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Turn Paper목차
서론
본론1. 스마트폰의 정의
본론2. 스마트폰 소개
- OS, 제품 중심으로
본론3.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
본론4. 스마트폰의 현황
본론5. 현 사례로 본 애플리케이션의 특징
본론6. 미래 스마트폰 시장 전망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세계 스마트폰 시장 규모와 점유율

세계 휴대전화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는 2010년 1분기 기준으로 시장 점유율 22.2%, 9.3% 정도로 세계 1위 업체인 노키아의 37.2%에 이어서 2, 3위이다. 그러나 같은 시점의 세계 스마트 폰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사정은 달라진다. 삼성전자와 LG는 스마트폰 5대 기업에서 이름을 찾아볼 수도 없다.












이는 국내와 외국의 휴대폰 시장의 이용 성향의 차이에서도 기인했다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와는 달리 세계 시장에서는 뉴스/정보 조회와 E-mail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스마트폰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를 해왔다고 평가 할 수 있다. 반면, 한국의 휴대폰 시장은 대부분의 서비스가 음성 통화와 SMS에 집중되어 있었다. 또한 국내 이동통신사들의 폐쇄적인 정책으로 스마트폰의 활성화는 계속해서 늦춰줘 왔다. 최근 아이폰 열풍과 함께 스마트폰 시장이 산업의 중심 이슈로 급부상했지만 전 세계적인 차원에서 살펴보면 후발 주자라고 평가할 수 있다.


2. 시장 경쟁현황

최근 스마트폰 시장의 화두는 애플과 구글의 대결이다. 애플의 아이폰이 스마트 폰 시장을 선점하고 있었으나 최근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를 적용한 스마트 폰이 나오면서 한국을 비롯 세계 스마트 폰 시장에서 초미의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 제조사들이 심혈을 기울이는 부분도 바로 안드로이드를 적용한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와 S를, LG전자는 옵티머스Q를 시장에 선보였다.

스마트 폰은 결국 애플리케이션으로 결정된다. 기존의 피처폰이 폰 자체의 기능과 디자인에 따라서 시장에서 승패를 겨루었다면, 스마트 폰은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시장 점유율이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로 애플의 아이폰이 세계적인 히트 상풍이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 역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다.

- 어플리케이션 오픈 마켓 플랫폼 경쟁

현재 세계에는 많은 어플리케이션 마켓이 존재한다. 하지만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모습이 더 기대되는 어플리케이션 마켓은 애플의 앱스토어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 정도로 압축된다.

참고문헌
김대원(2010), 『애플 쇼크 : 하드웨어의 시대는 끝났다 소프트웨어의 시대가 열린다』, 더난출판
김재석 (2010),『아이폰 실용 탐구생활』, 도서출판 지안
데이코 산업 연구소 (2010),
『글로벌 스마트폰 개발전략과 시장전망 : 앱스토어, OS, 모바일비즈, 터치패널』
Frisbee(2009),『(애플에 미쳐라!) 아이폰 가이드 북』, 디지털북스
앤디 위글리, 대니얼 무스, 피터 풋(2009),
『윈도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이드』, 김홍중, 홍선숙 옮김, 김우문화사
이동우(2010), 『앱티즌』, 21세기북스
정지훈(2010), 『제4의 불』, 열음사

