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 전달체계의 이해 - 아동복지 전달체계의 정의 및 개념, 분류 기준, 고려 요소 등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4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복지 전달체계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아동복지 전달체계의 정의 및 분류, 주요 평가 요소 등 아동복지 전달체계에 대해 전반적으로 조사한 자료입니다.
강의교재와 관련 서적 등을 참고하여 열심히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아동복지 전달체계

아동복지 전달체계란 간단히 말해 아동복지서비스의 공급자와 소비자를 연결시키기 위한 조직적 장치라고 할 수 있다. 아동복지 전달체계의 분류기준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째, 아동복지서비스 전달체계를 구조·기능상으로 보면 행정체계와 집행체계로 분류할 수 있다. 아동복지를 관장하는 모든 조직은 구조적으로 볼 때 서비스 전달을 기획·지원·관리하는 행정체계와 전달자가 수급자와 상호접촉을 가지면서 서비스를 직접 전달하는 집행체계로 구분된다.
참고문헌
이순형, 아동복지 이론과 실천, 학지사, 2008.9
김주아 류현수, 아동복지, 동문사 2008.2
서울특별시 아동복지센터, child.seoul.go.kr
김경우, 사회복지정책론, 청목출판사, 201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사회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사회복지정보화의 현황 및 향후 사회복지 발전 과제 분석
  • 복지정보화의 현황 및 향후 사회복지 발전 과제 분석Ⅰ. 서론Ⅱ.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체계와 구조1. 수급 자격1) 소득기준2) 재산기준3) 부양의무자의 부양능력 기준2. 급여의 종류3. 보충급여와 공제제도4. 자활급여와 행재정체계Ⅲ. 사회복지체계의 변화Ⅳ. 생산적 복지의 등장과 의미Ⅴ. 사회복지서비스 공급의 공공 대 민간의 역할분담Ⅵ. 사회복지의 개념 변화와 사회복지시설의 정보화 필요성Ⅶ. 사회복지서비스 전달체계로서의 네

  • [사회복지] 사회복지실천과 일반체계이론
  • 및 조직화된 체계와 제도. 사회보장제도 등의 근저(根底)에 공통적으로 작용하는 정책목표로서, 또는 이들 정책이나 제도가 실현하려고 지향하는 목적의 개념으로서 파악하는 경우도 있으나, 보통은 제도적 개념으로 사용한다. 좁은 뜻의 사회복지는 아동노인장애인에 대하여 금전 급부 이외의 이른바 서비스 급부의 방법으로 행하여지는 여러 활동의 총체를 의미한다. 또 여기에 공적 부조(公的扶助:생활곤궁자에 대하여 국가 또는 지방자치체가

  • 정신지체 레포트
  • 정의, 분류, 및 지원체계」 제10판이 발간되었다. 그 정의는“정신지체는 지적 기능과 개념적, 사회적, 실제적 적응기술로서 표현되는 적응 행동 모두에서 유의미한 제한성을 가진 장애로 특징 지워지며, 이 장애는 18세 이전에 시작된다.” 이다. 우리나라에서는 1991년에 제정된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에서 장애등급을 6등급으로, 그 중 정신지체를 다시 1.2.3급으로 나누고 있다.2. 정신지체 정의 변화정신지체를 정의하고자 하는 노력은 여러 학자

  • 학교사회사업실천에 대한 평가
  • 체계중심개입에 대한 효과성을 평가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사정도구․검사․측정들에 대해 David R. Dupper(2004, 한인영 외 공역)의 책을 중심으로 참조하였다. 그리고 학교사회복지실천의 평가방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학교사회복지실천에 영향을 미치는 이론적 모형, 평가시기, 평가대상, 평가방법, 등을 고려하여 평가의 기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Ⅱ. 학생중심개입에 대한 평가1. 도 입책임성이 강조되는 오늘날에 학교사회사업가는 학교

  • 유아교사의 역할과 전문성 -양육과 여성
  • 기준에서의 전문성 부족의 이유① 유아교육 담당자의 전문분야 경계 모호 - 사회사업 및 아동복지와 같은 인접학문② 전문화된 유아교육자로서의 불확실한 권한 - 보모나 일반교사로 여겨짐③ 여성전담직에 대한 잘못된 인식※ 전문가로 보는 견해‣ Lindberg & Swedlow(1985) - 가르치는 일은 책임과 관련, 지식이 요구‣ Rubin(1978) - 신념과 직업윤리 + 학습자의 기대 및 사회적 질서까지 고려 (이중임무)‣ Feeny(1983) ① 광범위한 지식의 전달 → 아동 스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