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
주제 - 말은 왜 달리기를 잘 할까?
주제 선정의 이유
* 실행 과정
1. 말에 대한 대화 나누기
- 1차 표상 : 예견하기
- 2차표상 : 관찰 후 그리기
2. 말은 왜 달리기를 잘 할까?
- 책 찾아본 후 지식 공유하기
3. 경마장 이야기
- 1. 말을 타 본 후 대화나누기
- 2. 3차 표상 : 경험 후 그리기
4. 말이 되어 뛰어보자!
5. 입체적으로 말 표상하기
5. 입체적으로 말 표상하기
7. 프로젝트를 마치면서!
- 본문내용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1. 말에 대한 대화 나누기
- 말은 달리기는 모습이 씩씩해 보여.
- 말은 달리기를 잘 하는 것 같아.
- 토끼 반 때 말이 있는 경마장에 갔는데 거기서 말을 타봤어
- 타보니 꼭 떨어질 줄 알았는데, 어떤 아저씨가 잡아줘서 재미있었어.
- 한라산에서 보았는데 갈색 말이 멋있었어.
- 말의 머리가 멋있는 것 같아. 머리 뒤에 머리카락 같은데...
- 맞아, 머리카락 같은데 기름이 처져 있는 것 같아.
- 말은 어떻게 새끼를 낳지?
- 말은 왜 달리기를 잘하지?
- 말은 왜 기린처럼 목이 긴지 궁금해.
- 말은 왜 풀을 먹고 살지?
- 1차 표상 : 예견하기
말에 대한 유아들의 경험으로 “말이 달리기를 제일 잘 한다”는 말은 유아 누구나 인정하는
상태여서인지 현성이가 제안한 ‘말은 왜 달리기를 잘 하는지’에 대한 프로젝트 진행 방향이
유아들의 협의에 의해 결정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