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기업 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 업 소 개
2 환 경 분 석
3 조 직 구 조 분 석
4 조 직 문 화
5 조 직 전 략
6 결 론
본문내용
우월적 시장 지배력
강한 판매력과 유통망 확보
R&D 부분의 높은 투자
안정적인 해외 시장 확보 (중국)
지주 회사로의 전환

라면시장의 저 성장성
낮은 부가가치
일부 품목에 대한 높은 의존도

경기변동에 비탄력적인 식료품 시장
식료품 시장의 세계시장 확대
주5일제에 따른 소비 패턴의 변화
영국 시장으로의 진출 재개

성숙기에 접어든 라면, 과자 시장
제품의 계절성, 기후변동에 민감
주요 원료의 수입의존도가 높음
라면, 과자 시장의 성장률 저하

문제점과 해결방안은 ?
신인사제도와의 정합성
수직적이고 전통적인 위계 질서내의 신인사제도의 적합성 문제
신인사제도 도입 후 조직구조와 인사제도의 변화 전무

해 결 방 안
관료제적인 직급구조에 대한 수정 필요
직무순환의 기회 제공
새로운 인사제도와 관련한 기업문화의 재정립
교육을 통한 신인사제도의 필요성 공유

급변하는 외부 환경
라면 시장의 세분화, 다양화
대형할인마트 PL제품의 등장
급변하는 환경을 가진 해외 사업에의 진출 중점

해 결 방 안
기존의 관료제적 조직구조 보다는 수평적 과정에 초점
생산관리뿐만 아니라 브랜드 관리를 중심으로 조직구조 개편
국제적 역량을 강화한 조직구조 개편 및 인적자원 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농심 기업사례조사
  • 구조분석새로운 기업의 진입 가능성↓구매자의교섭력→산업내 기존 경쟁 업체들간의 경쟁←공급자의 교섭력↑대체품의 압력(1) 기존 기업간의 경쟁최초의 라면 생산업체인 삼양을 필두로, 1965년 롯데공업, 롯데라면을 출시하며 75년 농심라면이 센세이션을 일으키자 농심으로 기업명을 바꾼 농심, 기존의 아쿠르트 유통망을 가지고 1983년 팔도라면 시리즈와 도시락면 등을 런칭한 한국 야쿠르트, 87년 청보식품의 라면 사업부를 인수한 오

  • [마케팅전략] 삼양라면 마케팅 믹스 전략
  • 농심은 꾸준한 매출상승을 보이다가 2004년 약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이 시기가 삼양라면이 화의경영과 광고전략으로 상승하던 시기.3. 경쟁시장특성(경쟁구조분석)⑴ 기존 기업들간의 전쟁- 삼양식품, 농심, 한국야구르트, 오뚜기 : 현재 이 네 업체에서 라면을 생산하고 있 으며 얼마 전까지 빙그레도 라면 생산을 했으나 현재 라면사업에서 손을 뗀 상태. ⑵ 공급업자의 교섭력- 기름 공급업자, 밀가루, 스프원료, 건더기원료, 포장지 원료 등 : 2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I. 들어가며 II. 농심의 비전과 이념, 기업문화 1. 농심의 비전과 이념 2. 기업문화 1) 창업자 정신 2) 인재상 및 사훈 3) 기업 문화 III. 농심의 전략 1. 국내 식품업계 환경 변화와 전략 1) 초창기 2) 품질 경쟁의 시대 3) 기업 외적 환경 변화 기회 4) 시장의 포화 2. 농심의 전략 IV. 조직구조 1. 조직설계, 구조적 특성 1) 농심의 조직구조 2) 농심 조직의 구체적 구조 2. 수평적 과정(Lateral processes)2) 신제품

  • [인사관리] 농심 인사관리
  • 농심이 업계 1위가 된 원동력은 무엇인가? 241) 제품차별화를 통한 시장 선도자 전략 242) 운영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 243) 집중화 전략과 수직적 다각화 252. 현재의 전략, 문화, 구조, 과정, 인력, 보상&평가 간의 정합성은 어떠한가? 251) 신인사제도의 도입 배경 252) 신인사제도 실행에 따른 변화 263) 전략, 기업문화, 구조, 인력 간의 정합성 분석 263. 무엇을 어떻게 수정 및 개선해야 할 것인가? 281) 직무 부문의 개선 방향 282) 조직 구조 부문의 개선

  • [전략경영론] 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해외 시장 진출 전략 분석)
  • 분석① 중국 진출 동기② 중국 라면 시장 분석③ 발전 과정④ 중국 라면 시장의 특징⑤ 중국 라면의 시장 성장률⑥ 소비 및 가격4. 중국 시장의 경쟁 구도 분석① 농심과 삼양의 중국 진출 비교② 중국 시장 - 캉스푸, 통이③ 중국 라면 시장 점유율④ 농심 신라면의 중국 시장 진출5. 농심의 전략 분석① 농심의 마케팅 전략 (4P)② 농심의 SWOT 분석③ 농심의 STP④ 기업 성과6. 의견 도출① 마이클 포터의 산업 구조 분석 모델 적용② 시장 점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