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사례] TTL성공적인 브랜드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상황 분석
SWOT 분석
Marketing 전략의 수립
상품기획 방향
종합상품 구성
마케팅 전략(4P's)
Young Target 커뮤니케이션 방안
BRAND STRATEGY(브랜드 전략)
COMMUNICATION STRATEGY
TTL 출시이후의 성과평가
TTL 이 주는 시사점
※참고 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TTL 이 주는 시사점

Market Segment를 통한 철저한 Target Analysis
- 18~23세대로 Target Market을 세분화하고 이 18~23세대에 대해 소비자 지향적 입장에서 철저하게 그들의 Needs, Wants를 파악하였다.
성공적인 Marketing 전략수립
-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등의 모든면에서 18~23세대를 만족시키기 위한 탁월한 아이디어와 계획으로 Marketing을 펼쳐나갔다.
SK Telecom의 TTL 브랜드 마케팅의 경우 교과서적이라고 할 정도로 기본을 철저히 지키는 "마케팅 전략"을 펼쳐나간 것 같다. 또한, 이것이 TTL의 대성공의 밑바탕이 되었을 것임은 자명한 사실이다.
"고객"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마케팅"의 원칙적인 전략수립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준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1. CSnet(www.csnet.co.kr) - Power Brand 육성 특별 심포지움
URL = http://www.liveto.com/event/csnet/default.htm
URL = mms://vod4.dreamx.net/liveto/csnet/007-200k.asf
2. 2000년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시상식 및 사례발표
URL - http://www.kmaccs.co.kr/marketing/index02_1.html
URL - mms://www.liveto.com/event/market/meta/market_k_200k_07.asx
3. NewEye (인터넷 투자 정보 교실) -
URL - http://neweye.co.kr/index.html
URL - http://neweye.co.kr/cgi/CrazyWWWBoard.cgi?db=sktel&mode=read&num=26&page=1&category=&ftype=6&fval=&
backdepth=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브랜드마케팅
  • 브랜드마케팅의 탄생(2)브랜드마케팅의 정의(3)브랜드마케팅은 왜 해야 하나?※ 신문기사 『삼성전자, 미국에 모니터 수출』2.브랜드마케팅의 성공사례(1)에넥스의 CI 변경(2)SK텔레콤 TTL(3)옥션(AUCTION)※ 신문기사 『GS 브랜드 성공 일등공신』3.브랜드마케팅의 실패사례(1)New Coke의 실패(2)중저가 유통망으로 진출한 초특급 디자이너 아이작 미즈라히(3)제록스의 사업확장 실패※ 신문기사 『LG MP3P, Xfree브랜드 사용 못한다』4.성공적인

  • [마케팅] 인터넷을 통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활용
  • 브랜드이미지를 구축하고 소비자를 구매행동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각 커뮤니케이션도구의 역할에 대한 조정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브랜드 자산에 기여하도록 모든 커뮤니케이션요소들을 잘 조정하지 못하면 커뮤니케이션노력이 중복되거나 혹은 서로 상반된 메시지가 전달되는 결과를 낳을 수 도 있다.(5) 관계구축성공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되기 위해서는 고객간의 관계구축이 필요하다. 관계구축이란 브랜드와 소비자간에 지속적인 연계관

  • 브랜드마케팅(Brand Marketing)
  • 브랜드마케팅의 탄생(2)브랜드마케팅의 정의(3)브랜드마케팅은 왜 해야 하나?※ 신문기사 『삼성전자, 미국에 모니터 수출』2.브랜드마케팅의 성공사례(1)에넥스의 CI 변경(2)SK텔레콤 TTL(3)옥션(AUCTION)※ 신문기사 『GS 브랜드 성공 일등공신』3.브랜드마케팅의 실패사례(1)New Coke의 실패(2)중저가 유통망으로 진출한 초특급 디자이너 아이작 미즈라히(3)제록스의 사업확장 실패※ 신문기사 『LG MP3P, Xfree브랜드 사용 못한다』4.성공적인

  • [MIS, 경영정보] SK텔레콤 CRM 사례 연구
  • 마케팅이 가능해졌다. 또한 다양한 제휴서비스 발굴을 통하여 이 업종과의 Win-Win을 가능케 하는 제휴 마케팅 능력을 확보함으로써 마케팅 전략수립 및 실행의 탄력성을 제고하였다고 할 수 있다.⑤ 계속된 세그먼트 마케팅 행군: ting, UTO, CARA.TTL과 Leaders Club으로 이어진 세그먼트 마케팅은 후속 브랜드인 Ting, UTO, CARA 등의 서비스로 이어졌다. 기존에 구축된 DBM은 각 세그먼트별 고객의 특성을 분석하여 고객의 욕구에 적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

  • [마케팅성공사례] 스무살의 TTL 마케팅성공사례
  • TTL 지정번호 세이브->이동전화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고객을 위한 기본료가 저렴한 요금제③Place유통TTL의 대표적인 유통 사례는 TTL존을 들 수 있다고 본다.TTL 전용 멀티카페 TTL ZONE은 음악, 영화감상, 게임에 컴퓨터, 인터넷까지 TTL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그밖에 다양한 이벤트와 일년 365일 즐거움이 가득한 TTL 고객 전용 문화 휴식공간으로 각 지역에 제공하였다. ④Promotion촉진TTL은 빨리 빨리 변하는 신세대를 표적으로 하는 마케팅이니 만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