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배달 도시락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 개요

2. 사업성 분석
(1) 제품 분석
(2) 제품의 수익 분석
(3) 목표 시장
(4) 소비자 분석
(5) 경쟁사 분석
(6) SWOT 분석

3. 창업 비용
(1) 총 투자비용
(2) 자금 충원 계획

4. 홍보 계획
(1) 직접적 홍보
(2) 간접적 홍보

5. 운영 계획
(1) 인원 운영
(2) 운영 시간
(3) 배달
(4) 고객 관리
(5) 식단

6. 마치면서



7. 참고자료, 참고서적

본문내용
(3) 목표시장 (Niche Market)
단국대 앞의 도시락 업체는 토마토도시락, "밥 챙겨먹기"도시락, 한솥도시락과 매점에서 파는 도시락, 편의점에서 파는 각종 도시락이 있다. 하지만 이들 업체는 모두 배달을 해주지는 않기 때문에 단국대 학생들은 주로 학식이나, 삼각 김밥, 매점도시락 등을 사먹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었다. 도시락 업체는 몇 개 이상 사야지 배달이 가능하다라는 조건 때문에, 배달을 많이 시켜먹지 않는 것으로 보이고, 도시락을 먹은 학생들마다 양이 부족하다는 평이 많았다. 우리 도시락업체는 학생들을 위해 밥의 양과 반찬의 양을 늘리는 것으로 승부를 하려 한다. 단국대 학생들이 그리워하는 어머니손맛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각종 시식행사를 통해서 학생들의 입맛에 맞춘 건강한 도시락을 만들어서 틈새시장을 공략하려 한다.
또 단국대 앞에는 아침식사배달업체가 전무하다. 아침시간에는 배달이 안 되기 때문에 학식이 문 여는 시간까지 기다리거나, 다른 것으로 끼니를 때우는 학생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우리 도시락업체는 아침배달 서비스를 실시하여서, 자취하는 학생들과 아침에 일찍 오는 학생들에게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4) 소비시장 분석
단국대학교 자취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자료와 2차 자료를 통한 시장분석을 바탕으로 하였다. 설문지는 참고자료1에 첨부하였다. 설문조사와 학생들과의 면담을 통해서 도시락에 대한 선호도와 배달음식을 얼마나 자주 먹는지, 끼니를 어떻게 해결하는 지에 대한 개략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으며, 도시락과 배달음식에 대한 높은 선호도는 대학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자취하는 학생들의 환경에 의한다고 볼 수 있다.

(5) 경쟁자 분석
단국대 앞의 도시락업체를 분석해 보았다.
① 한솥도시락: 양이 적고, 조미료를 많이 사용한다는 평이 많음. 반찬과 밥의 양이 적기 때문에 남학생들 같은 경우는 2개를 먹어야 함. 그러면 5천원이 넘으므로 다른 곳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것과 비슷함. 때문에 이용객수는 점점 줄어들고 있는 실정이며, 배달 가능한 도시락집이라는 차별성이 있음.

② 밥 챙겨 먹기 도시락 : 엄마가 직접 차려주는 밥상을 표방한 도시락 점포. 고등어구이, 제육 볶음 등 반찬은 다양한편이고, 양도 괜찮은 편. 하지만 유기농과 좋은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격이 비싼 편. 5000~7000원대로 학생들이 먹기에는 부담스런 점이 있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 wooicha***
    (2013.07.19 13:28:20)
회원 추천자료
  • 과일 배달 창업계획서
  • 아침 식사를 제대로 챙겨먹지 못하고 집을 나서는 경우가 허다한 세상이다.웰빙이라는 트랜드에 따라 사람들의 건강식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고, 그 영향으로 과일의 소비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바쁜 현대사회에 건강과 시간을 한 번에 잡으려는 현대인을 대상으로 과일도시락을 배달하는 사업을 계획하였다.사업소개03아이템소개아이템소개20대 아침식사 여부안먹는다44.9먹는다35.8거의 안먹는다8

  • 창업계획서 맞춤 건강 도시락 - 사업개요, 시장분석
  • 계획서맞춤 건강 도시락목차1. 사업개요사업 소개사업 비전2. 산업분석2/10SWOT분석경쟁사 분석4. 운영방법3. 사업전략STP전략마케팅 분석기업 운영 전략1. 사업개요바쁜 일상으로 인해 아침을 거르는 고객의 건강과 보다 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기업사업 소개3/10사 업 명 - 미래 푸드 사 업 분 야 - 맞춤 도시락 배달 전문 업체사 업 내 용- 타 도시락 전문 업체들과 차별성을 두어 고객의 다이어트와 건강을 일상 식사 속

  • [사업계획서]아침 식사 배달서비스 사업계획서
  • 배달용역팀 직접운영위와 같이 3가지의 방안으로 구성한 이유는 사업초기 수많은 자본과 인력이 소요되는 것이 창업의 단계에서는 불가능 한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며, 초기부터 1안에서 2안, 3안의 순으로 진화해 나갈 예정이다.5. 시장 조사/분석1) 시장조사경쟁업체로는 기존의 도시락업체들로서 학교, 행사장, 이벤트의 도시락 배달서비스를 주업으로 하고 있다. 우리회사와 유사서비스업체로는 서울 일부 아파트를 대상으로 아침식사의 제료를

  • [사업계획서]아침식사 배달 서비스 사업계획서
  • 배달용역팀 직접운영위와 같이 3가지의 방안으로 구성한 이유는 사업초기 수많은 자본과 인력이 소요되는 것이 창업의 단계에서는 불가능 한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며, 초기부터 1안에서 2안, 3안의 순으로 진화해 나갈 예정이다.5. 시장 조사/분석1) 시장조사경쟁업체로는 기존의 도시락업체들로서 학교, 행사장, 이벤트의 도시락 배달서비스를 주업으로 하고 있다. 우리회사와 유사서비스업체로는 서울 일부 아파트를 대상으로 아침식사의 제료를

  • [사업계획서] 아침식사 배달업체
  • 현대기업경영 아침식사 배달업체 ‘우리엄마밥’- 사업계획서 -목 차1장. 요약 사업 계획서 1절 업체 현황 2장. 세부 사업 계획서 1절 사업 개념 2절 사업 추진 계획 3절 자금 확보 방안 3장. 사업 성과 예측 1절 설문 조사 2절 분석 기법을 통한 시장 파악3절 목표 설정과 성과 달성 예측 맺음말 별첨 참고문헌 1장. 요약 사업 계획서1절. 업체 현황1. 업체 개요업 체 명우 리 엄 마 밥대 표 자 명정 재 명학 번2003120080자택전화번호02-3290-061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