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생활] 4대오페라(라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 중 1공연을 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0 / 2023.01.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음악과 생활- 4대오페라(라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 중 1공연을 보고 공연 감상문을 개체한다.
1. 서론
오페라는 음악, 문학, 시, 연극, 미술, 무대요소 등이 하나로 합쳐진 종합 예술로서 예술적 요소와 신체의 아름다운 움직임을 융합하여 표현하기에 알맞은 무대 예술이다. 오페라의 감상은 평소 다가가기 어렵게 느껴졌던 다양한 예술적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페라에 등장하는 인물과 장면, 음악과 소품 등에 집중하여 감상하다보면 예술 활동의 아름다움과 감동을 느낄수 있다.
오페라‘마술피리’는 ‘노래로 된 연극’이라는 뜻의 징슈필 장르로서 가곡, 민요, 종교음악 등 여러 장르가 고루 섞여있는 작품이다. 작품에서 전개되는 음악과 장면들을 통해 다양한 해석과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으며, 이를 무용, 역할극 등의 신체적인 표현과 그림그리기, 연주하기 등의 예술활동과 융합하여 표현할 수 있다. 이번 과제를 통해 마술피리를 감상하고 감상문을 써보도록 하겠다. 직접 볼 수 있는 형편은 아니라 유투브를 통해서 감상하였다.
2. 본론
1) 오페라와 뮤지컬의 차이점
오페라는 음악을 중심으로 한 종합무대예술이고, 대사가 노래로 표현되어 있다. 반면에 뮤지컬은 음악과 춤이 극의 플롯 전개에 긴밀하게 짜 맞추어진 연극이다. 또한, 오페라는 주로 고전적인 문학의 스토리가 중심이며 음악의 형식은 고전주의 음악(16세기 말에 이탈리아에서 일어난 음악)에 근거해야 하는
반면에 뮤지컬 음악은 오페라의 노래와 같은 형식일 수도 있으나 보다 대중적입니다. 예를 들면 팝,발라드, 랩, 레게, 재즈등 대중적인 기호에 맞는 음악들이 자유롭게 작품 속에 그려질 수 있는 특징이 있다.
2) 마술피리 줄거리
오페라 <마술피리>는 타미노 왕자와 파미나 공주가 여러 가지 시련을 겪고 더욱 성숙한 사랑을 이룬다는 동화 같은 얘기. 두 사람은 만나기도 전에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왕자는 공주의 초상화를 보자마자 반해 버리고, 공주는 왕자가 자기를 사랑한다는 말만 듣고 가슴이 두근거린다. 타미노 왕자는 ‘악당’에게 잡혀 있는 파미나 공주를 구하기 위해 먼 나라로 모험을 떠난다. 두 사람은 ‘악당’으로 알려진 자라스트로의 성 안에서 드디어 만나게 된다. 그러나 그들은 바로 사랑을 이룰 수 없다. 자라스트로는 두 사람을 시험한다. 말을 하면 안 되는 ‘침묵의 시련’, 다시 만날 기약 없는 ‘작별의 시련’, 그리고 불과 물을 통과하는 ‘죽음의 시련’을 이겨내야 하는 것. 이 위험한 길에서 두 사람을 지켜주는 게 바로 ‘마술피리’다. 모든 시련을 이겨낸 두 사람이 함께 노래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악 관련 용어 사전
  • 라 코믹(opera comique)과 대립된다. 파리의 오페라극단을 ‘그랜드 오페라’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레고리오성가- (-聖歌) 로마 가톨릭교회의 전통적인 단선율(單旋律) 전례성가. 오늘날 가장 중요한 전례음악으로 가톨릭교회에서 존중되는 성가이다. 그레고리오성가의 명칭은 로마 교황 그레고리우스 1세(재위 590~604)에서 유래한다. 성가의 기원은 그리스도교 이전의 유대교성가에까지 거슬러 올라가게 되며, 거기에 동방 여러 교회의 성가,

  • [공연산업론] 예술의전당 프로그래밍 분석
  • Ⅰ.예술의전당1. 예술의전당은,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2. 예술의전당은, 국민의 문화 복지를 추구한다.3. 예술의전당의 조직적 특성4. 예술의전당의 재정 운영Ⅱ. 예술의전당 공연사업 프로그래밍 분석 (오페라하우스)1. 2006 공연관람 현황2. 예술의전당 기획 프로그램 목록3. 예술의전당 기획 프로그램 분석4. 기획 공연 뮤지컬 ‘맘마미아!’ 분석5. 타 극장과의 비교Ⅲ. 예술의전당 2006년도 음악 사업 분석 1. 2006 예술의전당 음악 사업

  • [현대음악의이해] [현대음악의이해]오페라에대하여(A+리포트)
  • 음악적인 요소와 극적인 요소를 어떻게 조화시키는가, 또는 어느 편에 중점을 둘 것인가 하는 등의 문제는 지금까지 항상 오페라의 숙제가 되어 왔다.※오페라의 예외징시필 계열에 속하는 《마적(魔笛)》 《피델리오》 《마탄(魔彈)의 사수(射手)》 등과 민속 오페라 계열의 《팔려간 신부》 등, 그리고 오페라 코미크로서의 《카르멘》 등은 노래 아닌 대사가 포함되어 있지만 오페라에 포함시키고 있다.오페라는 르네상스 말기인 1

  • [고전음악의 이해] 오페라에 대해서
  • 음악적인 요소와 극적인 요소를 어떻게 조화시키는가, 또는 어느 편에 중점을 둘 것인가 하는 등의 문제는 지금까지 항상 오페라의 숙제가 되어 왔다.※오페라의 예외징시필 계열에 속하는 《마적(魔笛)》 《피델리오》 《마탄(魔彈)의 사수(射手)》 등과 민속 오페라 계열의 《팔려간 신부》 등, 그리고 오페라 코미크로서의 《카르멘》 등은 노래 아닌 대사가 포함되어 있지만 오페라에 포함시키고 있다.오페라는 르네상스 말기인 1

  • 오페라 레포트
  • 라 계열의 《팔려간 신부》 등, 그리고 오페라 코미크로서의 《카르멘》 등은 노래 아닌 대사가 포함되어 있지만 오페라에 포함시키고 있다. 오페라는 원래 라틴어 오푸스(opus:작품)의 복수형이다. 오페라 발생기에는 드라마인 무지카(dramma in musica) 또는 드라마 페르무지카(dramma per musica)라고 하였다. 이것은 ‘음악에 의한(을 위한) 극’을 의미하는데 나중에 오페라 인 무지카(opera in musica)가 되고 다시 오페라로 약칭되었다. 오페라는 복잡한 종합무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