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도서관] 공공도서관 특성화와 상호협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공공도서관] 공공도서관의 특성화 및 상호협력과 개선방안
- [NGO의 이해] 포항시 도서관
- [학교도서관][학교도서관 기능][학교도서관 실태][학교도서관 문제점][학교도서관 활성화 과제]학교도서관의 정의, 학교도서관의 기능과 학교도서관의 실태, 학교도서관의 문제점 및 향후 학교도서관 활성화 과제
- [디지털도서관, 학교도서관, 디지털자료실] 학교도서관의 디지털화, 전통적 도서관과 디지털자료실의 조화로운 발전모색, 디지털도서관의 추진방법과 구축원칙, 디지털도서관으로의 전환과정과 전환내용, 디지털도서관의 활성화 과제 분석
- 포항시 도서관의 문제점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중앙도서관의 낙육제와 섬유정보실
2. 서부 도서관의 향토문인자료코너
3. 남부도서관의 지도전문 자료
4. 두류도서관의 족보자료실 및 족보교실 운영
5. 효목도서관의 점자자료실
6. 대봉도서관의 행정정보자료
7. 공공도서관 상호협력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정보공유의 철학이 효과적으로 반영되기 위해서는 도서관간의 공동 수서를 통한 장서개 발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 이를 실현하는 과정에서 정보자원의 배분과 조정에 서로 간 의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할 수 있다. 따라서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적절한 공동수 서 프로그램과 합리적인 운영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국립중앙도서관에서는 상호대차 등 공공도서관간 협력업무의 실효성을 도모하기 위해 공공도서관별로 소장자료를 특성화한다는 계획을 수립하였다. 이 계획 하 에 16개 시·도 도서관협력망 회의를 개최하고 '도서관별 분담수서 이행지침'을 마련하였다. 이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① 모든 참여도서관은 당해 도서관을 특성화할 수 있는 특정주제(1관 1주제 원칙)를 지정
② 매년 자료구입비 예산의 일정비율을 지정 주제의 자료구입에 배분하여 집중수서
③ 지정자료 구입은 지역대표관에 의한 일괄구매 또는 단위도서관별 개별구매를 병행
④ 본 분담수서는 시·도를 단위로 지역대표관 관장의 책임 하에 시행
대구도 이에 힘입어 공공도서관이 분담수서 및 특색정보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앞으로 하나씩 알아보겠다.
Ⅱ. 본 론
대구 공공도서관(9개도서관)별 분담수서 및 특색정보자료를 집중 수집하여, 보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지식정보 제공으로 도서관운영의 내실화를 추진하고 있다. 본론에서는 대구와 부산의 공공도서관의 특색화 자료를 간단히 비교하고 대구 공공도서관의 특색정보자료 현황을 몇 군데 살펴보겠다.
- 참고문헌
-
『도서관보 제 24호 2003 』 , 발행처-대구광역시립공공도서관
『한국비블리아 제13권 제2호 2002 』 발행처-한국비블리아학회
참 고 사 이 트
대구 중앙도서관 http://www.tglnet.or.kr/
대구 서부도서관http://www.seobu-lib.daegu.kr
대구 남부도서관 http://www.nbl.or.kr/
대구 두류도서관 http://www.duryu-lib.daegu.kr/
대구 효목도서관 http://www.hyomok-lib.daegu.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