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분석론] 놀부의 기업 내외부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2. 일반환경분석
3. 외부환경 분석
4. 내부환경 분석
5. 글로벌환경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 창 립 일 : 1987. 5. 10 • 종업원수 : 155명
• 사업 영역 : Franchise, Korean Food Restaurant
본사주소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1-28
  연 락 처 : TEL:(02)578-4407  FAX:(02)578-4408
홈페이지 : www.nolboo.co.kr
o 1987년 5월 10일 「놀부보쌈」창업
o 1989년 4월 체인 1호점「놀부보쌈」‘상도점’ 개점,  본격적인 가맹사업 1호 전개
o 1990년 1월 주식회사「農園食品」을 설립
o 1991년 3월 충북 음성에 Central Kitchen 준공(대지2000평, 건평700평)
o 1992년 2월 놀부부대찌개 전문점 개발
o 1992년 7월 말레이시아 코리아나 레스토랑 놀부 1,2호점 개점
o 1992년 10월 미국LA 놀부보쌈 진출
o 1993년 9월 (株)農園食品에서 (株)놀부로 법인명 변경
o 1995년 4월 놀부솥뚜껑삼겹살 개발(의장등록 특허 제 184077호)
o 1996년 10월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경영대상」(외식사업부문) 수상
o 1997년 12월 시골상차림 「놀부집」 개점
o 1998년 6월 제1회 한국프랜차이즈 종합대상 수상(동아일보・매일경제 주최)
o 1998년 9월   MBC TV 「성공시대」출연
o 2004년 6월 프랜차이즈 산업연구원 “프랜차이즈 TOP-100선정”
o 2004년 7월 벤처기업 등록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
o 2004년 9월 산업자원부 “국가생산성대상 생산성향상 우수기업 지정”
“국가생산성대상 리더십부분 대상” 수상
o 2004년 12월 상공회의소•매일경제 주관 “한국유통대상” 국무총리 표창
o 2005년 9월 산업자원부 & kpc 주관
“국가생산성대상 고객만족부분 대상” 국무총리 표창
o 2005년 12월 산업자원부&표준협회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재 인증
o 2006년 10월 ㈜놀부 창립 20주년
o 2007년 5월 소비자 신뢰기업대상 수상(4년 연속 선정)
o 2008년 3월 소비자 신뢰기업대상 수상(5년 연속 선정)
o 2009년 3월 HACCP 인증 획득 / 6년 연속 신뢰기업 대상



신용과 박리다매에
뿌리를 둔
자존의 외식산업
선두주자를 지향하고,
진취성을 함양하며,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겸손하고
온화한 기업을 이룬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환경분석론에 적합한 자료입니다.
  • ohs***
    (2016.04.05 11:24:0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그냥그래요그냥그래요
  • jsj901***
    (2012.05.26 15:31:57)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 주식회사 놀부와 주식회사 원앤원의 지식경영(벤치마킹)
  • 기업은 자신들의 산업 환경과 기업문화 등을 빠르게 파악하고 지식경영프로세스를 구축하여 밀고나가는 최고경영자의 추진력 있는 리더십이 필요하다. 강력한 리더십만이, 새로운 지식경영 프로세스에 대한 거부감을 극복하고 탁상공론하는 회사 내의 직원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다. < 놀부 사례 연구>㈜놀부는 1987년 신림동 뒷골목의 “놀부보쌈”이 모태가 되어 창업 되었다.창업 후 놀부는 고객 서비스와 맛에 대해 꾸준히 연구를 거

  • [벤처기업론] 터치 스크린
  • 기업들의 제품에 대한 반응①젊은 층의 유입을 통한 수익창출 기대②차별화된 주문방식의 매출 연계③인건비 절약④홍보 효과3) 계획 및 전략유통과 촉진은 직접 방문하여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며 터치스크린 메뉴판이라는 것의 효율성을 언론을 통하여 공개한다.수요/재고/예측/수요계획 POS 시스템이란 판매와 관련된 데이터를 물품이 판매되는 그 시간과 장소에서 즉시 취득하는 것이다. POS 시스템은 상품에 붙어있는 바코드를 읽어 들이는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기업관계(G/B)7.1. 과거의 특징 : 정부의 적극적 시장개입7.2. 현재의 특징 : 정부의 소극적 시장개입7.3. 현재까지의 문제점 : 정부의 개입논리와 기업의 자율논리 충돌7.4. 미래 지향점 :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부개입III. 나오며1. 종합요약 및 실천과제2. 결 론IV. 참고자료I. 들어가며본 I장에서는 ‘한국기업의 과거/현재/미래’에 대한 팀 워크샵 주제를 분석하기 위해 한국 기업 경영사 전반에 대한 흐름과 지금까지의 경영 패러다임에 대한 문제제

  • [부동산]성공적인 부동산 투자전략과 부동산투자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분석
  • 론을 내렸다. 그러나 시세를 파악을 위해 몇 군데 들러 본 중개업소에서 재건축 빌라 주변 주택 가격은 변동 조짐은 있으나 뚜렷한 상승이 없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에 주변 오목교 전철역과 건립될 아파트 주변도로 사정을 살펴보고 빌라단지 재건축 규모를 가늠해보고자 양천구청에서 도시계획인원을 발급받았다.해당지역은 일반주거지역 3종이므로 용적률 250%까지 건축물을 지을 수 있는 곳이었다.등기부 등본을 떼보니 빌라단지 평수는 3,300평

  • [조직문화]조직문화연구(조직행동론)
  • 론오우치(William Ouchi)가 미국과 일본 기업들의 특성을 분석하여 제시한 이론으로서 오우치는 일본 기업들의 전형적인 경영특성을 J형이라 하고 미국 기업들이 갖는 기업경영의 특성들을 A형이라 칭하였다. Z형은 J형과 A형을 융합한 이상적인 기업형으로 미국기업들이 Z형 기업경영체제를 갖춤으로써 일본기업들의 도전을 극복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오우치는 두 가지 기여를 하였는데, 첫째는 조직 문화를 조직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변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