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커뮤니케이션] 다국적광고 홍보대행사의 진출현황과 주요광고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우리나라 광고시장의 개방의 배경 및 그 과정
2. 광고시장의 개방과정
본론
1)미국계 커뮤니케이션 그룹
2)유럽계 커뮤니케이션 그룹
3)일본 커뮤니케이션 그룹
4)국적을 알수 없는 여러지분이 참가한 대행사
다국적 광고회사의 광고주 특성
결론
- 본문내용
-
1)우리나라 광고시장의 개방의 배경 및 그 과정
1960년대에서 '70년대까지 미국, 일본 등 선진국들은 국제공산품시장에서 대체로 우위의 경쟁력을 점하고 있었으나, '80년대 들어서면서부터 이들 국가들은 한국, 대만 등 신흥개발도상국들에게 밀려 무역적자현상이 나타나게 되었다. 특히 미국은 '84년 무역적자가 1천억 달러를 넘기 시작한 이래 '87년에는 사상 최대인 1천 7백억 달러의 적자를 기록하자 자국시장의 보호를 위해 대미 무역 흑자국들에 대한 시장개방압력을 강화해 나갔다. 이에 1985년 레이건 행정부는 재정적자와 무역적자를 타개하기 위한 방법으로 한국을 비롯한 브라질, 일본, EC 등 미국의 4대 무역상대국에 대한 미 통상법 301조의 적용을 발표하고, 이어 광고업을 포함한 12개 서비스분야의 시장개방을 한국정부에 강력히 요구해 왔다.
① 미 통상법 301조 (무역상대국의 불공정 무역관행에 관한 보복) 제정
미국은 1984년부터 대외무역수지적자가 1천억 달러를 넘기 시작했고, 적자폭이 더욱 커지고 있었으므로, 이러한 무역수지의 개선을 위해 자국의 무역장벽을 높이고 관세율을 인상하는 동시에 주요 무역흑자국에게 미국과 같은 수준의 동등한 시장개방을 요구하고 나서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을 기술하시오 로저스의 현상학 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로저스의 현상학 이론과 사회복지실천을 기술하시오 마지막으로 본 과제를 준비하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두 이론에 대해 느낀 점을 기술하시오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업법 제2조의 법률들에 적용을 받는 사회복지시설이나 기관 한 곳을 선정한 후,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여 제도적 개선이 필요한 사안과 대책들을 정리하여 제출하시오
- 사회복지사가 수행하는 역할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분류하여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한부모가족의 문제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책이나 대책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한부모가족의 문제는 다양한 신문기사 혹은 뉴스를 참고하여 분석할 것 또한 정책이나 대책방안은 기존의 정책뿐만 아니라 자신의 의견도 함께 제시할 것)
- 레빙거의 부부유형 중, 반쪽 결혼형 부부의 적응방안에 대해서 논하시오
- 보육교사의 인성과 관련된 최근 사례(영화, 기사, 도서등)를 1가지 들고 보육교사의 인성 개념과 중요성을 서술하시오
- 산업복지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우리나라 산업복지 개선점 및 전망 등 본인 생각을 기술하시오
- [아동상담] 놀이치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