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 피해사례와 대처방안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 피해사례와 대처방안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소셜커머스의 정의

Ⅱ. 소셜커머스 피해 사례

Ⅲ.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부실한 서비스

Ⅳ. 소셜커머스 시장의 빠른 성장

Ⅴ. 피해 사례의 증가

Ⅵ. 부실한 영세업체의 부도 가능성

Ⅶ. 대처방안

1. 신원정보 확인 필요
2. 전자상거래법 개정 필요
3. 소비자상담센터 이용

Ⅷ. 향후 전망

Ⅸ. 시사점
본문내용
Ⅰ. 소셜커머스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 활동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소셜커머스는 이러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하여 개인들이 공동구매를 함으로서 보다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소비활동을 말한다.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에 대하여 개인들이 공동으로 구매를 실시하게 되면 기업의 입장에서는 마진을 낮게 설정한다고 하더라도 대량의 물품을 판매하게 됨으로서 이익이 발생하게 된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공동구매를 통해서 해당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이득이 되는 것이다. 소셜커머스를 통해서 판매자와 구매자가 모두 이익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소셜커머스는 더욱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소셜커머스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다양한 문제도 발생하고 있는데 소셜커머스로 인한 피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상품의 가격을 속이거나 제품의 질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를 발생시키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2832741
<한국경제>
http://www.kbench.com/hardware/?no=97803&sc=1
<케이벤치>
http://www.etnews.co.kr/201103030138
<전자신문>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30314011497123&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www.clubcity.kr/news/articleView.html?idxno=73492
<시티신문>
http://www2.enewstoday.co.kr/sub_read.html?uid=242487§ion=sc1
<이뉴스투데이>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1030301031724237002
<문화일보>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080
<아이티투데이>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H31&newsid=02502646596179712&DCD=A00703&OutLnkChk=Y
<이데일리생활>
http://www.hani.co.kr/arti/economy/biznews/466255.html
<한겨레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경영론] 21세기 유통의 핵심 전자상거래 `인터넷 쇼핑몰`
  • 소셜커머스Ⅴ. 조사자의 시각(해결방법)1. 불충분한 정보제공2. 스마트폰을 이용한 인터넷 쇼핑3. 개인 정보 유출4. 인터넷 쇼핑 `소비자 안전망` 강화 된다 5. 소셜커머스Ⅵ. 해외 선진국 사례1. 인도의 인터넷 쇼핑몰2. 중국의 인터넷 쇼핑몰3. 각국 인터넷 검열4. 각국의 일반법 결 론Ⅶ. 연구를 마치며1. 해결방안2. 마치며3. 참고문헌Internet Shopping MallⅠ. 인터넷 쇼핑몰의 어제와 오늘1. 들어가며인터넷 쇼핑몰의 미래는 누구도 장담 할 수

  • [경영학] SNS가 생활과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 현황 1) 전 세계 SNS 사용 현황 2) 국내 SNS 사용 현황 3) SNS의 소셜커머스로 확대 Ⅳ. 우리생활과 SNS1) ‘나’를 중심으로 뻗어나가는 네트워크2) 우리생활 속의 SNSⅤ. 기업경영과 SNS 1) 기업의 SNS의 활용2) 기업형 SNS 3) 기업의 SNS 활용 사례Ⅵ. SNS의 역기능과 문제점(기업 도입시) 1) SNS의 역기능 2) 기업형 SNS활용시 문제점 Ⅶ. 결론 1) 왜 굳이 SNS인가? 2) 기업용 SNS와 서비스의 발전방향 Ⅷ. 참고자료 Ⅰ. 소셜네트워크

  • 사업계획서- 온라인 반찬가게 창업 사업계획서
  • 방안, 차별화 방법1. SWOT - 환경 분석⓵ 강점(Strength)⓶ 약점(Weakness)⓷ 기회(Opportunity)⓸ 위협(Threat)2. STP 분석⓵ 시장세분화 (Segmentation)⓶ 표적시장 선택 (Targeting)⓷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3. 마케팅 4P믹스 전략 ⓵ PRODUCT⓶ Place(유통)⓷ PRICE⓸ Promotion 4. 벤치마킹 및 업그레이드 요소 파악 ⓵ 마켓 플레이스란?1) G-마켓 (시장거래소, 메타중개 개념 부분 수용)2) 더 반찬의 판매 방식3) 소셜 커머스의 도입(쿠팡, 티몬의 벤치마킹)5. 경쟁사의 벤

  • 전자상거래,제조업전자상거래,물류업전자상거래,금융업전자상거래,B2B,B2C,데이터마이닝,경영정보시스템
  • 대처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고객 중심 경영 전략에 적용될 수 있다.(물음 3)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이 대중화됨에 따라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인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가 크게 주목받고 있다. 상기 4가지 BI기법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소셜 커머스 분야에 적용한다고 했을 때, 이에 대한 적용 방안과 기대효과를 상세히 설명하시오.◈ 소셜커머스에 대한 소개와 적용 BI기법 선정1. SNS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의

  • 티몬(티켓몬스터)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티몬(티켓몬스터)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티켓몬스터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소셜커머스 업체는 타 업체와 다르게 상권이 죽어가고 상점 홍보에 대한 부담과 한계로 점포 유지가 어려운 소자본 창업자들과의 상생모델로 출발하였다. 따라서 진행되고 있는 딜(deal)을 잘 진행해 업체들에게 확실한 홍보효과를 주는 게 핵심: 가능한 많은 사람들을 구매에 참여시킨다면 재방문율이 낮아도 재방문자는 자연스럽게 많아짐② 신규고객 관리 방안으로 로열티카드 발급도 기획 단계③ 특별한 거래에 대해서는 그 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