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바비인형의 정의와 역사, 교육적 함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형의 정의
2.인형의 역사
3.바비인형의 정의
4.바비인형의 역사
5.바비인형의 교육적 함의
본문내용
BC2,000년 - 이집트인의 무덤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인형

BC600년- 팔, 다리를 움직이고, 옷을 갈아 입을 수 있음


16세기~17세기- 나무 인형
네덜란드의 움직이는 유리로 된 눈을 가진 인형
인간의 머리털로 만든 가발을 쓴 인형


1800년대- 나무의 펄프나 종이의 혼합물로 인형의 머리 부분과 몸체를 만듬


유아교육현장에서 역할놀이영역에 다양한 인형들을 제공함으로써, 유아들의 놀이상황을 보다 풍부하게 할 필요


유아들에게 다문화와 관련된 교육경험들이 보다 다양하게 구체적으로 이루어지고, 반편견 교육
과정들이 보다 구체적으로 다루어져야 할 필요

유아들의 놀이를 보다 풍부하게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인형’들을 다양한 목적에서 제작, 보급할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학교육] 문학텍스트, 문학교육, 비판교육
  • 역사회(집단)의 복합성을 모두 인정하는 것이 문학교육의 궁극적이며 진정한 해방적 기획이다. 이를 위해서 교육과 학습의 주체로서의 교사와 학생은 종족, 계급, 성별, 세대, 환경이라는 5가지 층위의 준별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분명히 인식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구체적인 삶의 세계에서만 언어교육과 문학교육의 목표와 방법 그리고 평가가 비판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이다.Ⅳ. 문학 텍스트의 내적 구조 분석과 과학적 분석력의 배양보수건

  • [유아교육]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이란
  • 정의 생활주제와 맞는 교육적인 기사나 그림, 사진으로 유아의 이해수준에 맞추어 내용에 어긋나지 않도록 기사를 개작하거나 짧은 동화로 만들 수 있는 교사의 역량이 요구된다. ② 글에 익숙치 않은 유아들에게 있어서 신문은 현재의 지식 위주의 전달이 아닌 새로운 소 식에 관심을 갖는 태도 형성에 도움을 주어야 할 것이고 이러한 태도 형성을 위해서 교실 내의 활동으로 **의 뉴스라는 게시판을 만들어 매일 교실에서 일어나게 될 소식을 전하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성격과 중요성
  • 놀이방’으로 불리운다. 보육 시설의 대상은 6세미만의 취학전 아동을 원칙으로 하되, 상황에 따라 12세까지도 가능하다. 보육의 기본 원칙으로 교육, 영양, 건강, 안전, 부모에 대한 서비스, 지역사회와의 교류로 관련된 규정을 정해 두고 있다. 연간 보육 시간은 공휴일을 제외하고 연중 계속되어야 한다. 하루에는 12시간 이상 운영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보호자의 필요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다.2. 유아교육을 보는 관점1) 육아 또는 탁아로 보는 관점유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A형]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
  • 2004이순형, 영유아 보육 교육 프로그램의 이해, 학지사, 2011권수정 외, 보육과정, 공동체, 2014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07 김신정, 2006, 발도르프 학교의 통합적 미술 교육 형태와 적용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주정순, 2004, 발도프르 학교 교육의 생태유아교육적 함의, 학위논문김윤경, 2001, 발도르프 학교의 교육과정 및 교육방법 연구, 학위논문곽노의, 1999, 자유 발도르프 유아교육, 밝은누리다음카페, 류근우 강의실, 발도르프 프로그램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문화재 학습과 박물관 활용 교육
  • 교육적 기능3) 박물관을 활용한 역사학습Ⅱ. 교육과정 교과서 분석1. 교육과정 교과서 분석1) 교육과정 교과서 분석 기준2) 교육과정 교과서 분석2. 교과서 재구성과 수업 지도안 구성1) 교과서 재구성과 수업 지도안 구성 의도2) 교과서 재구성3) 수업 지도안 구성 과정Ⅲ. 모의수업 지도안Ⅳ.교재연구참고 문헌Ⅰ. 문화재 학습과 박물관 활용 교육1. 문화재학습1) 문화재의 개념① 문화재의 정의 유네스코문화유산과 자연유산을 모두 포함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