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신개념 차량광고 대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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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사업개요

1.1. 추진배경

1.2. 회사소개
1.3. 진행방향
1.4. 서비스 특징
2. 시장환경분석
2.1. 시장 내 경쟁 (낮음-양호)
2.2.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중간)
2.3. 공급자의 교섭력 (낮음-양호)
2.4. 대체재의 위협 (중간)
3. Action Plan (4P 전략)

3.1. Product (제품)

3.2. Price (가격)
3.3. Place (유통)
3.4. Promotion(마케팅 전략)
4. 실효성 예측

4.1. 경쟁자 분석 – 광고 비용과 노출 빈도를 중심으로

4.2. 광고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개선 측면에서의 실효성
5. 위기대처방안 및 중장기 plan

5.1. 예상 위기 및 대처 방안

5.2. 사업의 중장기 plan
1. 다음은 조사를 위한 기본적인 항목입니다.
2. 버스 및 택시 외부 광고에 대한 의견을 묻는 항목입니다.
3. 개인 소유 자동차를 이용한 ‘디자인 광고’에 대한 의견을 묻는 항목입니다. 예시 사진을 보고 답해 주십시오.
4. (1-6에서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고 응답한 경우만 답해 주십시오)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벤처 기획팀 ‘마관 2조’는 일정 광고료를 지급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작된 광고 배너를 개인 소유 차량에 부착하는 차량 광고 대행 사업을 기획중입니다.


본문내용
3. Action Plan (4P 전략)

3.1. Product (제품)
CoCoCu Car는 기본적으로 광고주와 차주 사이에서 광고를 연결해 주는 광고 연계 서비스 회사이지만, 실제로 자동차에 부착하는 광고 스티커는 광고주와 상의를 거쳐 CoCoCu Car가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광고지는 한번 부착 후 떼어냈을 때는 재부착 될 수 없도록 하여, 차주들이 떼었다 붙였다하는 편법을 사용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한다.
광고지의 디자인은 개인 자동차의 심미성을 해쳐, 차주의 반감을 사지 않도록 최대한 Creative 하면서도 차와 잘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으로 차의 색깔과, 디자인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도안을 제공한다. 또한 그 광고지가 광고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눈에 잘 띄며, 광고주의 제품이나 브랜드 이미지 컨셉과 잘 어울리도록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2. Price (가격)
CoCoCu Car의 광고 연계서비스 특성상 가격은 광고주로부터 받는 광고비와 개인 차주에게 지급해야하는 가격 두 가지가 존재한다.
먼저 차주에게 지급하는 광고료는 자체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15만원이 적정가격이라고 판단했다. 하지만 현금으로 직접 지급할 경우, 차주가 정상적으로 차량을 운행하지 않을 경우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때문에 그 대금은 정유 업체와 제휴하여 한달에 15만원의 한도가 걸려있는 선불 주유카드 형식으로 기름 값을 제공하는 형태로 제공한다. 한 달에 15만원을 다 사용하지 못했을 경우, 남은 금액은 누적되지 않고 매달 말일 환수되고 새로이 15만원을 지급한다. 이를 통해 차주가 CoCoCu Car의 광고를 붙여야만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자동적으로 차주가 제대로 광고를 달고, 일정 거리 이상을 운행하는 지를 감시할 수 있는 장치역할도 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15만원 이상 기름을 사용할 경우 그 추가 사용분에 대해 10%의 주류비 지원등으로 지속적인 운행을 장려하여, 광고효과를 높이는데 기여하도록 한다.
광고주로부터 받는 가격은 광고 제작비 및 인건비를 고려하여 자동차 한 대당 20만원으로 책정하였으며, 매달 현금으로 지급받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계약은 월 단위로 체결하며, 6개월 이상 장기계약 혹은 20대 이상 대규모 계약 시에는 점층적으로 할인혜택을 부여하도록 한다.

3.3. Place (유통)
기본적인 CoCoCu Car의 서비스 유통 방식은 CIS (Cococu car Informaion System)를 통해 차주와 광고주를 효율적으로 연결함으로써 그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먼저 광고주와 계약이 체결되면, 디자인을 협의한 후 샘플을 확인하고 승인하는 절차를 거친 후에 최종 디자인을 완성하고, 원하는 지역 및 차량 등 요구조건을 받아들여 이를 CIS에 최종 입력한다.
차주는 인터넷을 통해 CIS에 가입하게 되는데, 가입 시 차종, 색깔, 지역, 운전거리 시간 등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야한다. 이것을 기반으로 자신의 조건과 일치하는 광고주로 등록된 업체의 디자인 도안들을 확인하고, 이를 자신의 차에 입혔을 때 예상이미지까지 확인한 후에 결정을 하면, CoCoCu Car 디자인 팀에서 광고부착을 하게 된다.
이러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광고주에게는 자신이 원하는 지역, 운행반경, 운행 시간, 디자인 등을 고려하여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하게 할 수 있고, 차주입장에서는 자신이 선호하는 광고를 원하는 디자인에 부착함으로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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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02.13 13:3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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