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산업용 보일러의 업계환경 및 산업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2.10.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보일러 업계 환경분석

①중공업 3사간의 발전설비 통합작업
②산업환경정보 제58호('99.8.31)
③대한상공회의소의 열사용기자재관리규칙 중 개정령

II. 경쟁상황

①업계별 신제품
②업계별 경쟁 상황

III.인력수급계획

①한국중공업(산업용보일러)의 인력수급계획

IV. 산업전망

① 한국산 에너지기자재 중국내 유사제품 범람
②환경 경영

V. 산업용 보일러에 대한 조사 후기

VI. 출처
본문내용
I.보일러 업계 환경분석

지난 80년대만 해도 보일러의 수요증가로 "보일러는 만들기만 하면 팔린다"는 인식이 업계에 만연돼있어 품질향상보다는 수요에 따른 생산에 급급한 실정이었다.
그러나 90년대 들어 건설경기침체와 경제여건에 의해 보일러수요는 점점 줄고 시장이 정체되기 시작했다.

①중공업 3사간의 발전설비 통합작업

한국중공업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등 중공업 3사간의 발전설비 통합작업이 무산위기에 처해있다.
발전 관련 설비 일체를 양도하려는 삼성 중공업 측과 필요한 설비만을 골라 선별 인수하려는 한중과의 의견이 좀처럼 좁혀지지 않기 때문이 다.
이와 같은 의견차이로 지난달 11일까지 마치기로 한 자산평가 작업이 한 달이 넘게 공전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사업용 보일러(한국전력에 사용하는 대규모보일러)와 산업용보일러(공단 공장 민자발전소용 중소형 보일러) 등 보일러 사 업 모두를 매각자산에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한중은 산업용보일러 부문은 인수범위에 포함시키지 않고 있다. 한중은 또 삼성측이 내놓은 저속 선박 엔진, 중속 선박 엔진, 육상용 엔진 중 저속선박엔진만 인수하겠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중은 유지보수 부문의 인수거부를 분명히 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동일한 설비와 인력으로 만드는 발전용 보일러와 선박 엔진 중 일부분만 갖고 간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참고문헌
·에너지 경제 신문 99년 6월 28일 자
·경향 신문 99년 8월 9일 자 코스닥기업 분석 '로보트보일러'
·한국 경제 신문 1997년 3월 3일 자
·한국 경제 신문 1997년 4월 30일 자
·매일 경제 신문 1999년 6월 13일 자
·대한 상공회의소 웹 사이트 http://www.kcci.or.kr/logistics/
·한국 중공업 웹 사이트 http://www.hanjung.com/BusinessAndProduct/industry/envi2.html
·http://www.krco.co.kr/건설_건축/건설/배관_냉난방_환기/보일러/
·http://www.kier.re.kr/R-D/result-conser.html
·http://www.kier.re.kr/topic/domestic/boiler-china90628.html
·http://www.koreco.or.kr/guide/recyclebook/spring99-1/spring99-k-5.htm
·http://www.krco.co.kr/Cool/
·http://www.cokr.net/cokr/artmart/page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두산중공업 마케팅분석
  • 산업에서의 두산 중공업의 위치 273. 국내외 진출 현황 28(1) 국내시장 진출 현황 28(2) 해외시장 진출 현황 29Ⅵ. 마케팅 전략 분석 311. 수요자 마케팅 31(1) 신뢰우선전략 32(2) 현장조직 강화 32(3) 연구ㆍ개발 강화를 통한 원가절감 및 기술 경쟁력 확보 33(4) 수행능력 강화 33(5) 시장의 다각화 342. 경쟁자 마케팅 34(1) 미쓰비시 중공업 - 이미지 34(2) Sidem - 기술우위 353. 부가가치 마케팅 37(1) 이미지 마케팅 37(2) 친환경 마케팅 41(3) 사회공헌 마케팅 45

  • [해외직접투자] 한국기업 인도시장투자 및 현지경영전략
  • 및 기계류 전기장비, 식품가공업, 증식기, 배양기 및 관련 설비산업 호텔 및 관광산업공업용 기기, 공업용 기계류 및 장비, 공업용 합성 다이아몬드기계 공구, 질산 및 인산비료, 포장업, 종이 및 펄프, 광합성 및 생명공학 분야 관련기기 稀少油(희소유)의 추출 및 품질향상 冶金業(야금업, Metallurgical industries) 판유리, 고압력 파이프, 전동기를 제외한 산업전력용 터빈인쇄기계 사전조립된 건축자재 고무산업용 기계 의료용 전자 기자재 및 과학실

  • 우드펠릿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사업환경분석 자료. 시장분석 및 STP 전략수립 등
  • 및 계사, 각종 공장, 농업용 하우스, 일반 산업체, 에너지관리공단, 목욕탕/사우나/식당 등 업소, 일반 가정② 경쟁자 : 영세 경쟁업체 난립, 일부 대형 선발업체 존재③ 제품 / 서비스 : 펠릿보일러, 펠릿버너, 펠릿온풍기, 펠릿난로 등 난방 제품④ 가격 전략 방안 : 창업 초기 경쟁업체 대비 저가 전략 불가피⑤ 유통 전략 방안 : 선발업체 및 시장경쟁상황 분석 후 시장 틈새 적극 공략 필요*2. 사업환경분석1) 시장환경분석거시환경 분석■ 국제경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환경분석 p1622. 분석방법 p163(1)전문과들과의 1차 설문 & 인터뷰 p163(2)델파이 분석 p164(3)Cross - Imfact (교차 영향력 분석) p166(4)Scenario Planning p169ꊳ사업계획 - 영화산업 p1711.영화산업을 선정하게 된 배경 p172(1)세계적인 규모와 개성를 자랑하는 인도 영화 p172(2)인도 영화 시장의 현황 p173(3)인도 영화 시장에 대한 전망 p1752.인도 영화 사업 진출 사업 계획서 p1763.유의해야 할 점 p1774.성공가능성 여부 p178ꊱ인도의 제반 환경1. 사회, 문화적환경2. 경제

  • [환경마케팅] 한솔제지 환경 마케팅
  •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Hansol 한솔제지❖ 보고서 개요Ⅰ. 서 론 1. 선정이유Ⅱ. 본 론2. 기업 소개3. 제품 소개4. 산업 소개5. 제지 LCA 과정6. 환경 경영7. 환경 영향 및 성과8. 사회 공헌9. SWOT 분석10. 4PS 분석11. STP 분석12. 경쟁사 분석Ⅲ. 결론1. 향후 전략2. 시사점 Ⅳ. 인터뷰1. 서론1.1 선정 이유하나뿐인 지구를 온전히 보존하고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 이제 환경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