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대중문학] 해리포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줄거리
Ⅱ 등장인물
Ⅲ 소설 분석
Ⅳ 소재분석
① 소설 곳곳에 반영되어 있는 연금술
② 마법사의 돌이란?
③ 용 노버트
Ⅴ 10년간 아동문학 절대강자 '해리포터'는 뭘 남겼나
Ⅵ Harry Potter
- 본문내용
-
Ⅲ 소설 분석
• 해리는 부모가 초록 불빛 속에서 사라지고, 오만한 목소리가 깔깔대며 웃고 있는 악몽을 계속해서 꿈. (p215)
→ 소망의 거울을 통해 부모님을 만났던 안정감을 느끼지 못하고 불안한 해리의 잠재의식이 꿈으로 형상화 됨
① popular fiction "reflects" the society
• 마법의 돌은 죽지 않고 영속할 수 있는 ‘불로장수 약’을 만들어 낸다.(p220)
불로장생을 원하는 사람의 욕망이 반영된 소재.
• 해그리드는 용을 가지고 싶어 하지만, 그것은 법에 어긋나는 행동 (p230)
개인의 욕망과 그것을 제한하는 법이 존재하는 상황.
② popular fiction “affect” the society
• 해리의 니콜라스 플라멜의 정체를 알기 위해 포기 하지 않고 계속 찾으려는 의지.
어떤 것에 대한 의문이나 궁금증이 생겼을 때, 그것을 풀기 위해 계속 알려고 노력하는 태도를 가지는 태도
• 해리포터가 그들의 친구 론, 헤르미온느와 모험을 하면서 마법의 돌을 지키는 임무를 다하는 것
아이들에게 책임의식을 심어줌
• 스네이프가 퀴디치의 심판이 되겠다는 것을 안 이후, 론과 헤르미온느는 경기를 하지 말라고 하고
해리는 그리핀도르를 생각해서 할 수 밖에 없다고 함. (p217)
→ 개인과 집단 중에 해리는 자신보다 자신이 속한 집단을 더 중요시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