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남대학교`의 STP 전략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 론
본 론
1. 전남대학교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의 선정 (Targeting)
3) 제품 포지셔닝 (product Positioning)
4) 경쟁대학 포지셔닝 맵
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1) 기업과의 지속적인 인프라 구축
2) 학부 특성화 프로그램을 실시
3) 학생 지원 제도의 확대
4) 지역 사회와의 교류
결 론
1. 출 처
- 본문내용
-
(3) 세분화실행
시장 세분화를 실행할 시에는 바람직한 시장세분화를 위해 갖춰야 할 조건이 있다.
①각 세분시장은 충분한 시장규모를 가지는가?
올해 대입 수능시험에서 총 응시 인원 71만 2,200여명 중 광주·전남에서는 모두 4만3095명의 수험생이 시험을 치른 것으로 통계되었다. 여수캠퍼스를 포함하여 전남대학교가 한 해 뽑는 신입생이 4992명으로 약 5000명이라고 한다면, 전남대학교 입장에서 학생 수가 가장 적다는 광주·전남 지역은 충분한 시장이 될 수 있다. 다른 지역은 더 말할 것 없이 물론 충분한 시장이 될 수 있다.
②각 세분시장에 대한 접근이 용이하도록 시장세분화가 이루어져 있는가?
전남대학교 학군단을 설문 조사한 결과 광주지역 출신은 105명, 전남지방은 54명 그 외 전국지역은 16명이라고 답했다. 또한 그들이 전남대학교를 택한 이유로는,
-광주·전남 출신 : 통학하기 편하고, 납부금이 저렴하다. 전남지방 최고 명문대라는 인식.
-그 외 지역 출신 : 전남대학교의 홍보대사들의 입학설명회.
: 그 지역의 국립대학교와 전남대학교를 비교.
: 인터넷으로 자신이 원하는 학교 정보를 찾아보고 입학을 한 경우.
: 부모님과 학교선배, 학교선생님의 학교추천으로 전남대학교에 입학 한 경우.
이것은 지역마다 전남대학교를 접하는 계기, 전남대학교에 대한 인식, 지역에 따른 소비자들의 대학 선택 상황, 가치 등이 다르다는 것을 시사한다. 따라서 각 세분시장에 대한 접근이 용이하다.
광주지역 105명
광주 외 전남지역 54명
그 외 지역 16명
- 참고문헌
-
1. 출처
1) 시장세분화 수준 및 기준 http://blog.naver.com/cquune, 교재
2) 시장세분화 실행 및 평가 전남대학교 알오티씨 49,50,51기 175명 설문조사
전남대학교 입학관리과 대학정보공시
전남대학교(여수캠퍼스) 입학관리과 대학정보공시
3) 타겟팅 & 나아가야 할 방향 - 조원들의 의견
4) 포지셔닝 - > 전남대학교 시행 프로그램 - 전남대학교 홈페이지
5) 포지셔닝 맵 - 전남대학교, 조선대학교, 목포대학교, 광주대학교, 광주여자대학교
호남대학교 각 대학 장학 ·국제교류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