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에버랜드의 서비스 기업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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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서비스란
2. 관광기업에서의 테마파크
3. 에버랜드 선정이유


Ⅱ. 본론
1. 에버랜드 기업설명(회사 소개 및 시장 규모)
2. 경쟁사 분석
3. 서비스 계획★
4. 경쟁적 서비스 전략★★★
5. 에버랜드의 경쟁적 서비스전략
6. 시장에서의 고객 확보
7. 인터뷰


Ⅲ. 결론
1. SWOT분석
2. 문제점 및 발전방향




Ⅳ. 참고


본문내용
1. 에버랜드 기업설명(회사 소개 및 시장 규모)
: 삼성 에버랜드는 '페스티발 월드'와 '캐리비안 베이',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등의 테마 파크로 이루어진 세계 8대 파크인 에버랜드와 최고의 레저, 비즈니스 장으로 자리 잡은 안양 베네스트 골프클럽과 동래 베네스트 골프클럽 운영 및 빌딩 경영, 단체 급식 사업 등을 펼치는 종합 서비스 기업이다. <에버랜드>는 영원과 활력을 의미하는"ever", 자연과 평안을 의미하는 "land"의 결합어다. <에버랜드 리조트>는 자연 속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휴일과 같은 편안함과 즐거움이 늘 함께 하는 곳(everyday is a holiday at Everland Resort)"라는 에버랜드 리조트의 비전을 나타내고 있다. 2006년에 개장 30주년을 맞아 초일류 리조트로서의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이기 위하여 브랜드명을 <에버랜드 리조트>로 변경하고, 기존의 네이처휠 색상과 디자인을 단순화시켜 보다 현대적이고 감성적인 이미지를 강조하였다.

- vision: everyday is a holiday at Everland Resort; 365일 언제나 휴일과 같은 편안함과 즐거움이 있다.
- mission: To help people have the best moments of their lives.; 에버랜드는 365일, 평생 기억에 남을 최고의 순간을 만들어 줍니다.
- core value: safety(안전), relaxing in nature(자연 속에서의 휴식), entertaining(즐거움), memorable moments(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 customized caring(고객만족).



- 에버랜드 심벌 설명
*Nature wheel 의미
....에버랜드의 심볼 마크인 Nature Wheel은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를 상징하며 용인에버랜드 리조트 단지의 활기찬 역동성에 어우러진 인간의 꿈과 사랑, 그리고 희망을 표현하고 있다.
* Nature wheel 모양
- 바람개비 모양 : 풍요로운 축제 분위기와 흥미로운 모험심 상징.
- 6개의 잎 : 쾌적한 자연공간 속에서 고객이 경험하게 되는
정열, 환희, 평화, 사랑,신비, 모험 등의
6개의 잎과 색으로 형상화
.

<에버랜드리조트>는 세계 4대 테마파크로 꼽히는 에버랜드, 세계수준을 자랑하는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 자연속의 숙박시설 홈브릿지, 국내최대의 자동차 경기장 스피드웨이, 그리고 퍼블릭 골프코스 글렌로스 골프클럽과 호암 미술관, 교통박물관 등을 보유한 고품격 리조트로 365일 자연 속에서 만끽하는 편안한 휴식을 전한다.

참고문헌
- 에버랜드리조트 홈페이지 http://www.everland.com/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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