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스타벅스의 Value Chain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e & 5Forces
2.Competitive Power
3.Value Chain
4.Strategy Analysis
본문내용
뛰어난 품질로 인한 입소문 마케팅
영화 후원을 통한 영화장면의 삽입 등의 간접 광고 지향
직접적인 신문이나 공중파 광고 등은 지양
ㆍ종업원의 열정, 전문성, 근무환경, 조직
문화를 가장 중요시
ㆍ직원들의 높은 자부심과 열정
커피를 파는 사업이 아닌 커피를
서빙하는 에 종사
가치사슬(value chain)이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면서 부가가치 창출에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일련의 활동·기능·프로세스 연계

고객 맞춤형 서비스
자신만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최대한의 배려
- 따뜻한 커피는 세가지, 차가운 커피는 두 가지 사이즈 선택
- 에스프레소 샷, 시럽, 휘핑 크림 등 추가 가능
- 컨디먼트 바 : 시나몬, 바닐라, 초콜릿 가루, 밀크, 시럽 추가 가능
적극적 소비자 의견 반영
1. 무지방 우유 사용
2. Frapuccino 개발
3. 음악 CD 개발
4. Green Team 창설
- 판매 품목 다양화 통한 시너지효과

샌드위치,아이스크림,케잌
서적,음반,
머그컵, 그라인더






참고문헌
StarkBucks Marketing / Harvard Business Review
외식산업의 성장과 내부마케팅의 역할 / CEO 리포트
마케팅원론 / 채서일 / 학현사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 비전코리아
마케디아 : http://www.markidea.net
B2B OCEON : http://blog.naver.com/zic235
송현아, 이향민, 이소영, 고혜지, 신혜원, 박지훈, 김태훈
한아름, 고성진, 함혜주, 송 휘, 박종호, 조유동 외
삼성 경제연구소 / 서울대학교 경제연구소
휴넷 / 네이버 지식인 / 구글 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현대카드의 전략적 혁신 성공요인 분석
  • 경영학 원론 강의 노트 2006.김명희, 우리나라 신용카드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2005.여신금융협회, 신용카드업 현황, 2006.3. 김길태, 신용카드 산업구조와 경쟁정책, 월간경쟁저널 85호, 2002.현대카드, 2006년 상반기 정기경영공시현대카드, 2005년 정기경영공시금융감독원, 정례브리핑 자료, 2006.11.현대카드, 분기보고서, 2006.9.삼일회계법인, 감사보고서, 2005.12.박병형, 신용카드산업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시장조건, 2002, 금감원.김중회, 신용카드시장

  • [서비스 마케팅]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관광서비스론관광기업의 서비스 성공사례(스타벅스)목 차Ⅰ. 서론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2. 스타벅스 기업소개2) 기업현황3) 로고 디자인4) 연혁5) 스타벅스의 사명과 기업이념3. 하워드 슐츠 회장의 경영철학Ⅱ. 본론1. 기업환경분석 - Ⅰ(외부일반 환경분석)2. 기업 환경 분석 - Ⅱ1) 장점2) 단점3. SWOT 분석4. 스타벅스의 품질경영 성공요인 분석1) 제품 성공요인   2)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  3) 내부고객 만족경영  4) 마케팅 전

  • [전격 마케팅 및 사업계획서]스타벅스와 성공사례
  • 관광서비스론관광기업의 서비스 성공사례(스타벅스)목 차Ⅰ. 서론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2. 스타벅스 기업소개2) 기업현황3) 로고 디자인4) 연혁5) 스타벅스의 사명과 기업이념3. 하워드 슐츠 회장의 경영철학Ⅱ. 본론1. 기업환경분석 - Ⅰ(외부일반 환경분석)2. 기업 환경 분석 - Ⅱ1) 장점2) 단점3. SWOT 분석4. 스타벅스의 품질경영 성공요인 분석1) 제품 성공요인   2)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  3) 내부고객 만족경영  4) 마케팅 전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경영학자 헤르만 지몬(Simon)이 세계 최고 강소(强小)기업들의 공통점을 분석한 결과, 한 가지 놀라운 사실은 이들이 창업 초기부터 세계시장을 겨냥해 모든 것을 기획하고 준비했다는 점이다. 상당수 기업은 창업과 동시에 해외지사를 세웠다. 역사적으로도 16세기 이후 세계 강대국으로 성장한 8개국(포르투갈, 스페인, 네덜란드, 영국, 프랑스, 독일, 미국, 러시아) 중 작은 나라들 즉 포르투갈, 스페인, 네덜란드, 영국은 모두 남보다 한 발 앞서 세계로

  • [경영과 조직관리] 스타벅스와 3M, 그리고 경영방식의 유형에 대해
  • Starbucks와 3M, 그리고 경영의 유행-목 차-◈ 스타벅스 사례 연구Ⅰ.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리더십경영자 하워드 슐츠의 영향 시대적 배경과 시장의 요구오감마케팅고객만족경영 – 내부고객만족, 외부고객만족높은 윤리적 기준을 지키며 경영하기확고한 경영이념도전을 기회로 만든다Ⅱ. 스타벅스 조직과 문제의 본질스타벅스의 역사와 조직스타벅스 조직과 문제의 본질Ⅲ. 스타벅스가 우리나라 경영자에게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