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대중문화] 일본의 대중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일본 문학

2.일본 영화

3.일본 드라마

4.일본 애니메이션

5.일본 패션

6.우리 대중문화 속 일본문화
본문내용
일본 문학


개인적인 회고록 형식의 ‘사소설’로부터 비롯
개인적인 경향이 강하고, 그러한 특성이 대중문학 전반을 형성하는데 큰 영향을 미쳤다.
대중문학과 순수문학의 경계가 뚜렷하지 않고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많은 문학상이 있어 갈래도 다양하고 그 성격도 독특하다.
일본의 다양한 문학상-아쿠타가와상, 나오키상, 순수문학상, 대중문학상, SF 미스터리 부문 등이 있다.

일본 문학이 우리나라에서 본격적으로 인기를 끌게 된 계기- 무라카미 하루키의 『상실의 시대』(원제: 노르웨이 숲)가 읽히면서부터라고 할 수 있다.
대형 서점에서는 일본소설을 분류하는 테이블을 따로 마련

일본의 소설은 젊은 층에게도 크게 어필
한국과 중국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러시아에서까지 이러한 경향이 이어진다.
일본은 두 차례 노벨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요즈음에도 수상후보에 꾸준히 오르고 있다.(▶가와바타 야스나리. 1968년 노벨 문학상 수상. 주요작품으로 [설국], [미와전통] 등등.▶오에 겐자부로. 1994년 노벨 문학상 수상. [개인적 체험]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음.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열풍] 한국의 대중예술은 왜 일본에서 인기가 있을까
  • 한국의 대중예술은 왜 일본에서 인기가 있을까? 1. 들어가면서2000년 2월, 중국 언론에서 만들어낸 ‘한류’라는 단어를 현재 우리나라에서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중국 내에서 한국의 드라마나 연예인이 인기를 얻는 현상을 가리키던 ‘한류’는 5년 사이 하나의 문화 현상이자 대한민국의 대외적 이미지를 상징하게 되었다. 아시아 전역, 일본과 미국 등 한국의 대중예술을 접한 사회는 한국의 이미지를 그들이 접한 드라마나 음악

  • [국제문화]일본 대중 문화
  • 대중음악 및 음반산업- 시청각 산업으로의 도전, 매체와 결부된 음악장르3. 일본의 언더그라운드와 마니아 문화(1) 영화- 언더의 자주영화(2) 만화와 애니메이션-장르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의 코믹 마켓(3) 대중음악- 언더의 자주음반사, 마니아들의 미니코미Ⅱ. 일본문화는 저급문화인가1. 일본의 전통 예술, 가부키2. 세계적 수준의 도달한 클래식3. 세계 속의 재패니메이션4. 일본 문학의 세계화5. 일본 대중음악⊙ 결 론 ⊙ 서 론지난 50년간, 짧

  • [일본대중문화] 일본의 대중문화
  • 대중음악 및 음반산업 - 시청각 산업으로의 도전, 매체와 결부된 음악장르3. 일본의 언더그라운드와 마니아 문화(1) 영화 - 언더의 자주영화(2) 만화와 애니메이션 - 장르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의 코믹 마켓(3) 대중음악 - 언더의 자주음반사, 마니아들의 미니코미Ⅱ. 일본문화는 저급문화인가1. 일본의 전통 예술, 가부키2. 세계적 수준으로 도달한 클래식3. 세계 속의 재패니메이션4. 일본 문학의 세계화5. 일본 대중음악▣ 결 론▣ 서 론지난 50년

  • [대중예술] 일본 대중문화와 만화시장 동향
  • 일본 60.3한국 14.3중국 2.4프랑스/유럽 2.2미국/영미권 8.6기타 12.2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해외수출규모미국 Vis media의 소년점프2006~2007년 세계만화시장 요약쉽게 구매 가능문화적 개방성남다른 작가의식소재의 다양화대중화와 열렬한 지지일본만화특징 다양한 소재와 장르액션 – 원피스, 블리치, 나루토 학원물 – GTO(반항하지마), 꽃보다 남자  스포츠 – 더 파이팅, 슬램덩크, 테니

  • 일본 대중 문화 일본 문화 소개 애니메이션 가부키 전통예술 언더그라운드 마니
  • 대중음악 및 음반산업- 시청각 산업으로의 도전, 매체와 결부된 음악장르3. 일본의 언더그라운드와 마니아 문화(1) 영화- 언더의 자주영화(2) 만화와 애니메이션-장르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의 코믹 마켓(3) 대중음악- 언더의 자주음반사, 마니아들의 미니코미Ⅱ. 일본문화는 저급문화인가1. 일본의 전통 예술, 가부키2. 세계적 수준의 도달한 클래식3. 세계 속의 재패니메이션4. 일본 문학의 세계화5. 일본 대중음악◉ 결 론 ◉ 서 론지난 50년간, 짧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