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조사 방법론] 소득 계층 별 기부행위의 차이가 대학생들의 기부 인식과 향후 의사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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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이론적 배경과 연구가설
2-1. 이론적 배경
2-2. 연구가설과 모형
연구방법
3-1. 변수의 정의
3-2. 실험방법
3-3. 분석방법
논의 및 한계점
4-1. 논의
4-2. 한계점
본문내용
'청양가남초 학부모 서정옥씨' 6년간 매달 10만원씩 저축하여 기부.

2010-09-30 대전일보 11면기사

어려운 농촌생활 속에서도 어린이들에게 기부문화를 전파하는 주부가 있어 화제다. 청양 가남 초등학교(교장 한상돈)에서 6학년을 마친 이수미 학생의 어머니 서정옥씨가 주인공으로, 서씨는 지난 6년간 이수미 학생이 학교를 다니는 동안 매달 10만원씩 저축을 하여 학생이 졸업하는 해에 그 돈을 학교에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사용해 달라고 기부하였다. 서씨는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매달 적은 돈이지만 아껴서 학교에 기부하였다.”며 “학생들이 기부하는 마음을 어려서부터 보고 자라면서 키워나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같은 학년이었던 정병준 군은 “저도 자라서 사회에 기부하는 사람이 돼 따뜻한 사회를 만들겠다.”며 “이제부터라도 용돈을 아껴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보살펴 주고 싶다”고 말했다.
박대항 기자 pdh4112@daejonilb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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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성균관대학교 사회조사방법론 6조입니다. 본 설문지는 대학생들의 기부에 대한 경험 및 인식 수준, 향후 기부 의사에 대한 것입니다. 아래의 질문들에 솔직하게 응답해 주시면, 저희의 연구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본 설문은 연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평소 귀하의 생각을 솔직하게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귀하의 응답 하나하나가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니, 한 문항도 빠짐없이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쁘신 도중에 응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균관대학교 사회과학조사방법론 6조
지도교수 : 김기범 교수님

■ 다음은 귀하의 배경정보에 관한 질문입니다.
1. 귀하의 성별은? ① 남성 ② 여성
2. 귀하의 연령은? 만 ____________세
3. 귀하의 학번은? (앞 4자리 기재 ex. 2009) _____________
6. 귀하의 월 소득은? (학생인 경우 월 용돈)
__________만원

7. 귀하의 경제적 수준은?
①하하 ②하중 ③하상
④중하 ⑤중중 ⑥중상
⑦상하 ⑧상중 ⑨상상

9. 귀하의 동아리 활동 여부와 동아리 성격은? (ex. 댄스동아리, 학회 등)
① 활동하지 않는다
② 활동 중이다 (동아리 성격: )
③ 활동했지만, 지금은 안하고 있다 (동아리 성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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