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미래는 밝다
- 비전이 필요하다
- 성장의 길은 아직 넓다
- 성장의 호르몬
- 조심하라, 장기예측을 !

2 전략의 길
- 전략가는 정원사의 마음을
- 독일의 숨은 세계챔피언들 : 초우량 중소기업군단
- 경쟁은 거르는 과정이다
- 당신은 어떤 사업을 하십니까?
- 사업다각화는 꼭 필요한가?
-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3 생각하는 경영
- 이제는 두뇌력의 시대
- 진짜 보석은 바로 우리 회사안에
- 혁신의 걸림돌은 늘 우리 주변에
- 교육훈련은 이제 생존의 문제
- 경영학교육에 문제있다
- 컨설팅은 과연 필요한가?

4 역시 고객은 왕이다
- 고객지향정신은 기업의 생사의 문제

5 자원으로서의 시간
- 시간 : 기업의 가장 희귀한 자원
- 미래는 시간경쟁의 시대

6 기업은 기업다워야
- 기업은 기업인을 필요로 한다
본문내용
1
미래는 밝다

비전이 필요하다

비전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이것은 여러 측면을 갖고 있는 개념이다

- 비전은 목표지향성 / 방향성을 갖고 있다.
- 비전은 시간적으로나 질적인 면에서 일상의 업무의 넘어서는 것이어야 한다.
- 비전은 그것이 제시된 다음 널리 전달되어야 하며, 또 행동으로 이어져야 한다.

그러면 비전은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을 갖고 있어야 하나? 여기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을 수 있다고 본다.

- 신기술: 컴퓨터, 약품, 멀티미디어, 텔레커뮤니케이션 등의 산업에서는 미래의 신기술을 버전의 중심내용으로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분야는 사실상 예외에 속한다.
- 성 장 : 새로운 시장.지역에 진출하거나 시장의 주도권을 잡으려고 할 때, 또 는 여러 계열사를 거느린 기업그룹으로 변신하고자 할 때는 이러한 성장의 비 전이 효과적일 수 있다. 광고대행사가 종합커뮤니케이션회사로 탈바꿈하거나, 청량음료회사가 종합식품회사로, 항공회사가 종합운송그룹으로 화려한 변신을 꾀할 때는 미래의 크고 웅장한 회사의 모습이 비전의 핵심이 될 수 있다.
- 최고의 품질 서비스: 최초의 가장 훌륭한, 최고급의, 가장 친절한 또는 가장 빠 른 등의 말로 시작하는 목표는 어느 업종에서건 좋은 비전의 바탕이 될 수 있 다. 왜냐하면 아무도 이류나 삼류가 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도요타(TOYOTA) 경쟁력의 원천은 무엇인가
  •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게 하였다.2002년 4월 도요타는 경영비전인 ‘2010년 글로벌 비전’을 발표했다. 2010년에는 세계시장 점유율 15%를 달성하겠다는 경영목표와 전략방침을 공표한 것이다. 현재 세계시장 점유율 1위는 미국의 GM이며 그 점유율은 15%이다. 따라서 도요타는 2010년에 세계 1위의 자동차 회사가 되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아무런 자원도 없는 섬나라 일본의 일개 자동차 회사가 경제대국 미국의 자동차 회사를 추월한다는 생각은 과거에는

  • 이동통신사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비전과 미션에 따른 적극적인 고객응대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한편 가족과 연인의 사진을 책상 위에 올려놓게 하여 따스한 사랑이 넘치고, 책임감 있는 고객 응대 서비스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임산부와 야간대학 학생들을 위해 별도의 파트를 운영하거나, 휴게실과 가까운 곳으로 자리를 재배치하는 등 직원복리에 대한 높은 배려를 하고 있다. Entertainmet 공간은 Na가입고객을 위한 Nazit를 전국에 9개점, 여성가입고객을 위한 Drama hous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 광동제약
  • 있는 경영기반을 착실히 다져가고 있다.투명경영, 비전경영, 고객만족경영, 가치경영이라는 4대 경영모토를 기반으로 21세기 휴먼헬스 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기업의 실현을 위해 사업구조 고도화와 연구개발 역량 강화, 경영의 시스템, 그리고 기업문화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기업이다. ⑵ 기업 연혁 (간략하게 소개)1963년 10월 16일 - 광동제약사 창업( 창업주 ; 최 수부 회장) 1973년 - 거북표 우황청심원 제조허가/광동제약 주

  • 유한킴벌리 환경경영
  • 비전 경영으로 그 기회를 최대한 확장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최고경영자의 의지 유한킴벌리의 환경경영은 상생(相生)의 철학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환경윤리를 바탕으로 한 환경경영체제를 구축하여 개인과 기업, 사회 더 나아가서 지구환경의 지속적인 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2001년 유한킴벌리는 조직과 구성원 스스로가 환경경영의 가치를 끊임없이 재생산해 낼 수 있는 체제를

  • [다국적기업] 도요타 성공분석
  •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게 하였다.2002년 4월 도요타는 경영비전인 ‘2010년 글로벌 비전’을 발표했다. 2010년에는 세계시장 점유율 15%를 달성하겠다는 경영목표와 전략방침을 공표한 것이다. 현재 세계시장 점유율 1위는 미국의 GM이며 그 점유율은 15%이다. 따라서 도요타는 2010년에 세계 1위의 자동차 회사가 되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아무런 자원도 없는 섬나라 일본의 일개 자동차 회사가 경제대국 미국의 자동차 회사를 추월한다는 생각은 과거에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