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애니메이션 기법에 대한 기본적 정의와 방법, 특징
♣ 2D 애니메이션과 3D 애니메이션의 차이점
목차
- 애니메이션에 대한 개괄적 이해
- 애니메이션 기법
1. 셀(cell) 애니메이션
2. 인형, 모델 애니메이션
3. 흙, 모래 애니메이션
4. 종이 애니메이션
5. 실루엣 애니메이션
6. 스크래치 애니메이션
7. 합성 애니메이션
8. 페인팅 애니메이션
? 기타 애니메이션 기법
① 키 프레임
② 트위닝
③ 트랙
④ 모핑
- 2D와 3D의 이해
본문내용
7. 합성 애니메이션
합성 애니메이션은 실연 형화와 애니메이션을 조합시키는 기법이다. 이 방법은 생명을 갖고 있는 인간 연기자와 생명이 없는 움직이는 그림으로 환상적인 흥미를 창출해 낼 수 있다. 초기에는 반투명 유리판 위에 작화한 셀을 놓고 유리판 아래에서 영화 필름을 투영시켜 합성 영상을 만들어 촬영한다. 이 기법은 훗날 우리가 자주 접할 수 있는 판타지 영화와 믹스매치를 이룬다. 3D의 기초라 할 수 있는 기법이다.
참고문헌
애니메이션 제작기법의 모든 것 / 리차드 테일러 저/한창완 역 / 한울(한울아카데미)/1999.11.30
애니메이션 기법 / 양명의, 조순복 저 / 신화전산기획 / 2008.02.2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패니메이션이 세상을 지배하는 이유
  • 애니메이션의 해외 배급홍콩시장 - 약 1,300만 홍콩달러의 흥행수입대만시장 -약 1,860만 대만달러의 수입 한국시장 , - 흥행에는 성공못함 *Index0201일본이 아니메에 열광하는 이유04일본 애니메이션 세계 진출 현황0503제페니메이션의 정의 제페니매이션의 역사제페니메이션의 특징과 강점분석*제패니메이션의 특징과 강점분석05제작 방식- 리미티드(limited)기법60년대 데

  • [영화 비평] 한국 판타지 영화의 역사
  • 애니메이션기법을 적용시킨 나름의 야심작이었다. 철저하게 스타와 기술만을 앞세운 시나리오 기획의 부재가 가져온 대 참사였다. 국내최초 3D영화로 주목받았던 이 영화는 놀이동산 3D체험관 수준의 결과물밖에 되지 않은 것이다. 첫 번째 실패 사유는 얕은 타깃층에 비해 터무니없이 책정된 제작비이다. 이미 영화가 SF, 판타지라는 국내에 생소한 장르이고, 흥행여부도 알수없는 생소한 3D 기법으로 촬영을 한다는 위험요소를 안고 있는데 주연배우마

  • 애니메이션 제작기법
  • 1. 페이퍼 애니메이션 페이퍼 애니메이션 (paper animation) 기법은 애니메이션 영화사에 가장 처음으로 등장한 기본적인 제작방식이다. 현재까지도 학생 작품과 아마추어의 공모작들, 그리고 실험 단편 애니메이션에 많이 응용활용되는 제작방식인데, 실제 페이퍼 애니메이션의 원리는 기법상 셀 애니메이션의 기초를 이룬다. 동작을 프레임별로 나누고, 시간에 맞추어 콤마를 정하고, 촬영하는 방식 등은 셀 애니메이션과 동일한데, 특수효과를 다양하게

  •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제작과정과 기법
  • 목차1. 애니메이션이란?2. 애니메이션 종류 및 제작기법⑴애니메이션의 제작기법①클레이애니메이션 ②픽실레이션 ③페인트 온 글라스 ④퍼핏 애니메이션 기법 ⑤컷 아웃 애니메이션 ⑥스크레칭 온 필름 기법 ⑦모션 켑쳐 기법 ⑧모래 애니메이션 ⑵애니메이션의 제작과정 3. 마무리⑴레포트를 마치며 ⑵참고문헌 1.애니메이션이란?Animation이란 단어는 사전적인 의미로 사물에 생명을 불어넣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통

  • [만화, 애니메이션] 만화이론, 애니메이션이론 고찰과 애니메이션의 제작 기법, 장점 및 애니메이션의 현황, 문제점 그리고 애니메이션의 발전 정책, 향후 기대 효과 분석
  • 만화이론, 애니메이션이론 고찰과 애니메이션의 제작 기법, 장점 및 애니메이션의 현황, 문제점 그리고 애니메이션의 발전 정책, 향후 기대 효과 분석Ⅰ. 서론Ⅱ. 만화 이론1. 만화의 정의 및 기원1) 만화의 정의(에이스너, 만화와 연속예술)2) 만화의 기원2. 만화의 특징1) 글과 그림의 결합2) 사실성으로부터 자유3. 만화가란 직업의 특성4. 만화의 영향 요인Ⅲ. 애니메이션 이론Ⅳ. 애니메이션의 제작 기법1. 페이퍼 애니메이션 2. 셀 애니메이션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