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감상문]라트라비아타(춘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베르디 오페라의 특징
2. 라트라비아타의 작품 설명
3. 라트라비아타의 줄거리 (1막-3막)
4. 라트라비아타를 감상한 소감
본문내용
오페라 ‘La Traviata(춘희)’를 보고..

이번 음악시간에 “춘희”라는 베르디의 오페라를 보았다. 춘희(椿姬)라는 이름으로도 널리 알려진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는 베르디의 수많은 작품들 가운데 가장 유명함과 동시에 가장 많이 상영된 오페라로 주저없이 꼽힌다. 이 작품은 나에게 베르디의 한껏 무르익은 원숙미를 느낄 수 있게 해주었다. 이 작품에서 과거 베르디의 전매특허였던 드라마틱한 박력이 가득했던 오페라의 모습을 기대하고 있었지만 기대와는 달리 박력과 열정보다는 유려한 가락과 서정적인 아름다움을 통해서 베르디의 새로운 경지를 보여주었다. "라 트라비아타"는 "길 잃은 여자"라는 뜻으로 주인공인 비올레타를 가리키고 있다. 우리나라에선 뒤마의 원작 "춘희"가 그대로 오페라 제목에 사용되기도 하였다. 이 오페라에서 베르디는 매춘부, 금권결혼 등 황금만능주의가 팽배해있던 당시 파리 사교계에서 자칫 길을 잘못 들어서 도미 몽드(고급 매춘부)의 세계로 들어와서 헤매는 비올레타, 그녀를 끝까지 사랑하는 알프레도, 남의 이목을 두려워하고 자기 자식밖에 생각하지 않는 조르지오, 그리고 의심할 여지없이 쾌락주의에 몸을 맡기고 놀기만 하는 파리 사교계의 신사 숙녀를 통해서, "진실한 사랑이란 무엇인가", "남자와 여자의 본질은 무엇인가"등을 말하고자 했다.

제1막이 시작되기전 아다지오 b단조의 “전주곡”(Preludio)이 흘러나온다. 아주 짧은 곡이지만 이 오페라의 내용을 암시하듯, 전체적으로 조용하고 슬픈 분위기를 자아낸다. 아주 짧은 곡이지만 소설에서의 복선과 같은 역할하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그러다 곧 그러한 느낌을 지우려는 듯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음악이 흐르면서 제1막이 시작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훌륭하게 잘 만들었다
  • 51626***
    (2018.09.15 16:28:2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
  • jungi***
    (2005.10.28 21:54:24)
회원 추천자료
  • 음악의 이해 - 오페라 ‘춘희’를 보고 감상문
  • 오페라를 보여주신다 하셨을 때 그다지 흥이 나지 않았고 기대조차 하지 않았다. 그런데 이번에 오페라를 보면서 나도 모르게 집중하게 되어서 앞사람 머리를 피해가며 열심히 본 것 같다. 간간히 어디서 들어본 멜로디가 나올 때는 더욱 집중되었던 것 같다. 페니체 극장 전속 대본작자인 프란체스코 마리아 피아베가 작성하였고, 듀마의 작품의 원제(原題)는 소위 춘희라고 불려지는 것이지만, 대본의 원제인 라 트라비아타는 이탈리아어로 방황하

  • 『차가운 가슴을 녹여버린 나의 비올레타』
  • 라이언트들을 사랑할 수 있는 눈을 뜨게 해 주었다. 순수함을 잃어 가고있는 나에게 그 순수함과 고결함을 잠시나마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준 이 작품은 내 기억에서 오랜 기간동안 잔잔한 감동으로 남을 것이다. 사랑이란 것에 대해 너무 쉽게 생각하고, 또한 그렇게 행하고 있는 이 시대의 많은 젊은이들에게, 신이 인간에게 주신 축복 “사랑”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 같다는 것을 말해주며 아름다운 사랑을 느끼게 해준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를

  • [음악과 생활] 4대오페라(라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 중 1공연을 보고
  • 음악과 생활- 4대오페라(라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 중 1공연을 보고 공연 감상문을 개체한다. 1. 서론오페라는 음악, 문학, 시, 연극, 미술, 무대요소 등이 하나로 합쳐진 종합 예술로서 예술적 요소와 신체의 아름다운 움직임을 융합하여 표현하기에 알맞은 무대 예술이다. 오페라의 감상은 평소 다가가기 어렵게 느껴졌던 다양한 예술적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페라에 등장하는 인물과 장면, 음악과

  • 라 트라비아타 비평문
  • 라고 한다. 그리고 라 트라비아타에서는 상류층들의 이중 윤리를 비판적인 눈으로 바라보고 있는데 1853년 베네치아에서의 초연이 실패한 이유가 동시대 이야기를 비판적으로 다뤘다는 점에서 관객들이 충격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베르디는 이러한 이유로 이야기의 배경을 백 년 전으로 바꿔 놓았다.귀족이나 부르주아의 사생아였는지 프롤레타리아 계급의 가출 소녀였는지 출신이 불분명한 오페라의 주인공 비올레타는 사교계의 매춘 여

  •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r★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비올레타 발르리(椿姬) : Soprano 플로라 베르보와(비올레타의 친구) : Mezzo Soprano 아니나(비올레타의 시녀) : Soprano 알프레드 제르몽(비올레타의 애인) : Tenor 죠르죠 제르몽(알프레드의 부친) : Bass 레트리엘 자작 가스톤(알프레드의 친구) : Tenor 루포르 남작(알프레드의 연적(戀敵) : Bariton 드비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