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재 중1 3. 매체와 문화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3. 매체와 문화생활
01 매체의 발달
02 다양한 매체


본문내용

: '도전정신'이다. 세상을 움직이는 것은 경쟁의식이나 효율성이 아니다.
언제부터인가 젊은 친구들이 이 사회가 만들어 놓은 '안정'이란 틀
안에서만 움직이려고 한다. 정말 자기가 재미있고, 의미 있고,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성공을 보장할 수 없다.



-좀 특별하게 수업을 진행해서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던데.

: 학생들에게 인기는 좀 있는 편이다. 지난 학기에도 학생들한테
강의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그런데, 내가 수업을 잘해서라기
보단 기존에 하지 않았던 내용으로 수업을 진행해서 그런 것 같다.
미국에 있을 때 교수님들하고 얘기를 하다 보니까,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업무를 시키면 굉장히 잘한다고 하더라.

그런데 정해진 방법에 따라 하는 게 아닌 다른 업무를 시키거나,
왜 이 업무를 해야 하는지를 물으면 대답을 못한다고 했다.
창의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창의력은 답을 잘 구하는 사람이 아니고,
질문을 잘 던지는 사람에게 있다.

수업도 가능한 창의력을 높여주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한다. 단순히
지식 전달이 아닌 깨달음의 시간으로 만들려는 뜻에서 자신의 인생
비즈니스 플랜 작성을 학기말 리포트로 요구한다. 학생들이 인생을
살아가면서 힘들 때 떠올리고 싶은 사람이 되고 싶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국어 교재개발 -5학년, 듣기영역, 사회적 상호작용
  • 교재 개발1. 단원명 : 3. 배려하는 마음으로2. 단원 목표3. 단원 개관4. 차시구성 5. 내용구성 및 지도상 유의할 점1) 대단원 소개2) 1, 2차시 (연속 차시)3) 3차시4) 4, 5차시 (연속 차시)5) 정리해보기6) 놀이터Ⅲ. 개발 후기Ⅰ. 단원 선정 * 2007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내용 체계표- 듣 기 - 듣기의 실제- 정보를 전달하는 말 듣기 - 설득하는 말 듣기 - 사회적 상호 작용의 말 듣기 - 정서 표현의 말 듣기지 식◦소통의 본질 ◦담화 특성 ◦매체 특성기

  • [매체언어교육] 신문기사를 중심으로 한 매체언어활동
  • 교재의 구현 방향1. 개정 7차 국어과 교육과정(1)매체 언어의 성격(가) 매체 언어의 개념과 특성① 매체 언어의 개념을 이해한다.(다) 매체 자료의 유형② 매체 자료의 유형별 특성을 안다.(2) 매체 언어와 사회. 문화(가) 매체 언어와 정보 사회① 매체에 따른 정보 활용의 특성과 방식을 안다.(3) 매체 언어의 수용과 생산(가) 매체 자료의 비판적 수용과 심미적 향유① 매체 자료의 의미를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한다. (나) 매체 자료의 창의적

  • [교육사회학] 2021년 기말시험 1) 한국에 입국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집단 교육 프로그램 제안서 2) 지역사회에서의 교육 프로그램 제안서
  • 3학년 공통과제□ 목차1. 한국에 입국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집단에서 유아(3~5살), 초등(6~11살), 중등(12~17살), 성인부모 네 집단 중 한 집단을 선택하여 이들이 재학할 학교(유치원 포함)에서 어떤 교육 프로그램을(what) 어떤 이유에서(why) 어떤 방식으로(how) 실시할 수 있을까에 대해 제안서를 작성하시오. 대상 : 초등학생(6~11살) 교육 프로그램1) 기초 한국어 과정2) 상담 프로그램3) 아동의 문화예술활동4) 가족단위의 생활체육활동5) 이주아

  • 교재란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제시하고 종합한 후 이를 바탕으로 한국어 교재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특성을 제시한다
  • 370)은 ‘학생들이 교육 목표에 도달하도록 교육과정에 따라 교육 내용을 미리 선정하여 가시적으로 제시한 것’이라고 하였다. 김은애(2012 : 426)에서는 ‘교육 내용이 문서 등의 매체 형식으로 교수자와 학습자에게 전달되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이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다.직무 수행에 필요한 한국어 능력을 중심으로 한 교재의 개념- 외국인 근로자에게 가하는 생활한국어 교재를 중심으로생활한국어라 함은 기간에 상관

  • 고전문학 교육론 매체 활용한 수업하기
  • 국어 교육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작문 시간을 가져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는 학생들이 이 작품을 감상하는 데에만 그치는 것이라 이 작품에 대한 뚜렷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본 학습 내용은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가정 하에 짜여졌다. 이 수업은 총 3차시로 짜여졌고, 수업 중에 교사가 OHP나 파워포인트, TV등의 매체를 적절히 사용하여도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