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의 소비자정보에 관한 소비자 만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 쇼핑몰이란
2. 소비자 정보
3. 연구문제
4. 분석
5. 논의
본문내용
I. 인터넷 쇼핑몰이란
일반적인 쇼핑몰 개념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기업과 소비자간의 전자적 거래를 지원하는 전자적 소매시장으로서 사이버 쇼핑몰, 전자적 쇼핑몰, 가상점포, 온라인 점포, 정보몰, 전자적 몰 등의 용어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정수용 1999)

통신인프라를 통해 인터넷상의 쇼핑몰 홈페이지에 상품정보를 제공해서 여기에 접속한 이용자가 주문하고 대금결제를 하면 원하는 장소까지 배달해 인터넷상의 판매점포를 말한다.(임철훈, 1999)

II. 소비자 정보
소비자의 정보 탐색 활동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상품과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 평가
-> 유통채널, 주문입력, 지불방법에 대한 정보
-> 소유 단계 : 실제 사용에 관한 정보
-> 상품의 상환 가능성, 판매 및 재활용에 대한 정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게 뭐예요.. 돈내고 다운 받았더니 일부가 빠져있어서 열수 없다네요..허참 어이가 없네요.환불 해주세요
  • mamang1***
    (2005.11.24 02:26:25)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프로슈머
  • Harvard Business Review, April 1, 2002.Market Probe International, Twelve Key Presumer Trends- Prosumer Pulse2004: A Global Study-Anticipating Consumer Demand, in Eruo RSCGWorldwide, 2004.목 차1.프로슈머의 정의2. 프로슈머의 등장 배경.1)생산 방식의 변화2)인터넷의 확산3.프로슈머마케팅의 기대효과4. 프로슈머의 유형5. 프로슈머의 성공 사례1) 미샤(Missha)2) 디지털카메라3) DVD4) IT업계5)페덱스6)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6. 동국대 프로슈머7. 프로슈머의 현재와 미래8. 결론참고문헌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사례
  •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위한 많은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여 점차 사업분야를 넓혀 서점 판매부터 시작하여 음악, DVD, 여행, 게임, Kids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쇼핑몰로 발전되었다. 이것은 고객이 어떤 필요와 욕구가 있는지 기민하게 파악하여 경쟁자 들보다 더 빠르게 충족시키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도 소비자의 Life Style에 맞춰 사이트를 대대적으로 개편하였으며 국가고객만족도 1위 인터넷 쇼핑몰 선정, 개인정보

  • 웹사이트 신뢰도가 소비자 이용행위에 미치는 영항
  • 인터넷 상에서 소비자 구매행동을 이해하기 위해 인터넷 항해, 웹서핑 혹은 웹 브라우징이라고 불리는 인터넷 정보탐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를 쾌락적 차원과 효용적 차원으로 나누고, 이들 가치차원이 인터넷 정보탐색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와 인터넷 쇼핑몰 방문빈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한 결과 인터넷 정보탐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는 쾌락적 차원과 효용적 차원으로 구분되었으며, 두 가치가 인터넷 정보탐색의 전반적

  • [인터넷상거래기초] 전자상거래 실패사례와 개선안
  • 인터넷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주체는 운영하는 기업의 인력과 조직이다. 이는 인터넷 비즈니스가 기존의 오프라인 비즈니스에 비해 상당히 많은 부분이 전산기반 하에서 실시간으로 자동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이러한 전자 카탈로그, 쇼핑몰, 정보검색 등과 같은 인터넷기반 시스템의 개발과 운영에는 반드시 인력 및 조직이 투입되어야 하고, 투입된 인력 및 조직의 수준이 시스템의 전반적인 질을 평가하는 가치척도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

  • [인터넷비즈니스] 아마존 닷컴 전략 및 성공요인
  • 인터넷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아마존의 성공 전략 두 가지 : 플랫폼 전략과 레버리지 전략기존의 서비스새로운 서비스 성공아마존의 성공전략은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잘 정리된 내부역량과 자금력으로 그와 비슷한 사업으로 확장해 나가면서,고객에게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가 기존의 서비스에게, 기존의 서비스가 새로운 서비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시너지 효과로 성공에 이를 수 있었음.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과 같이 다각화를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