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에 스며든 상업주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Ⅱ. 문제제기
1. 인터넷과 상업주의 정의
2. 조사 목적과 방향
3. 실생활과 인터넷

Ⅲ. 현재 실태와 분석
1. 싸이월드(Cyworld)
(1) 싸이월드란?
(2) 싸이월드의 도토리 충전과 사용 실태
(3) 싸이월드의 각종 아이템 실태
(4) 싸이월드의 쪼르기와 소망상자
(5) 싸이월드와 상업주의와의 관련성
2. 인터넷 쇼핑몰과 각종 상거래
(1) 전자상거래와 쇼핑몰의 정의
(2) 전자상거래의 피해 실태
(3) 상품평
(4) 온라인 쇼핑몰의 적립 포인트와 재접속 유도
(5) 인터넷 쇼핑몰과 상업주의와의 관련성
3. 온라인 게임
(1) 온라인 게임의 사용 현황
(2) 캐쉬(현금충전)아이템 구매 유도 사례 및 현황
(3) 온라인 게임 업체의 부분 무료화 정책
(4) 틴캐시(Teen-Cash) 제도의 도입
(5) 온라인 게임과 상업주의와의 관련성

Ⅳ. 원인 분석

Ⅴ. 결 론

본문내용
(2) 전자상거래의 피해실태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1년간(2008. 7. 1. ∼ 2009. 6. 30.) 접수된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피해구제 사건 1,029건을 분석한 결과, 사업자별로는 (주)이베이옥션이 285건(27.7%)으로 가장 많았고, (주)이베이지마켓 283건(27.5%), (주)인터파크 101건(9.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피해유형별로는 제품의 품질문제로 교환 및 환급을 요구하는 사례가 408건(39.7%)으로 가장 많았고, 계약해지 후 환급이 지연되는 등 계약해제·해지 관련 피해 268건(26.0%), 사업자의 부당행위 118건(11.5%) 등의 순이었다. 품목별로는 의류, 악세사리 등 의류․신변용품이 234건(22.7%)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서 문화용품 140건(13.6%), 정보통신기기 139건(13.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http://www.kca.go.kr) 원장 이승신

[자료 Ⅲ-2-(2)-①] 2008 소비자보호원 전자상거래관련 소비자피해구제접수건수


[자료Ⅲ-2-(3)-①] 구인광고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댓글 알바 구인 광고
(3) 상품평 피해 실태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을 제외한 대부분의 개인 운영 쇼핑몰을 살펴보면 상당수가 상품후기, 상품평 게시자의 이름이 비공개로 되어 있어 운영자만이 글쓴이를 알 수 있거나, 속칭 댓글 알바를 동원해 상품후기를 조작하는 등의 사례를 볼 수 있다. 이런 상품후기 조작을 통해 소비자를 우롱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아무런 의심 없이 상품평을 믿고 해당 상품을 구매하게 된다.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시험할 수 없이 구입하게 되는 인터 상거래의 특성상, 소비자들은 대게 상품평이라 불리는 ‘이전 구매자의 상품에 대한 평가, 소감’에 상당히 의존하는 경향을 보인다. ‘한국엔 없다, 미국엔 있다. 위즈위드엔 있다’로 잘 알려진 구매 대행 사이트 위즈위드는 해외물품 수입 대행 사이트라는 개념조차 생소하던 2001년 6월 현 SK네트웍스에서 분사했으며 현재 회원 수 260만명, 시장점유율 52.4%를 차지하는 국내 최대 수입대행 사이트다. 미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려는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및 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니메이션에서 나타나는 일본문화
  • 속되고 있었고, 1950년대는 일본에 있어서 건국 이후 최대의 고난기 였다. 전쟁이 끝나고 나면 어느 나라든지 먹을 것이 턱 없이 부족하기 마련이다. 일본도 예외는 아니었다. 여러 나라에서 구호물을 보내긴 했지만, 기껏해야 밀가루 정도였다. 이때 밀가루를 이용한 새로운 식품 개발이 필요했고, 그때 일본의 안도 시로후쿠는 그가 연구하던 밀가루를 다른 용도로 먹을 수 있게 하는 연구를 하고 있었다. 시로후쿠는 몇 년간의 연구 끝에 재산만 탕진하

  • 웰빙, 그 허와 실
  • 인터넷http://blog.daum.net/hhy2227/5385933http://search.empas.com/search/okpvw.html?pt=0&dd=1&ft=2&i=1623193&sn=1243158453&q2=%C0%A3%BA%F9+%B5%EE%C0%E5+%B9%E8%B0%E6&dv=a&w=675556575859&dw=57&vl=A&vn=2&q=%C0%A3%BA%F9+%B5%EE%C0%E5%B9%E8%B0%E6&ou=kdaq.empas.com%2Fkpart%2Fview.html%3Fsn%3D1628622%26sq%3D%2525C0%2525A3%2525BA%2525F9%2B%2525B5%2525EE%2525C0%2525E5%2525B9%2525E8%2525B0%2525E6http://search.empas.com/search/reportdetail.html?q=%C0%A3%BA%F9&id=4225473&wv=23http://blog.paran.com/milklove/17101774http://blog.naver.com/miemingkr/10016884465http://blog.naver.com/0807twins/11001

  • 웰빙, 그 허와 실
  • 인터넷http://blog.daum.net/hhy2227/5385933http://search.empas.com/search/okpvw.html?pt=0&dd=1&ft=2&i=1623193&sn=1243158453&q2=%C0%A3%BA%F9+%B5%EE%C0%E5+%B9%E8%B0%E6&dv=a&w=675556575859&dw=57&vl=A&vn=2&q=%C0%A3%BA%F9+%B5%EE%C0%E5%B9%E8%B0%E6&ou=kdaq.empas.com%2Fkpart%2Fview.html%3Fsn%3D1628622%26sq%3D%2525C0%2525A3%2525BA%2525F9%2B%2525B5%2525EE%2525C0%2525E5%2525B9%2525E8%2525B0%2525E6http://search.empas.com/search/reportdetail.html?q=%C0%A3%BA%F9&id=4225473&wv=23http://blog.paran.com/milklove/17101774http://blog.naver.com/miemingkr/10016884465http://blog.naver.com/0807twins/11001

  • 대중문화의 겉과 속 독후감7
  • 속도로 쇠퇴해가고 할인점이 고급화함에 따라 기존의 백화점들도 위협받게 되었다. 이들은 이러한 할인점에 대항하기 위해 더욱 고급화를 내세우게 되었고 편의점들은 마트가 닿을수 없는 상권으로 속속 밀려나며 틈새를 파고 들었다. 이러한 생활 소비의 문화분석 후에 일상생활에 스며든 대중문화를 지적했는데 바로 삼국지열풍과 식탐문화, 이종격투기가 그것이다. 이러한 것들은 일률적인 대중문화의 답답함 속에서 좀더 인간의 기본욕구에 충실

  • 현대사회와 광고 현대사회와 광고
  • 스며든 속임광고를 칭하는 것으로 소비자에게 피해를 줌은 물론 광고자체를 불신하게 하고 사회와 인간에 대한 불신감까지 갖게 된다. 이러한 허위 과장 표현은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처럼 주장하는 것, 근거가 불확실한 사실을 사실처럼 주장하는 것, 의약품이 아닌 것을 의약품처럼 주장하는 것, 최상급 표현, 완전 완벽을 나타내는 표현, 순수 천연을 주장하는 표현, 속효 완치를 주장하는 표현, 부분을 전체처럼 주장하는 표현, 편향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