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게스트하우스를 통한 숙박 할인카드 판매 및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창업(아이템) 사업개요
2. 아이템의 사업화 계획
3. 재무계획
4. 사업화 추진일정
본문내용

2-1. 사업성 - 목표시장 마케팅 전략
<목표 시장의 규모와 전망>










- 전 세계적으로 관광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비중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 한국 시장에서의 GDP 비중도 증가하고 있으며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부지출도 증가 하고 있다.

<경쟁사 분석>
- 현재 한국 시장에는 뉴질랜드의 BBH와 같이 게스트 하우스와 연계하여 할인 카드를 발급하는 회사는 존재하지는 않지만, 모텔 및 펜션과 연계한 ‘야 놀자’라는 회사가 존재한다.













- 시스템에 대해서는 둘 다 할인 카드를 사용하므로 같은 수준의 수치를 보였다.
- 시장의 인프라 및 경쟁력에서는 ‘야 놀자’가 먼저 인프라를 구축하여 현재는 전국적인 규모이므 로 4의 수치를, '게스트 하우스'는 초기 진입이므로 2의 수치를 보였다.
- 소비자인식 부분에서는 ‘야 놀자’가 시장에 먼저 진입했지만, 소비자 인식이 높지 않기 때문에 3의 수치를, '게스트 하우스‘는 초기 진입이므로 2의 수치를 보였다.
2. 아이템의 사업화 계획




- 혜택과 전망에서는 ‘게스트 하우스’가 ‘야 놀자’ 보다 앞서고 있다. ‘야 놀자’의 혜택은 모텔과 펜션에 그리고 국내 손님 위주이기 때문에 혜택과 전망에서 2의 수치를, '게스트 하우스‘는 숙박시 설을 기본으로 하여 찜질방, 교통 등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 그리고 해외 관광객을 목표 로 하기 때문에 4의 수치를 보였다.
- 정부 지원 부문에서는 ‘게스트 하우스’는 관광수지에 기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부지원 에서 4의 수치를, ‘야 놀자’는 관광수지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2의 수치를 보였다.

2. SWOT 분석 및 전략

S(강점)
W(약점)
- 게스트하우스 이용자 증가
- 지역별 관광 관련 정보 제공
- 저렴한 숙박 제공가능 및 혜택증대
- 가맹점 구축의 어려움
- 숙박 중개업의 경험 부족
O(기회)
T(위협)
- 게스트하우스 중개업 시장 발전가능성
- 정부 정책상 지원가능 (한국 방문의 해)
- 외국인 및 국내 여행자 사용가능
- 기존 중개업 시장 진입 어려움
- 기존 숙박업체의 방해
- 후발 동일업종 벤치마킹가능

[강점요인(Strenght)]
- 지역별 관광 관련 정보 제공 : 국한된 관광지 외 전체적 여행 정보 제공
- 저렴한 숙박제공 및 혜택증대 : 호텔 및 모텔에 비하여 저렴한 이용요금 및 할인

[약점요인(Weakness)]
- 가맹점 구축의 어려움 : 전국적 게스트하우스 정보 파악 및 조사원 부족
- 숙박 중개업의 경험 부족 : 관광정보 파악 및 숙박 중개업에 대한 경험 부족

[기회요인(Opportunity)]
- 게스트 하우스 중개업 시장 발전가능성 : 기존 호텔 및 모텔 사이트 중개업에 비해 게스트하우스
중개업은 규모가 작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창업컨설던트/경력)173. 자기소개서(특허 및 산업재산권 분야/신입)174. 자기소개서(품질관리/식품가공/경력)175. 자기소개서(품질관리분야/경영시스템/경력)176. 자기소개서(번역사/프리랜서/경력)177. 자기소개서(일본어통역/관광/무역/신입)178. 자기소개서(일본어통역/번역/신입)179. 자기소개서(중국어번역/통역/신입)180. 자기소개서(항공사/스튜디어스/신입)181. 자기소개서(항공사/승무원/신입)182. 자기소개서(항공사/파일럿/신입)제5절 구성항목

  • [창업계획서] 게스트하우스 임대숙소 사업업체 사업계획서
  • 게스트 하우스 옥상에 작은 바를 설치하여 낮에는 차나 한과를 판매하는 전통찻집을 운영하고 저녁에는 소주나 맥주를 판매하는 한국식 주점을 운영을 할 것이다□ 창업아이템의 경쟁력 및 파급효과외국인 관광객 1000만에 육박하는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이 관광객들을 위한 숙박 업체는 값비싼 호텔뿐이다. 방한 관광객 증가의 이유는 한류의 영향, 즉 드라마나 영화, k-pop같은 매체의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는 다시 말하면 방한 관광객의 대부

  • 게스트하우스 창업 사업계획서
  • 숙박비가 저렴하여 전 세계의 여행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게스트하우스는 조그만 마당이 있고 ,일반 2층 양옥주택을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주택형 게스트하우스의 공간 구조적 장점은 자연스럽게 문화접촉을 할 수 있는 개방형 구조라는 것이다. 게스트하우스 체류 여행객들간 혹은 체류여행객과 현지주민이 모이거나 혹은 지나치면서 접촉이 자연스럽게 이루어 질 수 있는 가장 접촉이 빈번한 개방형 문화접촉 공간이다.2)창업할 게스트

  • [사업계획서] 게스트하우스 해외 프랜차이즈 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및 본사 직영점에서 얻는 게스트하우스 운영 수익⓶ 인테리어 및 공사 시공업체와 제휴를 통한 추가 수익창출⓷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가입 점포들을 통한 추가 수익창출ㄷ. 사업화 달성 목표⓵ 성공적인 사업 달성을 통한 수익창출⓶ 유라시아권 지역 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⓷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투자방법 제시⓸ 전북대학교 및 동문 학우들에게 해외 일자리를 제공하여 폭넓은 경험을 제공⓹ 전북대학교를 빛내는 청년 창업 롤 모델로의

  • [사업계획서] 카페 게스트 하우스 Bearsi 사업계획서
  • 창업자소개성 명생년월일1989.4.2박정윤거 주 지대구학력사항대구대 관광경영학과 4학년재학중2. 회사개요이탈리아어 ‘기쁘게 하다’Ears - 고객에게 드리는 기쁨과 고객의 소리를 귀담아 듣겠다는 뜻둥근 원 - 편안함을 상징하는 것으로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잠자리를 제공해드리는 것을 뜻함.2. 회사개요점 포 명Bearsi (베아르시)점포위치부산 해운대구 우동업 종숙박업, 게스트하우스자 본 금약 9억 6천만원연 락 처054) 742-123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