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인의 여가 생활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여러 가지 다양한 여가 활동

① 식생활 빼면 시체 -즐거운 외식

② '물에 빠져 죽어도 입만 뜨는' 사람들

③ 애완 동물과 함께

④ 최고의 여가 생활 동반자-TV

⑤만화

⑥영화 감상

⑦ 미술관․박물관 관람

⑧ 축제

⑨ 아마추어 목수일과 뜰 가꾸기

(2) 스포츠

기원

축구

뚜르 드 프랑스(자전거 경주대회)

프랑스 오픈(테니스)

F1그랑프리

스키

승마

뻬땅크

랑도네

카약

크로케

(3) 바캉스
바캉스라는 말은 어디서 유래한 것일까?

바캉스의 나라, 프랑스

프랑스인들은 어디로 휴가를 가는가?

프랑스 최고의 휴양지, '니스해변'

"도시 속 해변축제 - ‘파리 플라쥬(Paris Plage)' "

느긋한 바캉스 문화

프랑스인의 장기 바캉스와 노인문제

본문내용

프랑스인의 여가 생활에 관하여

(1) 여러 가지 다양한 여가 활동

「위스키 주조회사인 시바스의 주최로 시행된 설문조사에 의하면, 이탈리아인들은2%인 반면 프랑스인 들의 27%가 기분전환과 휴식의 이상적 방법으로 레스토랑으로 저녁외출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이 프랑스인 들의 20%가 카페나 바에서의 휴식을 선호해 단연히 외출을 좋아하는 민족으로 밝혀졌다. 결국 프랑스 식당업계에는 행복한 예고가 된 이상의 설문조사 결과는 이야기하기 좋아하고 분위기를 즐기는 이들의 특성을 다시 확인하게 된다.

한편 여가시간 할애 여부에 관한 질문에 프랑스인 48%가 스포츠를 즐긴다고 대답하여 54%이었던 대만에 이어 세계서 두 번째를 기록했다. 반면 유럽인들은 대체적으로 텔레비젼과 음악감상은 친숙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프랑스인 2%, 이탈리아인 1%, 독일인 3%, 영국인 7%만이 텔레비젼 앞의 저녁시간을 희망했다. 이에 반해 한국인들의 텔레비젼 선호도는 20%를 기록하고 있다.」


위의 설문조사는 1996년 5월과 6월 석 달 동안 13개 국가, 18-45세의 직장인 3025명을 대상으로 위즈키 주조회사인 시바스가 실시한 것이다. 이러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알 수 있듯이 프랑스 사람들은 자신들의 여가생활에 관하여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반면 우리나라 사람들의 텔레비전 선호도가 20%나 되는데 수치가 다른 나라에 비하여 높은 것인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유럽의 여러 나라에 비하면 상당히 높은 수치임을 알 수 있다. 물론 프랑스 사람들도 TV를 즐겨 본다고 하지만 그 밖의 여가 생활에 관한 투자도 분명 많은 것은 사실이다. 문화와 예술의 본고장이라 하는 프랑스에서 사람들은 과연 어떠한 여가생활을 즐기고 그것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 보도 록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여가관광의 대표적인 기업인 호텔을 대상으로 하여 호텔의 이미지가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았다. 호텔 이미지는 고객의 선택, 만족/불만족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이는 곧 호텔의 수익성과 이어지게 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호텔의 이미지가 고객과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지에 대해 다음과 같은 모형을 이용했다.호텔이미지고객만족호텔수익성- 연구 모형 1 -< 그림 7-1 > 여기서 호텔 이미지는 상징과 이미지가 내포하고 있

  • 사회과학 세계 각국의 여가 생활
  • 프랑스인 2%, 이탈리아인 1%, 독일인 3%, 영국인 7%만이 텔레비젼 앞의 저녁시간을 희망했다. 이에 반해 한국인들의 텔레비젼 선호도는 20%를 기록하고 있다.위의 설문조사는 1996년 5월과 6월 석 달 동안 13개 국가, 18-45세의 직장인 3025명을 대상으로 위즈키 주조회사인 시바스가 실시한 것이다. 이러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알 수 있듯이 프랑스 사람들은 자신들의 여가생활에 관하여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반면 우리나라 사람들의 텔레비전 선호도가

  • [청소년교류론] 프랑스에 대해서
  • 프랑스인들은 철저한 합리주의와 개인주의가 발달한 탓인지 자국민들끼리는 물론이고 외국인들에게도 친절한 편은 아니다. 2. 공항에서의 교통수단 샤를 드골 공항(Charles De Gaulle Airport) 파리의 북동쪽 약 23Km에 위치 택 시 파리의 중심부까지 약 FRF 250 정도, 소요시간은 40분. 에어 프랑스의 리무진 버스 고속 지하철(R. E. R. ) 3. 시내 교통기관 택시 원칙적으로 아무 곳에서나 택시를 탈 수 없다. 타는 곳은 주로 기차역이나 주요 버스 정거장에 위치

  • 프랑스 문화를 통해 알아 본 다원주의
  • 프랑스인들은 개인의 생활을 중요시 여기고 동시에 타인의 삶도 중요시 한다. 서로 각자의 개성과 권리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프랑스에서 장기간의 바캉스가 이뤄질 수 있는 것이다. 내 삶을 내가 즐겁게 누릴 수 있을 권리를 가진 만큼 타인도 그런 권리를 응당 누릴 수 있음을 인정하는 다원주의 특성에서 프랑스의 독특한 여가생활 문화가 형성되었다.(2) 대중문화프랑스는 문화에 관하여 고급문화, 대중문화의 구분 없이 다양성을 추구하는 정책과

  • 우리나라 중소기업 및 낙후 분야의 발전 방안
  • 여가금융의 5가지로 이루어졌었으나, 과거에 비하여 정보한방농업 분야를 별도로 특성화 하고 교통식품장묘교육 분야에까지 그 품목을 확대하는 등 그 범주가 크게 넓어지고 있다. 이러한 확대는 소비대상자인 노인의 생활과 욕구가 개별화다양화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러한 경향은 특히 여가에 있어서 두드러 진다. 고령친화 여가산업은 고령자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으로서 뚜렷한 특징을 가지는데 바로 복지적 여가활동중심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