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게스트하우스를 통한 숙박 할인카드 판매 및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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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3.0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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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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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창업(아이템) 사업개요
2. 아이템의 사업화 계획
3. 재무계획
4. 사업화 추진일정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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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사업성 - 목표시장 마케팅 전략
<목표 시장의 규모와 전망>
- 전 세계적으로 관광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비중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 한국 시장에서의 GDP 비중도 증가하고 있으며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부지출도 증가 하고 있다.
<경쟁사 분석>
- 현재 한국 시장에는 뉴질랜드의 BBH와 같이 게스트 하우스와 연계하여 할인 카드를 발급하는 회사는 존재하지는 않지만, 모텔 및 펜션과 연계한 ‘야 놀자’라는 회사가 존재한다.
- 시스템에 대해서는 둘 다 할인 카드를 사용하므로 같은 수준의 수치를 보였다.
- 시장의 인프라 및 경쟁력에서는 ‘야 놀자’가 먼저 인프라를 구축하여 현재는 전국적인 규모이므 로 4의 수치를, '게스트 하우스'는 초기 진입이므로 2의 수치를 보였다.
- 소비자인식 부분에서는 ‘야 놀자’가 시장에 먼저 진입했지만, 소비자 인식이 높지 않기 때문에 3의 수치를, '게스트 하우스‘는 초기 진입이므로 2의 수치를 보였다.
2. 아이템의 사업화 계획
- 혜택과 전망에서는 ‘게스트 하우스’가 ‘야 놀자’ 보다 앞서고 있다. ‘야 놀자’의 혜택은 모텔과 펜션에 그리고 국내 손님 위주이기 때문에 혜택과 전망에서 2의 수치를, '게스트 하우스‘는 숙박시 설을 기본으로 하여 찜질방, 교통 등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 그리고 해외 관광객을 목표 로 하기 때문에 4의 수치를 보였다.
- 정부 지원 부문에서는 ‘게스트 하우스’는 관광수지에 기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부지원 에서 4의 수치를, ‘야 놀자’는 관광수지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2의 수치를 보였다.
2. SWOT 분석 및 전략
S(강점)
W(약점)
- 게스트하우스 이용자 증가
- 지역별 관광 관련 정보 제공
- 저렴한 숙박 제공가능 및 혜택증대
- 가맹점 구축의 어려움
- 숙박 중개업의 경험 부족
O(기회)
T(위협)
- 게스트하우스 중개업 시장 발전가능성
- 정부 정책상 지원가능 (한국 방문의 해)
- 외국인 및 국내 여행자 사용가능
- 기존 중개업 시장 진입 어려움
- 기존 숙박업체의 방해
- 후발 동일업종 벤치마킹가능
[강점요인(Strenght)]
- 지역별 관광 관련 정보 제공 : 국한된 관광지 외 전체적 여행 정보 제공
- 저렴한 숙박제공 및 혜택증대 : 호텔 및 모텔에 비하여 저렴한 이용요금 및 할인
[약점요인(Weakness)]
- 가맹점 구축의 어려움 : 전국적 게스트하우스 정보 파악 및 조사원 부족
- 숙박 중개업의 경험 부족 : 관광정보 파악 및 숙박 중개업에 대한 경험 부족
[기회요인(Opportunity)]
- 게스트 하우스 중개업 시장 발전가능성 : 기존 호텔 및 모텔 사이트 중개업에 비해 게스트하우스
중개업은 규모가 작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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