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모토로라 국내시장 제기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 어 가 며


Ⅱ. 모토로라의 부진의 원인은 어디에 있는가?

1. 신제품 / 신개발 투자 미비

2. 부실한 서비스

3. 브랜드 이미지의 구축 실패


Ⅲ. 모토로라의 새로운 비상(飛上)

1. 한국 지사 위상 제고, 우수 인력 확보

2. 한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본사 인턴 프로그램

3. 신상품의 인기 급상승 中

4. CDMA 분야 R&D 투자 확대


Ⅳ. 끝 마 치 며

본문내용
Ⅰ. 서 론
모토로라 하면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세계 통신업계의 거대 공룡이다. 우리에게는 90년대 중반 국내시장의 아날로그 휴대폰의 대명사였던 스타텍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다. 한국에 진출이후 1995년까지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점유율은 70%였다. 그러나 그 이후 96년 모토로라 시장점유율이 10%대, 97년에는 한 자릿수로 추락하였다. 그리고 최근까지 모토로라는 세계적 명성에 걸맞지 않게 우리나라 휴대폰 시장에서 맥을 못추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전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에서 노키아, 삼성전자와 함께 BIG 3를 형성하며 세계를 호령하고 있지만, 정작 우리나아에서는 90년대 중반이후 가파른 내리막 길을 걸어왔던 것이다. 그래서 모토로라도 노키아처럼 우리나라 시장에서 철수할 지도 모른다는 소문도 나돌기도 했었다. 하지만 올해 모토로라의 모습은 과거와 많이 달라졌다. 올해를 한국시장에서의 ‘자존심 회복의 원년’으로 삼고 대대적인 활동을 펼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모토로라 측은 가시적인 성과가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확실한 결과는 올 하반기까지 지켜봐야 할 거 같다. 우리 조에서는 그동안 모토로라사의 한국시장에서의 참패의 원인을 나름대로 분석해보고 올해 모토로라에서 펼치고 있는 의욕적인 활동들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 2003년 1분기 세계 휴대폰시장 업체별 출하현황 (단위 : 대)
                                                                                   업           체
출하대수
시장점유율
N o k ia
38,150,400
35.5%
Motorola
16,700,000
15.5%
Samsung
13,200,000
12.3%
Siemens
8,000,000
7.4%
L G
5,620,000
5.2%
기 타
25,916,102
24.1%
합           계
107,586,502
100.0%


□ 2003년 국내 업체의 단말기 판매실적(03.6.30 현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합병과 그에 따른 우리나라의 사례연구
  • 전략 -262. 선진 기업 수준의 M&A 역량 확보가 시급 27※ 참고문헌29Ⅰ. 서 론 1. 문제의 제기M&A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전 세계적인 저금리 기조와 함께 구조조정을 통해 풍부한 현금 유동성을 확보한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M&A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M&A 시장 확대와 함께 사상 유래 없는 활황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M&A 시장의 성장 배경 및 동

  • [국제경영 해외 진출 사례]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사례
  • 시장점유율 49%에 이어 현재 휴대폰 업계 국내시장의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하며 고급브랜드를 넘어선 명품브랜드로서 도약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서유럽 휴대폰 시장 공략- 김명숙 (2006.12) 국제 경영 리뷰 269pBMW와 제휴하여 명품 자동차와 명품 핸드폰이라는 컨셉을 만들었고, B&O와 제휴하여 차별성을 강조하기도 했던 애니콜은, 명품브랜드라는 의미에 맞게 고가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런 내용을 토대로 성장 잠재력이 풍부하고 시장 진입이 까다로운

  • [국제경영,경영학,마케팅,국제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
  • 전략(1) 사회중심 마케팅 전략(2) 자연환경중심 마케팅 전략Ⅴ. 결론Ⅵ. 참고문헌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방법최근 기업의 국제화가 급속도로 전진되고 있다. 공산권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 한국의 각종 상품이 수출될 뿐 아니라 많은 국가에 직접 투자가 이루어져 현지에서 상품을 제조, 판매하는가 하면 라이센싱을 통하여 현지기업에서 기술을 제공하는 단계까지 이루어지고 있다. 국내․외 시장 환경도 급변하고 있다. 굳게 닫혔던 공산권의

  • 상법총론 - 경영권 방어전략의 종류 - 포이즌 필
  • 경영권 방어 수단을 허용해 소모적이고 비효율적인 M&A 시도가 걸러지도록 해야 한다. 모토로라와 AT&T는 포이즌 필, 구글과 포드자동차는 차등의결권, 스프린트는 둘 다 행사하는데 반 해 국내 기업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현실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럼 경영권 방어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알아보자. Ⅱ. 본론1) 경영권 방어전략의 종류1.고주가 전략- 기업의 시장가치인 주가가 저평가 되고 있다면 단순한 매

  • [국제마케팅] 스마트폰시장의 마케팅전략 사례
  • 시장 전반에 걸쳐 주된 이슈가 되고 있는 인터넷 기능은 ‘ 휴대폰으로 모든 것이 가능한 세상 ’ 이라는 장기적 컨셉을 구체화시키는 데에 기본이 되는 제품으로 ‘내 손안의 더 큰 세상’ 이라는 슬로건의 실 체라고 할 수 있다. ② R&D 전략삼성전자는 지난해 총매출액의 약 7.5%인 2조4000억원을 R&D에 투자했으며 올해 6.5∼7%, 내년도에도 6∼8%를 유지할 계획이다 또한 베이징(北京) 연구소를 설립 운 영함으로써 중국 국내시장의 공략과 경영자원의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