Reference
- 현존하는 모든 스마트폰 운영체제(OS) 정리, http://kkendd.egloos.com/2544458
- 별들의 전쟁, 스마트폰 OS 승자는?,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813191500
- 스마트폰 OS 비교(아이폰 OS 4.x 포함), http://allang.tistory.com/107
- [산업이슈] 스마트폰 OS 전쟁의 시작, http://blog.naver.com/lucio65/140103243234
- 전세계 스마트폰 OS 점유율, http://keon.egloos.com/4997478
- 스마트폰 OS 종류, http://blog.naver.com/sanmandi/40104579365
-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구축하기, http://blog.sopt.org/214
- 맥기반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구축, http://goodgom.tistory.com/288
- 맥기반 블랙베리 개발환경 구축, http://jin32.egloos.com/2434218
- 블랙베리 개발 문서 PDF,
http://docs.blackberry.com/ko-kr/developers/deliverables/11986/BlackBerry_Java_Development_Environment_-_Fundamentals_Guide-v4.7_(Korean).pdf
- 안드로이드, 아이폰, 블랙베리, 앱 개발에 최적 OS 는?,
http://www.idg.co.kr/newscenter/common/newCommonView.do?newsId=60436
-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쇼핑, 우린-이젠-스마트폰으로-스마트하게-쇼핑한다
http://smartech.tistory.com/entry/
- 스마트폰 3종 세트 비교, http://smartech.tistory.com/entry
- 개방형 모바일 플랫폼 기술 동향,
http://www.itfind.or.kr/WZIN/jugidong/1446/file60452-144603.pdf
[메디컬투데이]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잇단 출시
2010.03.22. - 이효정기자
[중앙일보] 도서관 빈자리, 식당 메뉴 … 대학생활 도우미 스마트폰
2010.05.22 - 강기헌 기자
[동아일보] ‘스마트폰’으로 더 똑똑해진 유권자
2010.06.03
[파이낸셜 뉴스-사회일반]“주요 판례, 스마트폰에서 확인하세요”
2010.06.16 -정지우 기자
[아시아 경제] 스마트폰, 월드컵 응원 지형 '확' 바꿨다
2010.06.17 - 서소정 기자
[의협신문]
2010.06.17. - 이정환 기자
[천지일보]
2010.06.18. - 최유라 기자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00502002234&subctg1=&subctg2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90492&g_menu=020300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4164008&ctg=13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42902010351738002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224972

http://sunday.joins.com/article/view.asp?aid=1763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오픈마켓
  •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모바일 오픈마켓목차스마트폰이란애플리케이션과 플랫폼애플리케이션의 특징오픈마켓 경쟁국내 현황미래 동향스마트폰이란? 휴대폰과 개인휴대단말기(personal digital assistant;PDA)의 장점을 결합한 것수백여 종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치하고 추가 또는 삭제가능무선인터넷을 이용하여 인터넷에 직접 접속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 가지 브라우징 프로

  • 스마트폰 시대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광고 활성화 방안
  • 스마트폰 시대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광고 활성화 방안1. 스마트폰 시대의 발전 배경2. 스마트폰의 정의3. 스마트폰 배경 및 특징4. 스마트폰 시장의 현황 및 변화1) 국내 시장 현황2) 국제 시장 현황5.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정의와 발전 및 특성1)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정의2)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발전3) 모바일 광고의 특성6.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광고 활성화 방안1. 스마트폰 시대의 발

  • 스마트폰으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현황,사례,장단점,애플리케이션 등)
  • 스마트 라이프본론 Ⅰ. 스마트 라이프 현황 (사용자, 제품, OS 분석)1-1 세계 휴대폰 시장 현황1-2 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 본론 Ⅱ. 스마트폰이 낳은 변화2-1 통신시장의 변화 (폐쇄에서 개방으로)2-2 이동통신사의 변화 (심화된 경쟁)2-3 휴대폰 제조사 업체의 변화 (경쟁력 확보에 총력)2-4 소프트웨어 산업 변화2-5 기업 환경의 변화 (모바일 오피스 시대의 도래) 2-6 소비자 이용 패턴의 변화2-7 일상 생활의 변화 (애플리케이션)본론 Ⅲ. 스마트폰 열풍

  • [졸업] 스마트폰 마케팅 채널의 변화로 인한 새로운 가치창출
  • 스마트폰 마케팅 채널변화 고찰 131.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채널 고찰 13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변화 13나. 웹 채널에서 모바일 채널의 진화 17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스마트폰 등장 212. 모바일 커머스 가치창출모델 분석 및 이론고찰 30가. 모바일 커머스와 무선가치 모델 30나. 모바일 커머스의 가치창출과 AD 모델의 고찰 31다. 스마트폰 기술의 발전과 무선가치 모델의 변화 36라. 국내외 앱스토어 현황과 애플리케이션 분석

  • [경영정보학]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이용한 광고 마케팅 사업 계획서
  • 스마트폰의 주요기능: 모바일 인터넷과 application‘Application‘이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줄임말이다.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은 스마트폰에서 작동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뜻한다. 애플리케이션을 줄이면 애플이 되는게 아닐까 싶지만 스티브잡스가 만든 애플 아이폰과 혼돈이 되기 쉬우므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을 스마트폰 어플(App)이라고 한다.- 스마트폰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을 이용할 수 있는 ‘Application store’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