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편성론] 가구별 시청 패턴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구별 시청분석
(1) A가구 : 4인 가족(11월 1일~7일)
(2) B가구 : 5인 가족
(3) C가구 : 4인 가족(11월 1일~7일)
가구별 시청분석
가구별 TV시청의 공통점
가구별 TV시청의 차이점

본문내용
B가구 : 5인 가족

도달횟수 : 62건 → TV 시청이 여가의 많은 비중 차지

일요일 시청건수 압도적, 20대가 대다수 시청함
→ 주중 TV 시청이 드문 자녀들이 주말을 이용해 TV시청함

시청 패턴
: 아침 드라마 - 뉴스 / 저녁 일일 연속극 - 뉴스 – 드라마

ex. 주홍글씨 – 뉴스타임 / 황금물고기 – 뉴스 - 자이언트

시간대에 따라 다른 채널 선택
→ 채널의 수용자 흐름통제가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입증

채널 도달률 : KBS2에 편향됨

수용자 흐름 통제
: 특정 채널 시청할 경우 동일 채널 내에서 시청 유지됨

시청 패턴
: 아침 뉴스 프로그램, 저녁 정보 프로그램, 일일 연속극 시청빈도 높음
반복적인 패턴 보임 ex. 생방송 오늘, 생생정보통, 황금물고기 등

주요 시청자 : 40대 여성(어머니)
- 직장생활→ 저녁 7시 이후 TV 시청이 고정적임
자정에 이르기까지 TV시청 지속되는 패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상제작입문3공통) 국내 MCN(다중채널네트워크)에서 활동하고 있는 1인미디어 창작자들의 실태를 조사하고 아프리카TV의 인기있는 콘텐츠 유형과 특성을 분석하시오0k
  • 조사하고 아프리카TV의 인기있는 콘텐츠 유형과 특성을 분석하시오.Ⅰ. 서 론요즘은 1인미디어 방송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다중채널 방송의 대표인 아프리카 티비에도 수많은 사람들이 1인미디어 방송을 시청하고 그 중 인기있는 방송은 유튜브를 통해 올라오면 광고가 붙어 수입도 상당히 높게 나타나고 있다. 스웨덴 출신 펠릭스 셸버그는 ‘퓨디파이(PewDiePie)’란 아이디라는 아이디를 사용하여 게임영상을 생중계하는 데 실감마고 생동감있는 중

  • [홈쇼핑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 홈쇼핑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
  • 방송시간과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률을 극대화하도록 할 수 있는 가장 유효한 수단과 방안 중의 하나가 바로 편성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홈쇼핑과 관련된 연구 중 편성에 대한 연구사례는 찾기가 쉽지 않다. 대부분 소비자에 관한 연구에 국한되어 있다. 물론 소비자에 관한 연구의 중요성은 그 무엇과도 비교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홈쇼핑 채널 운영자의 입장에서는 채널 수용자 못지않게 앞에서

  • [방송] 방송 시청률 조사
  • 방송 조사 1. 방송 조사의 목적 방송 조사 연구는 사회 과학적 연구의 한 형태로서 방송 현상과 관련되 사회적․심리적․경제적․정치적 변인들의 상태를 기술하는 것을 말한다. 방송시장 구조에서 방송국 설립의 타당성, 방송 경영의 효율성 평가, 편성과 제작의 기본조사, 국민 생활 시간대 조사, 뉴미디어 관련 형성 평가, 수익성 평가, 메시지의 다양한 실험 연구들 다양한 개념을 포괄한다. 특히 시청률조사와 관련된 연구를 중요한 분야로 인식해

  • 방송 시청률 조사
  • 방송 조사 1. 방송 조사의 목적 방송 조사 연구는 사회 과학적 연구의 한 형태로서 방송 현상과 관련되 사회적․심리적․경제적․정치적 변인들의 상태를 기술하는 것을 말한다. 방송시장 구조에서 방송국 설립의 타당성, 방송 경영의 효율성 평가, 편성과 제작의 기본조사, 국민 생활 시간대 조사, 뉴미디어 관련 형성 평가, 수익성 평가, 메시지의 다양한 실험 연구들 다양한 개념을 포괄한다. 특히 시청률조사와 관련된 연구를 중요한 분야로 인식해

  • [테크놀로지와 텔레비전] HLKZ-TV의 등장과 KBS
  • 패턴에서 벗어나 일상생활, 특히 가정생활과 가정 내 수용자를 지향하는 경향을 띠게 된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수용자 조사가 수행되기 시작한 것도 이때부터라 할 수 있다. 그단계를 넘어서면 바로 방송 리듬의 시대로 도래한다. 이는 고정편성과 프로그램 사이의 연속성이 담보되는 시기로써, 편성 관행이 등장하게된다. 일상생활 리듬에 대한 이해도 이때부터 증대하기 시작한다. 또한 이 시기 이후부터 매체가 시간의 흐름을 주도하게 되는 단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