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보양식품 우지파동사건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보양 식품
II. 윤리 원칙 평가
III. 사건의 전말 + 윤리적 이슈
IV. 이해관계자 분석
V. 대응방안
- 본문내용
-
공리주의 - 사회적으로 최대의 효용가치를 낳는 행동
단가가 낮은 공업용 우지를 식품에 사용
국민의 건강권 침해
라면업계 전체에 타격
국내, 해외시장에서 식품기업의 입지도 하락
공리주의 - 사회적으로 최대의 효용가치를 낳는 행동
단가가 낮은 공업용 우지를 식품에 사용
국민의 건강권 침해
라면업계 전체에 타격
국내, 해외시장에서 식품기업의 입지도 하락
권리 – 칸트의 권리 이론
보편성 : 만인의 식사대용으로 자리잡은 라면을 공업용 우
지로 제조하는 것은 국민 건강권 침해.
가역성 : 항상 먹어왔던 라면이 공업용 우지로 제조되었다
는 사실을 용납할 수 있는가?
공업용 우지로 만든 식품을 제공한 것은 고객을
수단으로 본 경우임
1,000여 명의 직원이 회사를 떠남
100억원 이상이 되는 시중의 제품이 반품되어 폐기됨
시장점유율이 60%에서 15%로 감소했으며 수출시장도 대부분 잃게 됨
40년 동안 쌓아 올린 기업이미지가 하루아침에 실추됨
그러한 총 피해액은 수천억원대에 이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자동차 마케팅사례 PPT-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 마케팅4P와 마케팅 사례분석* 현대자동차 미래전략제언
- SPL(SPC) 안전사고 원인과 대책 [SPC,SPL,삼립,파리바게뜨,안전사고,끼임사고,불매운동,산업재해]
- 자신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친 대표적인 준거집단에 대해 생각해 보고 이들이 자신의 구매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 경영학개론_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인적자원관리_선진기업에서 말하는 핵심인재의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각 인재 특성에 따라 자신의 역량을 피력해보시오
- 마케팅원론_마케팅 환경을 분류하는 기준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내부 환경과 과업 환경, 거시적 환경으로 나눌 수 있다 특히 거시적 환경은 기업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는 경제적, 사회문화적, 기술적, 자연적, 정치법률적 환경 등으로 구성되는데 이 중 기술적 환경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재무관리의 기능과 목표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배달의민족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배달의민족 경쟁우위요소 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