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에버랜드의 서비스 기업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서비스란
2. 관광기업에서의 테마파크
3. 에버랜드 선정이유
Ⅱ. 본론
1. 에버랜드 기업설명(회사 소개 및 시장 규모)
2. 경쟁사 분석
3. 서비스 계획★
4. 경쟁적 서비스 전략★★★
5. 에버랜드의 경쟁적 서비스전략
6. 시장에서의 고객 확보
7. 인터뷰
Ⅲ. 결론
1. SWOT분석
2. 문제점 및 발전방향
Ⅳ. 참고
- 본문내용
-
1. 에버랜드 기업설명(회사 소개 및 시장 규모)
: 삼성 에버랜드는 '페스티발 월드'와 '캐리비안 베이',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등의 테마 파크로 이루어진 세계 8대 파크인 에버랜드와 최고의 레저, 비즈니스 장으로 자리 잡은 안양 베네스트 골프클럽과 동래 베네스트 골프클럽 운영 및 빌딩 경영, 단체 급식 사업 등을 펼치는 종합 서비스 기업이다. <에버랜드>는 영원과 활력을 의미하는"ever", 자연과 평안을 의미하는 "land"의 결합어다. <에버랜드 리조트>는 자연 속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휴일과 같은 편안함과 즐거움이 늘 함께 하는 곳(everyday is a holiday at Everland Resort)"라는 에버랜드 리조트의 비전을 나타내고 있다. 2006년에 개장 30주년을 맞아 초일류 리조트로서의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이기 위하여 브랜드명을 <에버랜드 리조트>로 변경하고, 기존의 네이처휠 색상과 디자인을 단순화시켜 보다 현대적이고 감성적인 이미지를 강조하였다.
- vision: everyday is a holiday at Everland Resort; 365일 언제나 휴일과 같은 편안함과 즐거움이 있다.
- mission: To help people have the best moments of their lives.; 에버랜드는 365일, 평생 기억에 남을 최고의 순간을 만들어 줍니다.
- core value: safety(안전), relaxing in nature(자연 속에서의 휴식), entertaining(즐거움), memorable moments(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 customized caring(고객만족).
- 에버랜드 심벌 설명
*Nature wheel 의미
....에버랜드의 심볼 마크인 Nature Wheel은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를 상징하며 용인에버랜드 리조트 단지의 활기찬 역동성에 어우러진 인간의 꿈과 사랑, 그리고 희망을 표현하고 있다.
* Nature wheel 모양
- 바람개비 모양 : 풍요로운 축제 분위기와 흥미로운 모험심 상징.
- 6개의 잎 : 쾌적한 자연공간 속에서 고객이 경험하게 되는
정열, 환희, 평화, 사랑,신비, 모험 등의
6개의 잎과 색으로 형상화
.
<에버랜드리조트>는 세계 4대 테마파크로 꼽히는 에버랜드, 세계수준을 자랑하는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 자연속의 숙박시설 홈브릿지, 국내최대의 자동차 경기장 스피드웨이, 그리고 퍼블릭 골프코스 글렌로스 골프클럽과 호암 미술관, 교통박물관 등을 보유한 고품격 리조트로 365일 자연 속에서 만끽하는 편안한 휴식을 전한다.
- 참고문헌
-
- 에버랜드리조트 홈페이지 http://www.everland.com/index.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