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맥모닝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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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11.1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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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맥모닝 이란?

2. 맥모닝의 등장 배경

3. 맥모닝 분석

4. 맥모닝 광고 분석
(1) 주의와 환기

(2) 낮은 정교화 수준

(3)수단-목적 사슬로 관여도 증대

(4)동기모형중 호기심 선택

(5)인지적 반응을 긍정적으로 형성시킴

(6)저관여 제품에 맞는 광고전략

(7)연상단서활용

(8)주관적 규범

5. 결론
본문내용
3. 맥모닝 분석












패스트 푸드라는 상품 특성상 저관여 제품이고 습관적인 구매행동을 하는 유형인
관성에 의한 구매를 한다.


4. 맥모닝 광고 분석
(1) 주의와 환기
흑백광고에 맥모닝을 먹는 사람에게만 컬러를 주고 빛이 나게 하여 대조라는 자극적인 요인으로 주의력을 높였다. 흑백 배경의 첫 화면부터 지하철 계단을 올라오면서 맥모닝을 먹고있는 남자를 서서히 등장시키면서 표적청중에게 주의를 환기시킨다. 요크스-다드슨의 법칙-정보처리능력이 아주 높아진 상태에서 정보를 받아들이게 되 면 주어진 정보를 잘 소화할 수 있음.
흑백광고에 맥모닝을 먹는 사람에게만 컬러를 주고 빛이 나게 하여 대조라는 자극적인 요인으로 주의력을 높였다. 흑백 배경의 첫 화면부터 지하철 계단을 올라오면서 맥모닝을 먹고있는 남자를 서서히 등장시키면서 표적청중에게 주의를 환기시킨다. 그리고 광고 중간에 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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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쁘지는 않으나 B+정도
  • hooya6***
    (2010.11.20 19:1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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