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효과] 베스트 리플에 관한 연구 -네이트 포털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연구 배경과 목적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과 연구 가설


4. 결과분석

1) 설문지 분석
2) FGI 분석



5. 한계 및 제언
본문내용
③ Nate가 포털로서의 입지를 잡아가는데 있어 베플의 역할

우리는 현재 댓글을 통해 수용자들의 가장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는 네이트 뉴스를 주목해 보았다. 네이트 뉴스는 인기 커뮤니티 사이트 싸이월드와 통합되면서 실명 댓글제가 도입, 운영되고 있으며 댓글수가 많이 달린 뉴스의 순위를 1~30위까지 보여주고 베스트 댓글(베플)에 대한 추천제를 도입해 양질의 댓글을 쓰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네이트 뉴스 댓글의 특성으로 인해 2009년 7월에는 네이버의 페이지뷰를 앞서기도 했다. 실명제와 좋은 댓글을 추천하는 베플 제도로 인해 베플에 대한 수용자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결국 베플은 일반 댓글보다 훨씬 더 큰 영향력으로 수용자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인식까지도 변화시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의문을 제기하게 되었다.

[그림1. 주요 포털 사이트의 월간 트래픽 추이]


미디어오늘이 인터넷 조사업체 메트릭스에 의뢰해 지난 2년 동안 주요 포털 사이트의 월간 단위 트래픽 추이를 분석한 결과, 방문자 수는 네이버 뉴스가 1863만 명, 미디어다음이 2008만 명, 네이트 뉴스가 1705만 명으로 거의 비슷했지만 지난 2월 네이버 뉴스의 페이지 뷰는 9억5247만 건으로 25억7252만 건을 기록한 미디어다음이나 19억7062만 건을 기록한 네이트 뉴스의 절반 수준에도 못 미친 것으로 나왔다. 지난해 7월부터 네이트 뉴스가 네이버 뉴스를 따라잡은 이후 순위가 역전되었으며, 1위인 미디어다음의 트래픽도 계속 줄어들고 있어 조만간 역전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체 페이지 뷰 가운데 뉴스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네이트는 17.7%, 다음은 13.9%인데 네이버는 3.9% 밖에 되지 않아 네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뉴스를 더 많이 이용한다고 볼 수 있다.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86545

④ 네이트 뉴스만의 특징

연령별 인기사이트 조사에 의하면 10대, 20대 젊은 층에서 네이버 다음으로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네이트 뉴스는 젊은 층에서 많이 이용되고 또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체문화연구 - 한국 청소년과 랩 - 저항의식을 내포한 하위문화
  • 연구자들은 청소년의 랩 문화에서 드러나는 저항성을 현실과 연결시켜 탐구하려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4.참고문헌-구수경, 「청소년 저항문화에 관한 연구」, 학위논문(석사), 한국교원대학교, 1997-김수정 역, 더글라스 켈너 저,『미디어 문화』, 새물결, 1997-김유나 기자, 「‘X까 XX아’ 노래 들으면 공부 스트레스 싹∼ 인터넷 ‘욕설 랩’에 빠진 10대들」,국민일보, 2013.11.12,

  • 인터넷 공론장의 정치, 사회참여적 기능
  • 포털사이트 등에 ‘스탠퍼드대 졸업자 명단을 확인해보니 타블로 본명인 대니얼 아먼드 리가 없다’는 글을 올린 데서 비롯됐다. 타블로는 2010년 4월 서울 마포경찰서에 해당 누리꾼을 고소하였지만, 5월 11일 네이버에 ‘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 라는 카페가 생기며 타블로의 학력에 관한 의혹을 본격적으로 제시하였다. 6월에 스탠퍼드 대학 토머스 블랙 교무과장이 타블로의 학사석사 학위수여 사실 공식 인증 했으나 이에 대해 타진요 회

  • [뉴미디어와 정보사회] 뉴미디어(인터넷) 속 집단극화
  • 중심으로 | 나은영, 2006.)➤(온라인 토론의 집단극화현상의 시기별 분석 | 김승수 외 3명, 한국언론정보학회, 2008.)➤(이명박 대통령 탄핵 관련 아고라 여론조작 기사 동영상)- http://news.naver.com/main/vod/vod.nhn?oid=057&aid=0000099067➤(“타블로 마녀사냥, 공정사회 성장통” / weekly 경향)http://newsmaker.khan.co.kr/khnm.html?mode=view&code=115&artid=201010131457071&pt=nv➤(“익명성이 네티즌 여론 극화시켜” - 미디어 오늘)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9&oid=006&aid

  • [마케팅] 블로그의 개념적 이해와 블로그 마케팅 활용 및 사례분석
  • (2004. 6. 30), 블로그미니홈피 마케팅 는다 공연영화티 제 공 등 이벤트 활발.11 한경비즈니스(2004. 4. 16), 네티즌 마케팅 톡톡튀는 아이디어.12 한경비즈니스(2004. 4. 19), Special Report 네티즌 마케팅.13 한국경제(2004. 12. 24),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흔들다 나비효과, 디지털마케팅.14 Alan W. H. Grant and Leonar A. Schlesinger(1995), Realize Your Customers Full Profit Potential, Harvard Business Review, Sept-oct, pp.59-72.15 http://www.fian.co.kr16 http://www.perseus.com

  • SNS비교(Facebook, Myspace, 싸이월드),다나와 사례분석
  • 개선을 통하여 세계의 E-비즈니스 업계를, 나아가 온라인 시장을 이끌어 나가는 주도적인 역할을 하길 바란다. #2 다나와 성공사례 출처다나와 홈페이지 http://www.danawa.com/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베타뉴스 http://www.betanews.net/쇼핑저널 버즈 http://www.ebuzz.co.kr/뉴스토마토 http://news.etomato.com/알뜰생활백서(라이온북스, 김두환/이은정 저)본문中 part27. 알아서 척척 비교해주는 다나와커스터머 인사이드(삼성경제연구소, 이은영 저)본문中 26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