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

주제 - 말은 왜 달리기를 잘 할까?

주제 선정의 이유
* 실행 과정
1. 말에 대한 대화 나누기
- 1차 표상 : 예견하기
- 2차표상 : 관찰 후 그리기
2. 말은 왜 달리기를 잘 할까?
- 책 찾아본 후 지식 공유하기
3. 경마장 이야기
- 1. 말을 타 본 후 대화나누기
- 2. 3차 표상 : 경험 후 그리기
4. 말이 되어 뛰어보자!
5. 입체적으로 말 표상하기
5. 입체적으로 말 표상하기
7. 프로젝트를 마치면서!
본문내용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사례,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유아교육 프로그램계획안,유아교육계획안1. 말에 대한 대화 나누기
- 말은 달리기는 모습이 씩씩해 보여.
- 말은 달리기를 잘 하는 것 같아.
- 토끼 반 때 말이 있는 경마장에 갔는데 거기서 말을 타봤어
- 타보니 꼭 떨어질 줄 알았는데, 어떤 아저씨가 잡아줘서 재미있었어.
- 한라산에서 보았는데 갈색 말이 멋있었어.
- 말의 머리가 멋있는 것 같아. 머리 뒤에 머리카락 같은데...
- 맞아, 머리카락 같은데 기름이 처져 있는 것 같아.
- 말은 어떻게 새끼를 낳지?
- 말은 왜 달리기를 잘하지?
- 말은 왜 기린처럼 목이 긴지 궁금해.
- 말은 왜 풀을 먹고 살지?

- 1차 표상 : 예견하기
말에 대한 유아들의 경험으로 “말이 달리기를 제일 잘 한다”는 말은 유아 누구나 인정하는
상태여서인지 현성이가 제안한 ‘말은 왜 달리기를 잘 하는지’에 대한 프로젝트 진행 방향이
유아들의 협의에 의해 결정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에 대해서
  • 프로그램의 사례255. 한국현장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26Ⅶ 하이/스코프 프로그램1. 교육목표 및 원리272. 교육내용 및 활동 -273. 교사의 역할284.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사례285. 한국 현장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 30Ⅷ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1. 교

  • [보육과정]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에 대해서
  • 유아교육 이탈리아. 한국 차이점15. 레지오 원칙 17가지 (Introduction) 16.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을 통한 유아미술교육17.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서의기록(Documentation)의 효과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은 이태리 북부 에밀리아 로마냐 지방의 레지오 에밀리아시에서 현재 22개의 유아학교와 13개의 영유아센터로 구성된 시립유아교육체제가 운영하는 교육과 사회적 서비스의 개념을 연합한 높은 질의 통합적 프로그램이다. 이 체

  • [유아교육]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1.레지오 에밀리아의 배경(1)년도별로 본 레지오 에밀리아의 배경①1945년: 레지오 에밀리아에서 파스시트 독제와 2차 세계대전이 끝나던 시기로 억압으로부터 벗어나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고자 하는 변화에 대한 요구가 있었던 시기였다. 부모들은 자기 자녀들을 위한 학교를 자기들 손으로 짓기 위하여 힘을 모으려고 하던 시기 말라구찌는 시민들이 세운 학교를 지지 시 정부가 학교들을 운영하도록 함②1950~1960년대: 교육

  • [2020 유아교육론1D][기말시험] 1.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 대하여 약술하고..
  • 기말시험(온라인)2020년 유아교육과 유아교육론 1학년 D형● ● ● ●1.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 대하여 약술하고, 두 프로그램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시오. 2. 유아 다문화 교육의 필요성, 개념에 대하여 약술하고, 발전단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 ● ●ContentsⅠ. 서 론Ⅱ. 본 론1.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 대하여 약술하고, 두 프로그램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시오. 1) 프로젝트 접

  •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
  •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목차1,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의 이해1) 이론적 배경 및 교육관2) 영유아에 대한 생각3) 사회적 구성주의4) 환경의 중요성5) 기록과 전시의 가치와 중요성6) 부모와 지역사회의 참여와 중요성2, 주요 활동1) 일과2) 교사의 역할3) 아틀리에스타(atelierista)4) 페다고지스타(pedagogista)3,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적용 실태4, 보육과정에의 시사점참고문헌1,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의 이해1) 이론적 배경 및 교육관레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