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론] 중국 성형시장 진출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 요
2.중국 현지 시장 / 환경분석
3.자사 역량 / 환경 분석
4.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5.결 론 / 기대효과
본문내용
1. 경제적 환경
1.1. 소비계층이 소득 구조에 따라 확연한 차이를 보임.
1.2. 각 지역별, 도시별 소득격차가 크며 중국 국내 대도시 중 가장 소득이 큰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지역 등을 중심으로 성형시장이 집중된 형태를 나타냄
<관련 자료 1>
※ 중국 주요 도시의 경제지표(2009) : 대외 경제정책 연구원(위안화 기준)
시 명
인구
지역 GDP
1인당 GDP
비고
베이징
1,755만
11,865.9
(중국 전체 3.28%)
68,788
전국 2위
충칭
2,859만
6,528
22,916
전국 23위
청두
1,286만
4,502
35,215
·
다렌
583만
4,417.1
121,432
·
상하이
2,080만
14,901
78,095
전국 1위



1.3. 한류열풍에 따른 한국 해외여행 증가 추세, 늘어나는 성형관광
<관련자료 2> : 중국 성형관광 산업(코트라)
· 한국 방한 중국인 관광객 증가세 : 2009년 134만명(전체 관광객의 17.2%), 2010년 상반기 82만명으로
전년대비 35.4% 증가
· 2008년 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수는 100만 명을 넘었으며, 2009년 134만 명 2010년은 15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
· 위앤화 가치상승 및 중국경제 발전과 더불어 의료서비스를 받기 위해 방한하는 중국 관광객 증가
· 중국인이 가장 관심을 갖는 의료서비스는 ‘성형수술’이며, 이는 중국 내 한류효과로 많은 이들이 한국
연예인의 외모를 미의 기준으로 삼기 때문.
· 大众旅游网(대중여행망)보도에 의하면 최근 유튜브에 게재된 한국 성형수술관련 동영상이 많은
중국인의 관심을 받으며, 성형전후의 사진들을 본 중국인들이 “기적”이라 표현할 정도로 “한국은 성형
강국”이라는 인식이 넓게 확산.


(방한성형 자문사이트 ifacekorea홈페이지 사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
  • 시장을 주도했다면, 2006년에는 가격과 컨셉의 진화과정을 거쳐 각 브랜드샵이 정착하는 단계였으며, 2007년에는 이렇게 정착한 브랜드샵들이 보다 더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국내 화장품업체들은 국내시장 내에서의 성장한계를 돌파하기 위한 방안으로 해외 진출 노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시장 개척의 선두주자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외에 중견업체인 소망화장품과 한국화장품도 최근 일본시장에 성공적

  • [중국진출성공사례] LG화학의 국제화 역량과 구축과정 - 국제경영
  • 진출성공에서 나타나는LG화학의 국제화 역량과 구축과정目 次-요 약- 1Ⅰ. 서 론 2Ⅱ. 본 론1. 환경적 요인 31.1 석유화학부문의 경쟁력 원천과 기본방향 31.2 LG화학의 Component & Architectural Capabilities 31.3 경쟁사 비교 72. Relationship Building Capability 92.1 국내에서 형성된 LG화학의 교섭능력 92.2 사우디아라비아, 헝가리 사례 92.3 중국에서의 성공 103. Quick Response Capability 133.1 The first-mover advantage 133.2 빠른 행동력을 통해 얻은 중국에서의 시장선점 우위 143

  • 한류 열풍의 현황과 지속 확산을 위한 방향00
  • 시장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서구적 스타일과 동양적 감성이 잘 어우러진 매력적인 문화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정부차원에서는 우리 음반 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중국 방송시장 진출을 위한 문화관광부의 지원이 있었다. 우리 음반 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으로는 중국어 음반 ‘한류’의 제작 및 배포, 각종 국제음반박람회 참가 지원, Star TV의 ‘Seoul Vibration’ 등 방송제작 지원 등이 있었다. 중국 방송시장 진출의 경우, 문화관광부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우리나라 호텔산업 환경분석 및 ‘신라호텔’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해외시장진출3) 아웃소싱4) 전략적 제휴5) 합작투자 10. Benchmarking-Ritz Calton11. 전략적 대안12. 호텔신라가 나아갈 방안1) 국내 곳곳을 잇는 신라 호텔2) 해외로 뻗어 나가는 신라 호텔Ⅲ 결 론우리나라 호텔산업 환경분석 및 ‘신라호텔’ 경영전략 분석Ⅰ. 서 론오늘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업종 중 하나로 서비스업을 꼽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교통수단의 발달과 여가시간의 증대로 인해 여행이 중요 서비스업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우수중소기업 `락앤락(Lock&Lock)` 경영분석 및 발전방향(A+리포트)
  • 해외시장 선제공격 / 324) 해외시장 진출 / 325) 홈쇼핑 공격 마케팅 / 336) 파트너쉽 마케팅 / 337)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 348) 친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 / 36Ⅱ 개인역량 371) CEO의 리더십 / 37 2) 종업원들의 조직몰입 / 39Ⅲ 커뮤니케이션 . 41락앤락 써포터즈 / 41PART 3. 결론1. 당면과제 및 극복 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