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건축] 사례를 통한 주택 실내공간 연구(실용성, 친환경, 디자인, 외부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실용성 Practicality
2.친환경 Eco-Friendly
3.디자인 Design
4.외부요소 External Factor

본문내용
콘크리트와 철근의 사용을 최소화하여
외피뿐 아니라 내부 구조또한 나무로 지어진
친환경 주택.
목조의 장점인 단열성,
오래될수록 강도가 높아지는 내구성과 수명,
나무의 습도 조절능력 등의 친환경적 장점,
화학물질 등으로 인한 새집증후군을 예방 가능하다.


LEED Platinum 인증을 받은 저에너지 주택.
모듈화된 유닛으로 조립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고,
Cradle to Cradle Design 으로
반복적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생태적 주택이다.

재미잇는 집의 사례를 찾던 중 몇 주 전 인기리에 종영한 '지붕 뚫고 하이킥'에 나오는 방문이 생각났다. 딱히 방문이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이긴 한다. 개구멍처럼 기어다니는 것이 불편할지도 모르겠지만 어린 아이들에게 이런 식의 방문을 해주면 아주 재미있어 할 것이다. 아이들을 위한 방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 경영] 주식회사 리바트 사례
  • 디자인에 대한 개발과 투자가 기업에 있어서 더 많은 이윤을 창출시킬 수 있는 산업 구조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1.2. 연구 목적과 기업 선정디자인과 경영의 결합 추세에 맞게 ‘디자인 경영’이라는 신조어까지 등장한 요즘, 기업에 디자인적인 요소를 접목시키고자 노력하는 기업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본 사례에서는 디자인 경영이 기업 활동에 미치는 영향과 이를 새로운 경쟁 요인으로 평가할 수 있는 배경, 그리고 디자인 경

  • [마케팅원론] 대림산업 e편한세상 마케팅 전략
  • 친환경 자재 사용으로 맑은 실내공기 만들기 - 대형창 설치로 자연채광 극대화 - 층간소음 차음재 설치로 아늑한 실내공간 - 중앙정수시스템 등 맑고 깨끗한 물 만들기 - 차별화된 조경을 통한 단지 환경 조성을 당장의 실행방안으로 삼고 있다. 현재 에코프로젝트는 전담팀을 만들어, Life Creating Team, 협력업체 및 연구기관 등과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가장 건강하고 가장 쾌적한 아파트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친환경 마감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사례와 충분히 비교한 끝에 최종적으로 ‘대림의 e-편한세상’ 이라는 브랜드를 좀더 심도 있게 분석해 봄으로써 그 동안 경영전략에서 있어서 관심 밖이었던 건설업계의 전반적인 현황과, 매커니즘을 알 수 있는 계기로 만들고자 이번 프로젝트는 시작 되었다.과거로부터 현재까지, 도시화를 통한 수도권 인구 집중 현상이 가속화 되면서 주택수요는 급증하기 시작 했다. 그 결과 한정된 공간에서 거주 효율성을 최대로 높일 수 있는 고층 주거 건물

  • [동서양 세계관의 건축에 대한 영향과 관계 사례분석 고찰] 동서양 세계관의 건축에 대한 영향과 관계 사례분석 고찰
  • 동서양 세계관의 건축에 대한 영향과 관계 사례분석 고찰목 차Ⅰ. 서론Ⅱ. 세계관과 건축의 관계1. 세계관과 건축의 상호작용2. 세계관의 차이에 따른 건축의 특성3. 동양사상의 상대주의 세계관4. 자연과학의 세계관과 패러다임5. 로마의 건축과 철학Ⅲ. 건축에서 관계론과 건축가들1. 관계론2. 천재 건축가들3. 대중에게 봉사하는 건축과 디자인Ⅳ. 건축에서 관계론의 개념 유형과 건축사례1. 관계론의 개념 유형설정2. 관계론의 개념 건축사례

  • [주택재료 및 설비] 주택재료(Fabric, 커튼)에 관한 조사
  • 실내 공간에 대한 시공수준이 높아지고, 소비자들의 감각적 인식이 짙어짐에 따라 기능성과 미적 기능을 충족시키는 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따라 인테리어 코디네이션이라는 개념이 형성되고, 조화를 통한 안정성 있는 공간을 추구하게 되었다. 공간 코디네이션이란 기존의 공간 계획이나 설계가 중심이었던 오늘날의 실내디자인의 개념과 달리, 스케치, 컬러 계획, 패브릭, 스타일, 각종 마감재와 가구 계획 등의 구성요소들을 통하여 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