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여성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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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10.0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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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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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여자를 알아야 성공한다.
왜 여자에게 주목하는가?
여인천하 시대가 열리다.
감성과 여성의 함수 관계
오감이 충족되어야 여자는 지갑을 연다.
02. 남자와 여자의 구매, 이것이 다르다.
여자의 쇼핑 유전자는“함께 즐기기”
침묵으로 사는 남자 vs 말로 사는 여자
03. 성공한 여성 마케팅 전략을 훔쳐라
여자만을 위한 피자
친절한 백화점
04. 여성 마케팅 실전 전략
여성을 사랑하라, 그리고 전략적으로 섬기라.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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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인천하 시대가 열리다.
과거 자동차나 아파트, 금융 분야에서 여성은 다른 어떤 분야보다도 외면당해 온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이제는 남성의 영역이라고 제한되었던 품목까지 여성이 결정하거나 통제하는 등 어떠한 방식으로든 여성들의 구매 결정권이 확장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여성 자동차 고객의 비율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자동차의 기능이나 기술이 어느 업체나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여성들은 기능과 기술에 대한 만족도보다는 디자인을 보며 차를 선택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 자동차의 디자인이나 색상, 자동차 내부의 분위기 등을 세심히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다.
아파트를 취득할 때도 구매 결정권자는 절대적으로 여성이다. 과거아파트의 선택기준은 견고하고 튼튼한 아파트였다. 이제는 이에 덧붙여 감성적이며 문화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구매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다. 아파트의 구매결정권자가 여성으로 옮겨가자 건설엄체들도 이러한 변화를 아파트 브랜드는 물론 광고, 인테리어 디자인 등에 반영하고 있다. 아파트 자체보다는 아파트가 주는 행복한 경험, 자부심, 뭔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느낌 등 여성의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로 전환하고 있다. 이처럼 자동차, 아파트, 금융권 등 각 분야에서 여성 고객이 차지하는 비율은 높아지고 있다. 과거 남자의 성역이라 일컬어졌던 부분에서도 여성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감성과 여성의 함수 관계
여성은 상품 자체보다 상품이 주는 분위기, 브랜드에서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감성에 가치를 둔다. 그러므로 여성에게 물건을 팔고자 하는 엄체들은 여성을 감성적으로 자극하는 마케팅을 연구, 전개해야 한다.
여성 고객이 압도적으로 많은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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