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론]기업비교분석 Nestle vs CJ 제일제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I. 서론

II. 본론
1. 기업소개
1) 네슬레
2) 한국네슬레
3) CJ제일제당

2. 성장전략
1) 네슬레
① 다국적기업으로의 해외진출
② 고도의 글로벌전략
2) CJ제일제당
① 다국적기업으로의 해외진출

3. 글로벌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네슬레 & CJ제일제당
① 브랜드 전략
② 제품의 현지화
③ 현지화의 거부감 제거
④ CSR활동

4. 글로벌 성장을 위한 조직운영 전략
- 네슬레 & CJ제일제당
① 다국적 경영진
② 철저한 분권화
③ 종업원의 현지화
④ 해외현지법인권한 위임

III. 결론
본문내용
 서론
글로벌화, 디지털화로 대변되는 21세기는 국경, 국적, 인종 등의 구분이 의미가 없어지고,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제품만이 생존하는 시대가 되었다. 때문에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다른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우위에 서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이 매우 치열한 상황이다. 또한 각국의 소비자들은 서로 다른 다양한 식생활 문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식품산업만큼 글로벌화가 어려운 산업도 없다. 하지만 네슬레는 이의 대응 전략으로 일찌감치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채택했다. 즉, 각국의 이질적인 시장의 변화를 파악해 전 세계에 통용될 수 있는 브랜드를 채택한 것이다. 아무리 새로운 제품을 내놓는다 해도 결국 '사람의 입맛'이라는 좁은 테두리를 벗어날 수는 없다. 사람의 입맛은 성장환경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한가지 맛으로 세계인의 입을 즐겁게 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하다. 때문에 네슬레는 새로운 제품개발보다 미처 손길이 닿지 않았거나 틈새가 남아 있는 시장개척과 사업운영 전략이 중요한 테마가 될 것이다. '어디서나 언제나 어떤 식으로든'(Wherever, Whenever, However) 이라는 슬로건은 네슬레의 전략을 한마디로 요약해 준다. 네슬레 제품은 시간, 장소, 방법을 불문하고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다. 다른 서방국 기업들이 손을 쓰지 못하는 지구에 존재하는 마지막 난공불락의 시장인 북한과 알바니아에도 네슬레의 제품은 진입해 있다. 네슬레는 이와 같은 전략으로 21세기에 들어서도 연간 4%이상의 외형성장을 지속한다는 목표를 세워 놓고 있다.
글로벌식품시장에 당당히 도전장을 낸 CJ제일제당은 공격적인 해외시장진출과 R&D투자를 발표하며 작년 말, 연 매출 1조 3000억 원에 달하는 대표브랜드 백설을 영문으로 브랜드통합이미지(BI)를 변경하고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해외 식문화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와 다층적 분석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CJ제일제당의 행보를 주목하며 글로벌 식품시장 1위 네슬레와 한국대표 식품기업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시장진출전략을 비교, 분석해본다.
참고문헌
(1) 네슬레 홈페이지(www.Nestle.com)
(2) 한국 네슬레 홈펭지(www.nestle4u.co.kr)
(3)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4) LG경제연구소(www.lgeri.com)
(5) 산업자원부(www.nke.go.kr)
(6) CJ제일제당 홈페이지(www.cj.net)
(7) 기타(네이버, 구글 등의 포털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기업과 동일한 수준의 복리후생제도로서 카페테리아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보다 윤택한 개인 생활을 보장한다.* 정직원 복리후생 :CJ 푸드빌은 업계최고의 복리후생 추구를 통해 임직원의 삶의 질 향상과 건전한 여가 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 정규직 복리후생1.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Cafeteria Point) - 사원들에게 매년 555p(1p - 1천원)를 부여하여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는 맞춤식 복리후생으로 해당 포인트 내에서 물품구입(CJ 홈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기업조직구조를 비교함으로써 기존의 것과 새로운 개념의 차별화와 구분을 통해 그 변화모습을 인식, 새로운 개념을 확립시키는 1차적 목표를 확립했다. 그 변화를 인식하여 나아가 새로운 기업조직구조의 모습을 예측, 미래상을 제시할 수 있는 2차적 목표를 세웠다. 2. 과제 및 연구방향처음에는 무엇보다 홈쇼핑의 환경 분석을 시도했다. 국내 홈쇼핑이 어떻게 성장해왔는지, 홈쇼핑의 그 특징은 무엇인지, 그리고 제기되는 문제점들. 홈쇼핑의 큰

  • [재무관리] 농심과 CJ제일제당 기업 비교분석(~2008)
  • 기업의 연혁과 전략• Page 5 > 각 기업의 비전과 영업현황 • Page 6 > 각 기업의 손익계산서/대차대조표/주가 현황과제2 Page 7 ~ 9• Page 8 > 상권지역, 사업자 / 사업추진 현황 • Page 9 > 추정 필요자본/현금흐름표/손익분기점 과 분석 과제3 Page 10 ~ 13• Page 11 > 재무부서 분석• Page 12 > (문제1) 경쟁기업 선정과 분석• Page 13 > (문제2) 증권시장선 작성과 분석 • Page 14 > 참 고 문 헌-2/14-과제 (1) VS -3/14-농 심 vs CJ 제일

  • TV홈쇼핑 LG홈쇼핑 vs CJ홈쇼핑 분석
  • 비교해 본 결과 2001년 상반기에 생겨난 후발대 3사가 급속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긴 하지만 아직은 이에 비해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LG홈쇼핑과 만년 2위에만 머물고 있지만 LG홈쇼핑의 뒤를 바짝 뒤쫓고 있는 CJ홈쇼핑만이 이 홈쇼핑 시장에서의 최고의 라이벌이라고 생각이 되기 때문에 이번 비교 분석을 실시하기로 했다. 2. LG홈쇼핑 VS CJ홈쇼핑 기업 분석 2-1. LG 홈쇼핑- 우수 중소기업 및 국내외 명품브랜드 상품을 저렴하게 기획 / 판매- 매

  • [재무분석] CJ mall(cj몰) 기업분석
  • CJ비율가중치 기업체질 삼각형분석16.2639 (13.73)(12.06)4516.1 억 (11.28)200515.5836 (13.16)(10.64)4117.7 억 (10.28)200411.8402 (10)(10)4003.9 억 (10)2003(기준)투자이익률시장점유율매출액기업체질 삼각형분석2003 :2004 :2005 :매출액시장점유율투자수익률원형도표법 분석2.09159.51124.27재고자산회전율(%) 1.78114.7726.25매출채권회전율활동성0.46121.089.67 매출액증가율(%) 1.1141.3545.42 총자산증가률성장성1.18171.1260.37고정비율(%) 1.5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