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 경영론] 삼성화재의 경쟁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삼성화재의 기업개요
1.삼성화재의 어제와 오늘
2.삼성화재 경영원칙
3.삼성화재 비전 21C
Ⅱ. 삼성화재 경영정보
1.기업지배구조
2.신용등급
Ⅲ. 삼성화재의 다이렉트 보험시장에 대한 인식
-쏟아지는 저가 다이렉트 보험시장, 삼성은 어떻게 대처하는가?
Ⅳ. 삼성화재의 경쟁력
Ⅴ. 결론
Ⅵ. 참고문헌 및 자료
- 본문내용
-
리스크관리위원회
리스크관리의 기본방침을 수립하고 리스크한도를 설정 및 관리하는 등 회사 자산운용 및 상품 관련 리스크관리에 대한 사항을 심의 의결하는「이사회 내 위원회」입니다.
구성 - 지대섭, 윤형모
권한 - 리스크관리규정 제(개)정, 리스크관리의 기본방침 및 대책수립 리스크한도의 설정 및 관리 등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사외이사후보 선임의 공정성과 독립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설치된 「이사회 내 위원회」로서, 사외이사가 그 위원 총수의 1/2 이상이 되도록 구성 되어야 합니다.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관계법령에 따라2001년 3월 설치 하였습니다.
주주총회는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자중에서만 선임하여야 합니다.
구성 - 지대섭, 윤형모, 김영철, 홍지호
권한 - 주주총회에 사외이사 후보 추천
내부거래위원회
회사 내부거래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설치한 위원회로, 계열회사간 일정규모(100억원) 이상의 거래에 대하여 심의하며,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함.
구성 - 김영철, 김강정, 이원창
권한 - 내부거래 보고 청취, 내부거래 심의/의결
내부거래 조사 명령, 내부거래에 대한 보고 및 시정조치 건의
감사위원회
감사위원회는 견제와 균형을 통해 경영진이 궁극적으로 기업가치의 극대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감독하고 지원하기 위해 설치된「이사회 내 위원회」입니다.
구성 - 이원창, 홍지호, 손광기
권한 - 업무감사, 영업보고요구 및 업무재산 조사, 이사보고의 수령, 자회사에 대한 조사, 이사의 위법행위 유지청구, 주주총회 소집청구, 전문가의 조력, 외부감사인의 선임 등
의무 - 선관주의 의무, 주주총회에 대한 조사보고 의무, 이사회에 대한 조사보고 의무, 감사록의 작성의무, 감사보고서의 작성제출 의무 등
2.신용등급
*A.M Best
- 참고문헌
-
http://www.samsungfire.com/policy/biz/pdf/FY08_20080829.pdf
http://www.samsungfire.com/policy/biz/pdf/FY08_20081028.pdf
http://www.samsungfire.com/policy/biz/pdf/FY08_20090227.pdf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