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전략]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전략적 제휴와 합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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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단계별 통합 전략

2.각 부문별 통합 전략

3.R & D 및 기술 부문


4.구매부문


5.제조부문


6.판매 및 마케팅 부문


본문내용
다임러 벤츠의 부품업체들은 크라이슬러의 SCORE 프로그램을 도입
크라이슬러의 부품업체는 다임러-벤츠의 기술공유 프로그램 도입, 부품업체와 완성차 메이커간 기술혁신 강화  
구매부문의 시너지효과는 통합구매를 통해 달성
합병 이전부터 통합 제1 순위로 인식한 부문
구매관리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통합구매관리시스템 운영


제조부문의 통합은 극히 부분적 추진
제조와 엔지니어링 컨셉의 차이로 비용절감이 예상되는 플랫폼 공유가 어렵고 브랜드 이미지 손상 우려
브랜드 이미지 비손상 부문에서 플랫폼 공용화를 부분적 추진
미니밴의 플랫폼 공유계획은 없으나 크라이슬러가 부품공용화 가능한 벤츠의 미니밴 개발에 참여, 고급 미니밴을 출시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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