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투니버스 특징적 방송 편성전략 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선정 채널 - 《투니버스》

2) 채널 선정 이유

2. 본론

1) 채널 내 편성 전략

2) 경쟁사 조사

3) 채널 간 편성전략

4) 특이사항

5) 대외 활동 및 홍보

6) 장점 및 단점

3. 결론

1) 전략적 제언


본문내용
(2) 투니버스만의 특징적 편성전략
① 방학 vs 비 방학
주 시청 타겟이 만4세~14세인 만큼 ‘시즌 전략’도 투니버스에게 있어서는 전략적인 편성전략의 하나이다. 그 첫 번째 전략이 바로 ‘방학 vs 비 방학’이다. 실제로 투니버스의 지난 8월 첫째 주 편성표를 살펴보면 월요일~금요일 밤 10시부터 <여름방학특집 투니페스티벌>이라는 주제 아래 전략적 편성이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다. 또한 방학이 끝날 무렵인 8월 셋째 주 편성의 경우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방학 총정리>라는 주제로 주 시청 타겟을 고려한 전략적 편성을 기획했다.
② 종영 스페셜
인기리에 방영된 프로그램의 경우 종영을 맞이했을 때, 종영특집 편성을 하기도 한다. 최근에 종영을 맞이한 ‘아따맘마’의 경우 현재 약 한 달 간에 걸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스페셜을 진행하고 있다. 인기 만화에 대한 추가적 정보 제공은 시청자의 욕구를 반영하는 편성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③ ‘특별한 날 ’스페셜 편성
- 삼일절 기념 <대한애니 만세>편성
- 2009년 2월 2일 둘리데이 <둘리의 모든 것을 알려주마>편성,
-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린이날 <나오늘학교안가거든>편성, 어버이날, 스승의 날 편성,
- 선거특집 편성
- 추석연휴 <달보고!>시리즈 일주일 특집편성
④ 기타 편성전략
- '심슨 올나잇', '개그배틀 우왕굳', '괴담 vs 괴담', '2010 TOP 12', '너에게 닿기를‘ 전편방송
- 새로운 애니메이션의 런칭 기념 스페셜 편성 <짱구10런칭기념 ‘레전드 오브 짱구’>
투니버스는 어린이(만4-14세)를 주요 시청자 층으로 하는 채널이다. 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함께 공유하고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선호도 및 시청자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는 과학적 편성을 통하여 시청자가 TV상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가장 이상적인 편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청자의 선호도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편성하며 다원화되는 문화와 세계를 시청자가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하고, 방송의 공적인 책임을 다하기 위해 건전한 사고와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신 가족 문화 정착을 위한 수준 높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하고자 하는 - 투니버스 편성 담당 강유미PD 인터뷰 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의 교육훈련에 관한 사례연구
  • 신문방송학 1심리학 1중국어 1중어중문학 2행정학 2인문 합계 인문계열 31총 합계 53개수:주민번호출생년도 합계30세 129세 328세 827세 1226세 1525세 724세 823세 3총 합계 57개수:주민번호성별 합계1 452 12총 합계 57개수:주민번호대학교 합계경북대학교 1고려대(서창) 1고려대학교 8동국대학교 1부산대학교 1상명대학교 1서강대학교 3서울대학교 6성균관대학교 1연세대학교 18이화여자대학교 3전북대학교 1중앙대학교 3충남대학교 1

  • [커뮤니케이션학] 출판
  • 신문방송학과 학생으로서 이러한 변화에 대해 위기감을 느끼고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흐름을 주도 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전자출판에 대해 좀 더 세부적으로 알 필요가 있다. 이번 발표에서는 전자출판의 정의와 역사, 그리고 현황 및 발전 전망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자 한다.1. 전자출판의 정의전자출판 (electronic publishing)이란 말이 1976~7년 경 처음 나왔으나, 1985년 미국에서 DTP시스템과 CD-ROM이 나온 이후 본격적으로 사용되었다. 종이출판이

  • [신문방송학] 케이블 채널 KBS 드라마넷의 시청률 향상을 위한 방송편성 실습
  • 편성4. 경쟁 채널 선정 기준첫 번째, 드라마 전문 채널인지 두 번째, 경쟁채널로서 시청률 비교가 가능한 채널인지세 번째, 채널의 설립 목적의 유사성과 브랜드의 상징성이에 따라 SBS+(플러스)와 MBC드라마 넷이라는 두 개의 경쟁 채널을 선정할 수 있었다.5. SBS+와 MBC 드라마넷의 편성전략1) SBS+의 편성 전략: SBS+는 SBS의 자회사인 SBS 미디어넷 SBS Golf, SBS Sports, SBS Plus, E! Entertainment Television로 구성된 복수방송채널사용사업자(MPP: Multiple Program Provider) 입

  • [방송편성실습] 애니메이션 채널의 편성 분석 및 전략적 대응방안
  • 방송이 판권을 가지고 있더라도 챔프의 자체 판단 하에 편성에서 제외하거나 판권 및 방영권 재판매의 형태로 타 PP에게 넘기는 등의 일이 보여지기도 한다.이렇듯 거대 미디어 기업인 CJ미디어가 운영하는 채널임에도 불구하고 챔프는 애니메이션 채널 시장에서 그리 큰 성과를 거두고 있지 못하다. 애니메이션 전문채널의 시초로 불리며 확고부동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투니버스의 존재감 때문에도 그렇겠지만 우리는 채널내 편성전략과 함께 주 타

  • [국제커뮤니케이션] 국제 커뮤니케이션 개념 및 논의 범위
  • 전략을 획득하게 될 것이다. Forter.R, 황상재(편), “서문: 국제커뮤니케이션 연구의 의의와 역사”, , 나남, 1998, pp. 21-42김승혁, “세계화와 국제커뮤니케이션 연구의 새로운 문제들”, 통권14호(2000, 봄호), 한국언론정보학회, pp. 89-114손승혜, “아시아에서의 위성방송과 국제커뮤니케이션 논의의 패러다임 전환”, 통권15-2호, pp.121-153전규찬, “국제커뮤니케이션 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