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모토로라 국내시장 제기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 어 가 며
Ⅱ. 모토로라의 부진의 원인은 어디에 있는가?
1. 신제품 / 신개발 투자 미비
2. 부실한 서비스
3. 브랜드 이미지의 구축 실패
Ⅲ. 모토로라의 새로운 비상(飛上)
1. 한국 지사 위상 제고, 우수 인력 확보
2. 한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본사 인턴 프로그램
3. 신상품의 인기 급상승 中
4. CDMA 분야 R&D 투자 확대
Ⅳ. 끝 마 치 며
- 본문내용
-
Ⅰ. 서 론
모토로라 하면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세계 통신업계의 거대 공룡이다. 우리에게는 90년대 중반 국내시장의 아날로그 휴대폰의 대명사였던 스타텍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다. 한국에 진출이후 1995년까지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점유율은 70%였다. 그러나 그 이후 96년 모토로라 시장점유율이 10%대, 97년에는 한 자릿수로 추락하였다. 그리고 최근까지 모토로라는 세계적 명성에 걸맞지 않게 우리나라 휴대폰 시장에서 맥을 못추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전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에서 노키아, 삼성전자와 함께 BIG 3를 형성하며 세계를 호령하고 있지만, 정작 우리나아에서는 90년대 중반이후 가파른 내리막 길을 걸어왔던 것이다. 그래서 모토로라도 노키아처럼 우리나라 시장에서 철수할 지도 모른다는 소문도 나돌기도 했었다. 하지만 올해 모토로라의 모습은 과거와 많이 달라졌다. 올해를 한국시장에서의 ‘자존심 회복의 원년’으로 삼고 대대적인 활동을 펼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모토로라 측은 가시적인 성과가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확실한 결과는 올 하반기까지 지켜봐야 할 거 같다. 우리 조에서는 그동안 모토로라사의 한국시장에서의 참패의 원인을 나름대로 분석해보고 올해 모토로라에서 펼치고 있는 의욕적인 활동들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 2003년 1분기 세계 휴대폰시장 업체별 출하현황 (단위 : 대)
업 체
출하대수
시장점유율
N o k ia
38,150,400
35.5%
Motorola
16,700,000
15.5%
Samsung
13,200,000
12.3%
Siemens
8,000,000
7.4%
L G
5,620,000
5.2%
기 타
25,916,102
24.1%
합 계
107,586,502
100.0%
□ 2003년 국내 업체의 단말기 판매실적(03.6.30 현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진기업에서 말하는 핵심인재의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각 인재 특성에 따라 자신의 역량을 피력해보시오.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이자율과 환율 관계, 정책, 효과, 영향, 국제수지 변화, 통화량, 물가, 주가, 이자율 미치는 영향, 경제성장, 금리와 주가, 외국인 자금 유입 총체적 조사분석
- [호텔업의 종류] 호텔업 분류
- 창업하여 성공한 기업 조사하기 - 당근
- [공급사슬관리, SCM] 한진물류의 3PL
- 행동수정의 기본원리로 고전적 조건형성, 조작적 조건형성, 도구덕 조건형성에 대하여 기술하고 각 이론이 행동수정에 기여한 점과 한계점에 대해 논하시오
-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사례 분석
- 병원과 약국에서의 직업 알기
- [광고론] 테스티모니얼 광고(Testimonial Advertisemen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