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미술사] 클로드 모네(Claude Mo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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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laude Monet…
본문내용
<수련>을 통해 모네의 몇 가지 회화 기법을 엿볼 수 있다.
첫째, 모네는 붓놀림이 매우 빠른 화가였다.
철저하게 야외에서 그림을 그렸던 모네는
그가 붓질을 시작한 첫 장소에서 무조건 그림을 완성해야 했다.
일단 시작한 그림을 마무리 하기 위해 그에겐 내일이
존재하지 않았다. 내일의 빛은 또다시 어떻게 변할지
모르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그의 붓놀림은 자연스레 빨라질 수 밖에 없었다.
둘째, 팔레트에서 색을 섞지 않고 캔버스에서 직접 색을 혼합했다.
이는 빠른 속도로 그림을 완성시키기 위한 까닭이기도 하다.
또 색조의 선명한 효과를 위한 의도적인 행위이기도 했다.셋째, 풍부한 빛을 표현하기 위해 애썼다.
햇빛으로부터 생동감을 부여받은 사물의 형태를
표현하기 위해 밝고 풍부한 색감을 사용했던 것이다.



1874년 파리 '화가·조각가·판화가·무명예술가 협회전'을 개최
→ 12점의 작품 출품, 그 중 <인상·일출>이란 작품 제명에서 인상파란 이름 붙여짐.

센강변의 베퇴유, 지베르니 등에서 작품 제작.

넓은 연못에 떠 있는 연꽃을 그리는 데 몰두 → 《 수련》

작품은 외광을 받은 자연의 표정을 따라 밝은색을 효과적 구사.

팔레트 위에서 물감을 섞지 않는 대신 '색조의 분할'이나 '원색의 병치(倂置)'를 이행하여, 인상파기법의 한 전형을 개척하였다.

《루앙대성당》, 《수련(睡蓮)》, 《소풍 The Picnic》, 《강 The River》 - 동일주제를 아침,낮,저녁으로 시간에 따라 연작.

만년에는 눈병과 함께 폐암으로 86세에 세상을 떠났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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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쁘지않아요!! 감사합니다
  • 46554***
    (2017.05.25 06:0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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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 감사드리며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 kgw4***
    (2015.04.22 12:3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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