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패스트 패션 SPA 브랜드 H&M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II.본론
1. 외부 환경 분석
(1) 패스트 패션 시장 분석
(2) 경쟁사 분석
① 자라(ZARA)
현재 73개국 1530여개 매장에서 매장별로 한해동안 무려 1만 5000여 가지 아이
② 유니클로(UNI QLO)
③ 망고(MANGO)
2. H&M 분석
(1) H&M
(2) 4C 분석
① 고객 가치(Customer Value)
② 비용(Cost)
③ 편의성(Convenience)
④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3. 문제점 도출
4.SWOT 분석
5. STP 전략 수립.
6. 광고 전략
ⅰ기존 H&M의 TV광고
그림
그림
ⅱ 기존 H&M의 잡지광고
ⅲ 기존 H&M의 옥외광고
그림 3
III. 결론
- 본문내용
-
(2) 4C 분석
① 고객 가치(Customer Value)
의류 브랜드의 Customer value는 크게 디자인, 실용성, 내구성 등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H&M뿐만이 아닌 전반적인 의류 시장에서의 구매 동기를 분석했을 때, 소비자들은 세 가지 요소 모두를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특히 디자인을 가장 중시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현재 H&M 관련 기사나 보도자료 등을 참조하여 H&M을 자체 평가한 결과, 소비자들은 H&M 제품에서 이 세 가지 요소에 대체로 만족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② 비용(Cost)
대체로 가격이 저렴할수록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지만, 사람들은 저렴하기만 한 가격보다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과 맞는 수준의 가격을 기대한다. 특히 의류와 같이 남에게 보여지는 제품, 즉 public goods인 경우 이러한 경향은 더욱 강하게 나타난다.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H&M을 자체 평가한 결과, 소비자들은 H&M이 제공하는 가격대에 만족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③ 편의성(Convenience)
편의성은 크게 매장 수와 접근성으로 나눌 수 있다. 여기서 매장 수는 절대적인 수치이고 접근성은 고객이 매장에 얼마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가를 의미한다. 소비자들은 보통 의류 구매 시 매장의 수 보다는 매장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한다. H&M의 경우 아직 국내에 매장을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편의성 측면은 충족되지 못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④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커뮤니케이션은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선호도,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로 평가할 수 있다. 의류 브랜드에 있어서 인지도, 선호도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는 모두 굉장히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하지만 국내 시장에서 H&M은 아직 브랜드 인지도가 현저히 낮은 상태이다.
3. 문제점 도출
4C 분석 결과, 국내 시장에서 H&M은 커뮤니케이션 부분, 즉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취약하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아직 많은 사람들이 H&M이라는 브랜드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가설을 확인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설문조사는 2009년 11월 14일 하루 동안 한 패션 관련 커뮤니티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조사 목적은 패스트 패션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측정과, 그것과 비교하여 H&M의 브랜드 인지도를 알아보기 위함이다. 조사 결과, 패스트 패션 브랜드에 대해 관심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들('전혀 관심 없음', '관심 없음', '보통', '관심 있음', '매우 관심 있음' 중 '관심 있음'과 '매우 관심 있음' 응답자)은 57%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패스트 패션에 대해 알고 있고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