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테마파크
1) 테마파크
2) 테마파크의 특징
3) 테마파크 사업의 특징

2. 에버랜드
▶에버랜드 개황
에버랜드의 기술과 장비
1) 설비나 장비의 형태
2) 설비배치와 입지
3) 설비의 지리적 분포와 규모
4) 노동집약도의 정도
운영정책
1) 수요예측
2) 인적자원계획
3) 성수기/비수기에 따른 수요관리
4) 운영통제와 운영조직
5) 기타 서비스 상품
에버랜드 이용상의 문제점

3. 롯데월드
롯데월드의 서비스 파악
1)롯데월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2)서비스 문제 분석
3)문제점 해결방안
각 타겟별 루트
1)연인들을 위한 루트개발
2)외국인을 위한 루트개발
3)가족을 위한 루트개발
루트를 위한 소비자 교육방안

4.서울랜드
서울랜드 개황
1) 회사소개 및 연혁
2) 기타 부대시설 소개

5.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비교 분석
3개의 테마파크의 입장객수, 매출액등 강점 중심의 비교
3개의 테마파크의 대표놀이기구 설명
3개의 테마파크가 지닌 문제점
본문내용
·가장 큰 특징은 배타성과 통일성
·위락공간의 타는 시설들이 하나같이 닮은 꼴이라면 주제공간의 타는 시설은 그 주변환경이 하나의 무대장치와 같음
·주요 건축개념인 모험, 환상, 기술이 전 구역에 배어 있음
·건설과 운영비 규모가 위락공원에 비해 상당히 큼
·조경, 접대, 음식 등 다양한 전문분야를 필요로 함
·위락공간에 비해 관광객 비율이 높아져 손님으로 모시는 노력 즉, 접대수준이 높아짐
·광고방법, 지출규모, 마케팅 시설 측면에서 위락공원과 다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놀이공원 이용에 따른 소비자들의 태도조사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를 중심
  • 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 세 곳의 소비자 의견을 조사하고 2위 업체인 에버랜드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여 보다 나은 소비자 선호도를 창출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우고자 한다. Ⅱ. 본문1. 놀이공원에 대한 기초조사1)에버랜드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을 시작으로 1996년 에버랜드라는 이름으로 바꾼 후 20여 년간 유지해 온 테마파크) 놀이기구 중심의 유원지(Amusement Park)가 아닌 특정한 주제(Theme)에 따라 탑승시설에서 건물, 공연 &

  • 에버랜드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분석(1) 기존경쟁자현재 에버랜드가 속해 있는 ‘국내 테마파크’산업 내에서 경쟁하고 있는 기업을 분석한다. 규모나 연간 방문객, 인지도, 수도권과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국내 테마파크 중 롯데월드와 서울랜드, 2곳을 선정하였다.구 분에버랜드롯데월드서울랜드위 치경기도 용인에 위치하여 서울에서 거리가 상대적으로 멂서울 중심가인 잠실에 위치하여 수도권 시민들의 접근이 가장 용이경기도 과천에 위치하여 서울에서 매우 근접대중

  • EVERLAND 삼성 에버랜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버랜드 마케팅(4P,STP)전략 분석및 향후전략 제안 레포트
  • 에버랜드마케팅전략 분석 보고서INDEX1. 에버랜드 기업개요(1) 에버랜드 기업선정배경(2) 에버랜드 기업소개(3) 경쟁사분석1) 롯데월드2) 서울랜드2.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분석(1) 에버랜드의 SWOT 분석가. 강점(strength)나. 약점(weakness)다. 기회(Opportunity)라. 위협(threat)(2) 에버랜드 STP 분석가.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나. 타겟팅 (Targeting)다. 포지셔닝 (Positioning)(3) 에버랜드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가. 제품전략 (Product) 나. 가격전략 (Price) 다. 촉진

  • 에버랜드 vs 롯데월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버랜드,롯데월드 마케팅전략과 서비스전략 비교분석과 미래전략 제안 레포트
  • 롯데월드 vs 에버랜드서비스마케팅전략 비교분석INDEXⅠ. 서론1. 기업소개 (1) 롯데월드 기업소개(2) 롯데월드 기업미션과 비전(3) 에버랜드 기업소개2. 기업선정배경Ⅱ. 본론1. 테마파크란(1) 테마파크 개념(2) 테마파크 산업현황분석2. 롯데월드,에버랜드 SWOT 비교분석3. STP전략 비교분석(1) 롯데월드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2) 에버랜드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롯데월드 마케팅전략1)

  • [경영경제학] 에버랜드 보고서
  • 목 차1. 서비스 마케팅 사례 대상 기업2.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3. 삼성 에버랜드의 소개4. 조사내용(1) 에버랜드의 STP분석(2) 에버랜드의 SWOT분석(3) 에버랜드의 7P분석5. 국내 경쟁사 분석(1) 롯데월드(2) 서울랜드6. 에버랜드의 성공요인7. 에버랜드의 문제점8. 대안의 제시9. 결론1. 서비스 마케팅 사례 대상 기업삼성 에버랜드 (http://www.samsungeverland.com/)2. 에버랜드를 선정한 이유활발한 촉진활동을 통해서 에버랜드는 조원들 모두에게 잘 알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