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현상]그네의 원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序. 우리는 그네는 어떻게 타고 있나?
2. 그네는 단진자 인가?
3. 그네는 사람이 타고 있다!!
4. 움직임의 분석 1.
5. 움직임의 분석 2.
6. 움직임의 분석 3. (앉아서 탈 때)
7. 에너지 보존의 원리
8. 그네는 원운동을 할 수 있을까?
9 結
본문내용
1 序. 우리는 그네는 어떻게 타고 있나?
옆 그림은 어느 아낙네가 단오 날 그네를 타고 있는 모습을 그린 것이다. 평상시의 우리라면 우와 잘 타네!, 거참 아리따운 지고!!. 하고 지나쳐 갔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시각에서 벗어나, 이제부터 평상시에 지나쳐 갔을 우리의 주변 현상인 이에 대해 물리적인 고찰을 하고자 한다.

2. 그네는 단진자 인가?
길이가 L인 실의 한 끝에 질량이 m인 물체를 천정에 매달아 잡아 당겼다가 놓으면 단진동을 한다. 이 때 복원력은,

(2) 단진자의 에너지 보존
이고,
이 힘은 변위의 크기에 비례하고 진동의 중심 방향을 향하는 힘이다.
처음으로 잡아당긴 높이가 위 점선의 높이였다면 F의 복원력으로 진동을 할 때 이 진자는 에너지 보존의 법칙(그림 2)에 의해 이 점선을 넘지 못한다.
하지만 실제로 우리가 그네를 탈 때는 점점 높이가 높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런 것으로 볼 때 그네는 단진자의 운동과 유사한 운동을 하지만 100% 같은 단진자 운동은 아니라는 것이다.

참고문헌
재미있는 물리 여행 /루이스 엡스타인, 폴 휴이트/ <김영사>
물리 왜 그럴까? /사에키 헤이지/
물리가 물렁 물렁 /닉 아놀드/ <김영사>
http://physed.snu.ac.kr/NetClass/Info/force3.html
http://hansung-sh.ed.seoul.kr/Keunsup/circle.htm
http://hansung-sh.ed.seoul.kr/Keunsup/chapter1/단진자.htm
http://physics.soongsil.ac.kr/cyberPhy/lab/kinetic/#obj
http://home.bawi.org/~yogybear/colink.html
http://physlab.snu.ac.kr/http(1)/lab/pendulum.htm#history
http://physlab.snu.ac.kr/lab/exp5-1.htm
http://physlab.snu.ac.kr/lab/exp5.htm#circle
http://physlab.snu.ac.kr/lab/exps3.htm
http://physlab.snu.ac.kr/lab/exps3.htm
http://www.science.or.kr/lee/physics/Galilei/Galilei.html(빗면실험)
http://www.science.or.kr/lee/mechanics.htm
Halliday & Resnick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발도르프 교육 접근법
  • 그네는 없으며 오두막집, 나무의자가 전부전자상품은 찾아볼 수 없으며 건전지를 이용한 놀잇감도 찾기 어려워 오이리트미 활동을 할 때 녹음기 사용이 아닌 사람의 음성으로 노래를 부른다.인형도 장식품이나 치장된 인형은 배제하고 대신 눈, 코 입을 직접 그려 넣을 수 있는 자연적인 인형을 주는데 유아의 상상력을 자극하기 위한 것 이다.6. 부모와 교사의 협력일반적으로 발도르프 영유아 교육기관의 교사들은 하나의 동료 협의체로서 원장, 원

  • 물리적 지식활동
  • 그네, 미끄럼틀으르 타거나 모래놀이를 한다모래놀이 11:30~11:40점심준비11:40~12:20점심식사및 수유12:20~12:30낮잠 준비12:30~14:30낮잠-놀이영역과 독립된 공간에서 낮잠을 자도록 한다-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쳐서 어둡게 하고 온도 습도를 쾌적하게 유지한다이불, 베개14:30~15:20오후 조용한 자유선택활동★대 소근육 활동-블록 쌓기대소근육을 이용하여 블록 쌓기를 한다★역할놀이 영역-비오는날 우산쓰기-우산과 장화를 신고 비오는날의 상

  • [카오스]물리학 의학 경제학에서 본 카오스(혼돈) 이론
  • 현상은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것이다. 정상인의 심장박동은 카오스인체는 다양한 카오스 실험실이다. 뇌, 심장, 혈관 등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혼돈현상을 이해한다면 생명의 신비가 풀릴수 있을지 모른다.지금까지의 생체조직에 대한 대부분의 접근방법들은 선형적 원리에 근거하고 있다. 하지만 비선형적 특성을 완전하게 나타낼 수 없었던 까닭에 생체조직에는 밝혀지지 않은 부분이 많이 남아 있다. 그 대안으로 등장한 것이 비선형적 동

  • [유아교육론]유아사회교육...
  • 현상과 환경에 대한 관심 > 목 표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일의 가치를 안다.수고하는 이웃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준 비 물 : 동화 아야야 아저씨동화의 줄거리 : 모든 동물들의 병을 치료해 주는 의사인 아야야 아저씨는 항상 바쁘게 일한다. 먼곳의 동물들이 집단으로 병이 났다는 소식을 들은 아야야 아저씨는 사막, 눈나라, 강, 바다, 산 등 험한 곳을 넘고 거쳐 그곳에 도착해서 동물들의 병을 고쳐 주는 의사 직업의 사명

  • (A+ ,유아교육) 발도르프 교육학과 발도르포 프로그램의 유아교육에 대하여
  • 현상을 가지고 평가하기 때문에, 가르치는 일은 일종의 예술이다. 교사의 행위는 일상적인 일에 의해서 지배받지 않고, 예측하지 못하는 우연한 일에도 대비한다는 의미에서 가르치는 일은 예술이다. 수업목표가 그 과정에서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가르치는 일은 예술이다. 슈타이너는 정신적인 것에 기언을 두는 예술로서 교육을 이해함으로써, 교육에서 정신성과 통합성을 회복하려고 한다. 인간은 세계라는 대우주와 긴밀하게 관련된 소우주이며, 끊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