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랜드의 성공 위기 그리고 탈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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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이랜드의 연혁
이랜드의 계열사
기독교적 경영의 정의
이랜드의 경영이념
이랜드의 기업문화
이랜드의 성공과 성공요인
이랜드의 위기, 그리고 탈출
이랜드의 화려한 재기
이랜드의 재기 속의 문제점
이랜드의 갈등
issue
결론
본문내용
4. 이랜드의 경영이념
기업은 이익을 내어야 하며 그 이익을 바르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쓰기 위해서 일한다
성실과 검소를 통해 얻은 이익을 사회 및 선교사업에 사용할 계획


기업은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합니다

과정의 정직함을 통해 사회의 구조악을 개선하여 존경 받는 부자가 되길 원한다

직장은 인생의 학교이어야 합니다

직장은 인생의 모든 짐을 나누어 질 수 있는 사랑의 공동체이어야 하며 사회의 지도자를 길러내는 학교이어야 한다


기업은 고객을 위해 운영되어야 합니다

고객의 유익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 - 정직한 이익 창출

고객을 왕으로 섬기는 기업 -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성장

이랜드가 고객에게 드릴 수 있는 유익
- 시장 가격이 아닌 소득수준에 맞는 소득가격 정책
- 고객을 왕으로 섬기는 바른 서비스

5. 이랜드의 기업문화

“젊고 활기 있어 보인다”, “여러 번 인사를 받았다”
매월 문화행사를 한다
새벽시간을 이용해 자기를 개발한다
책을 많이 읽는다
매 계절마다 1가지 이상의 이벤트가 있다
여직원이 많다
결재서류가 없다
청소는 화장실까지도 직접 한다
직원 누구에게나 월드 비전을 제시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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