문제점 해결방안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사람들 사이의 의사 소통은 직접 얼굴을 맞대고 이루어질 수도 있고 매체를 통해 간접적으로 이루어질 수도 있다. 직접적 의사 소통은 사람들이 얼굴을 맞대는 그때 그 곳이 아니면 이루어질 수 없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있다. 인류는 직접적 의사 소통의 이런 제약을 극복하고 멀리 떨어져 있는 곳, 먼 미래에 있는 사람과도 교류하기 위해 간접적 의사 소통의 수단을 꾸준히 개발해 왔다.
간접적 의사소통의 매체 중 가장 대표성을 가지는 신문의 경우, 원시적 형태는 로마시대의 《악타 디우르나 Acta Diurna》라 할 수 있는데, 이는 당시 원로원의 의사록이었던 《악타 세나투스 Acta Senatus》와 평민원의 의회상황 등의 발표물을 총칭하는 것이다. 《악타 디우르나》는 집권자가 자신의 행정방침과 포고령을 대중에게 알리고자 발간된 것으로 내용면에서는 근대적 신문의 형태를 띄었지만 집권자들이 선택한 뉴스만을 실은 관보였고《악타 세나투스》는 선언문, 포고문, 원로원의 정치적 결정사항 등을 알리기 위해 별도로 발간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철학의 개념과 마케팅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4주차 1강에서는 RFID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RFID 기술의 개념 및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하고 국내외 사례 및 도입 전 후 효과를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역량강화모델(권한부여모델 또는 임파워먼트모델)에 대해 간략히 정리하시오.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
- 경영통계학 - 연속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
- 청소년 지도 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
- 인간발달의 원리와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발달단계 중 성인기(21~40세) 발달과업에 대해 본인의 성인기 경험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어려움에 대해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 지 기술하시오
- 주제 우리나라에서 추진하는 커뮤니티 케어 민관협력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민간복지, 공공복지 전달체계에 대한 각각의 개념과 특징, 예를 상호 비교설명하고 민관협력을 통한 문제점과 발전방안에 대한 나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노인을 위한 효과적인 지역사회통합 돌봄 체계 구축 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