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사례] TTL성공적인 브랜드구축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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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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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 분석
SWOT 분석
Marketing 전략의 수립
상품기획 방향
종합상품 구성
마케팅 전략(4P's)
Young Target 커뮤니케이션 방안
BRAND STRATEGY(브랜드 전략)
COMMUNICATION STRATEGY
TTL 출시이후의 성과평가
TTL 이 주는 시사점
※참고 문헌 및 사이트 ※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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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TL 이 주는 시사점
Market Segment를 통한 철저한 Target Analysis
- 18~23세대로 Target Market을 세분화하고 이 18~23세대에 대해 소비자 지향적 입장에서 철저하게 그들의 Needs, Wants를 파악하였다.
성공적인 Marketing 전략수립
-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등의 모든면에서 18~23세대를 만족시키기 위한 탁월한 아이디어와 계획으로 Marketing을 펼쳐나갔다.
SK Telecom의 TTL 브랜드 마케팅의 경우 교과서적이라고 할 정도로 기본을 철저히 지키는 "마케팅 전략"을 펼쳐나간 것 같다. 또한, 이것이 TTL의 대성공의 밑바탕이 되었을 것임은 자명한 사실이다.
"고객"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마케팅"의 원칙적인 전략수립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준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
- 참고문헌
-
1. CSnet(www.csnet.co.kr) - Power Brand 육성 특별 심포지움
URL = http://www.liveto.com/event/csnet/default.htm
URL = mms://vod4.dreamx.net/liveto/csnet/007-200k.asf
2. 2000년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시상식 및 사례발표
URL - http://www.kmaccs.co.kr/marketing/index02_1.html
URL - mms://www.liveto.com/event/market/meta/market_k_200k_07.asx
3. NewEye (인터넷 투자 정보 교실) -
URL - http://neweye.co.kr/index.html
URL - http://neweye.co.kr/cgi/CrazyWWWBoard.cgi?db=sktel&mode=read&num=26&page=1&category=&ftype=6&fval=&
backdepth=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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