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교육] 다이어트 식품, 제대로 알고 활용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1. 사회상황
2. 교육 주제 및 선정이유
3. 교육 대상 및 선정이유
4. 교안
5. 교육방법
6. 세분 전략
7. 기대 효과
Ⅱ. 교육의 실제... 1차시-다이어트 식품, 넌 누구니?
1-1다이어트 식품이 생긴 배경
1-2다이어트 식품에 대한 기본지식 점검
2차시 - 제대로 알고 있었나.
2-1올바르지 않은 다이어트식품 섭취의 예.
2-2 다이어트 식품에 대한 잘못된 인식.
2-3 무심코 먹는 저칼로리 식품의 현실
2-4 다이어트 식품에 대한 지식의 중요성
3차시-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3-1다이어트 식품 관련 용어의 개념
3-2 1일 영양 권장량
3-3영양표시 배우기
3-4 영양강조표시
3-5 올바른 다이어트 식품 먹기
Ⅲ. 나오며... 퀴즈
- 본문내용
-
▶ 교육방법
다이어트 식품 관련 전문가가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다이어트 식품에 대해 강의한다. 다이어트 식품의 발생, 다이어트 식품에 대한 인식과 다이어트에 대한 교육을 PPT를 사용하여 관련 사진과 자료들과 함께 실시한다.
▶ 세분 전략
1차시: 다이어트 식품에 대한 기본 지식 알기
2차시: 잘못된 다이어트 식품 섭취에 대해 알기
3차시: 다이어트 식품을 제대로 먹는 방법 알기
▶ 기대 효과
다이어트 식품 관련 표시정보를 이해할 수 있으며 각 식품의 표시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다. 또한 잘못된 다이어트 식품 섭취를 변화시켜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 섭취를 실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식품시장에서 쏟아져 나오는 많은 다이어트 식품 중 우리에게 필요한 다이어트 식품을 제대로 고르고 섭취할 수 있게 된다.
Ⅱ. 교육의 실제
◉ 1차시-다이어트 식품, 넌 누구니?
1-1다이어트 식품이 생긴 배경
다이어트 식품이 생긴 배경을 경제생활 환경, 사회 환경 그리고 식생활 분야의 변화를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경제생활 환경에서의 변화를 보면 소비생활이 다양해지면서 소비자들은 다양한 정보와 대안을 갖게 되고 끊임없이 새로운 의사결정과 선택에 직면하게 되었다. 사회 환경에서는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소비자들은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고 있다. 식생활 분야의 경우 생존적 차원의 니즈는 의미가 약화되고 양보다는 질이나 맛, 분위기 등을 중시하는 자유 선택적 니즈가 보편화 되었다. 또한 건강 지향, 청결이나 위생의 중시, 고급화, 간편식화, 외식화, 간식업 등이 주요 식생활 변화로 이야기 되고 있다. 경제적으로 윤택해지고 먹을거리가 풍부해지면서 성인병과 비만이 생기는 것도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추구 하는 웰빙 라이프스타일이 생기는 큰 원인이라고 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