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발달의 원리에 대해서 요약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유아발달B] 정신분석이론과 학습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두 이론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 상담심리학 공통-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게슈탈트 상담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방송통신대 상담심리학 2018) 상담심리학 공통-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게슈탈트 상담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방송통신대 상담심리학 2018
- [행동주의]행동주의 학습이론의 정의 및 주요 개념과 특징 이해,(파블로프, 스키너, 반두라)행동주의 이론과 사회 복지 실천
- 역사의 효용 레포트
- [마르크스주의] 공산당선언발표 160주년...마르크스는 부활하는가
- 하고 싶은 말
- 인간발달의 원리에 대해서 요약하여 설명하시오
- 목차
-
1. 인간발달의 개념 및 발달의 원리
2. 인간발달의 원리
3. 인간발달의 특성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인간발달의 개념 및 발달의 원리
인간은 수정되는 순간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 전생애에 걸쳐 안정 또는 정체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역동적 변화를 거듭한다. 이러한 인간의 역동적 변화를 설명해 줄 수 있는 개념이 바로 발달이다. 이러한 발달에 대해서는 다양한 정의가 이루어져 왔다. Greene(1986)은 발달을 신체․심리․사회적 변인을 포괄하며, 일생에 걸쳐 일어나는 안정성과 변화의 역동이라고 정의하였다. Schell과 Hall(1979)은 발달이란 일정한 방향으로 질서정연하게, 점진적으로 증진되며, 보다 복잡해지는 변화로 정의하였다. Specht와 Craig(1982)는 인간발달은 생리적 요인과 문화적 요인을 혼합하는 과정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 개인의 구조, 사고, 행동이 변화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였다. 한편,
- 참고문헌
-
김계숙 저, 인간 성장발달과 건강, 신광출판사, 2000
김남순, 발달심리학, 교육과학사,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박카스 피로회복제 상황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동아제약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